[로스트아크] 3차 CBT 플레이 후기+스크린샷

in #kr3 years ago


스타듀밸리, 투더문 같은 평화로운 게임을 좋아하지만
마음속에 파괴본능이 들끓을땐 디아블로3를 즐겨하는 편입니다.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은 G-STAR2014 에서 공개했던 영상을 보고 기다리던 게임인데요
사실 엄청 오래 기다리기만 해서 다들 지칠대로 지쳐버렸죠ㅠㅠ
디아블로3처럼 쿼터뷰 화면의 게임이지만 퀘스트나 특정행동에 따라서 색다른 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쉽게도 아직 21:9 와이드는 지원하지 않아서 양 옆은 까맣게 처리되었습니다.
퀘스트 답변을 선택형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선택지에 따라서 보상이 달라지는지는 모르겠어요.


요렇게 나무줄기를 타고 올라가거나 외나무다리를 아슬아슬하게 건너기도 하고
대왕큰 민들레 홀씨를 타고 날라가기도 해요.
저는 마법사 캐릭터로 시작해서 그런지 요정마을에서 시작했는데, 아마 직업군 별로 시작하는 마을이 다른 것 같아요.


3차 CBT이기 때문에 마지막 클로즈베타일 것 같고, OBT는 언제쯤 할지 기대되네요
게임중에 대화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오고 갔었는데,
스토리에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대부분 튜토리얼(초반 마을)에서 영상과 플레이타임이 길다는 지적이 있었어요.


이건 약간 마비노기G1 느낌도..!


아크의 힘을 찾기위해서 메인 퀘스트를 하다보면 이런 볼거리가 풍부한 영상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스토리, 기획에 많이 신경쓴 느낌이 들었어요
아직 레벨이 낮아서 생활퀘스트는 못해봤지만 15레벨인데 생활 관련된 채집 등 퀘스트는 안나오더라구요


말을 타면 사용가능한 스킬이 바뀌고,
총 단축기에 등록되는 스킬은 8가지이고 각 직업별로 전용스킬을 쓸 수 있어요.
2차 CBT때는 아르키나라는 카드 마법을 쓰는 직업을 해봐서 이번엔 서머너(정령을 부르는 직업)를 선택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정령님이 직접 밟아주십니다!
스킬쓸때 스샷이 없어서 이건 공식 홈페이지 영상의 스크린샷이에요
1대다로 몹몰이해서 잡는 플레이를 유도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좀 풀리는 듯 하나 템을 못맞추면 이마저도 어려울 것 같기는 해요..ㅎㅎ

오래 기다렸던 게임이라 그런지 기다린 보람을 찾으려고 욕심내서 하기 보다는
그냥 천천히~ 즐기면서 해보려고 하는데 또 CBT다 보니 조바심도 나고 그러네요 ㅎㅎ

데빌헌터나 블래스터처럼 좀 멋있는 총이랑 장비 들고있는 캐릭터를 하고 싶기는 한데
저는 이상하게 여자캐릭터 아니면 성별을 속이는 느낌이 들어서
서머너 다음에는 근접 전투형 캐릭터인 격투가 중에서 기공사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지금은 맵에 거의 반은 마법사, 반은 헌터(활, 총)인 느낌이 들기도 하고..


화면도 예쁘고 스토리를 따라가는 맛이 있어서 일단 재밌는 쪽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저렙이라 항해, 생활 등의 더 많은 컨텐츠를 누려보고 싶고 계속 기대하게 만드는 게임이네요 ㅎ

Sort:  

이거..휴대폰게임인가요..?
왠지 그냥 컴퓨터 게임이면 해보고싶은생각도 듭니다 ㅎㅎ

아뇨! pc게임이에요 주변에 채팅창이 지저분해 보여서 짜르고 올린다는 것이 모바일게임처럼 보이네용!?ㅋㅋㅋㅋ큐ㅠㅠ
지금은 클베중이지만 올해안에 오픈베타를 할 생각이 있어보이므로...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렇군요~ㅋㅋㅋ 한번해보고싶네요..
키우는 rpg게임을 안해본지 너무오래되서..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와 RPG안해본지 진짜 오래됐네요.
그래서 잘 모르지만 그래픽이 좋아서 한번 빠지면 진짜
못 헤어나올거같아서 시작하기가 두렵네요; ㅎㅎ

OBT나오면 한번쯤 해보고 결정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이온처럼 캐릭터들이 예쁘면서도 타격감이 장난아닙니다!ㅋㅋㅋ

Interesting game.

This is LOSTARK!!

재밌어보이네요.ㅎㅎㅎ

재밌긴한데 트레일러 엄청 일찍 공개했다가 팬들을 너무 오래기다리게해서열심히 곤장질 당하는 겜이에요ㅠㅠㅋㅋㅋ

ㅋㅋㅋㅋㅋ
개발과정에서 문제가 많은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