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L I V | 베트남 들여다보기 | 지금 부동산은 버블인가

in #kr6 years ago (edited)

도움되는 글들 감사드립니다.
작년 호치민시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있어 현지에도 가보고 했었는데
저도 여러가지 고민이 들어 쉽사리 결정을 하지 못하고 돌아온 기억이 있네요.

일단 소위 말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들은 가격대가 상당히 높게 형성 되어 있어 그다지 메리트가 있다고 하기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프로젝트들이 상당히 많이 올라가고 있는데 사이곤 펄만 해도 초창기 분양시 수요가 없어서 재고가 꽤 되었는데 그때 비하면 공급은 더 많아진 상태라 조금 더 지켜봐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무튼 젊은 층들은 임금에 비해 소비를 굉장히 즐기는 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시급/월급으로는 감당도 안될거 같은 씀씀이를 보여주더라구요.

Sort:  

안녕하세요. :)
댓글을 이제서야 봤네요. 너무 고민이 많으셨다면,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하신 게 좋은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확신이 들어도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게 투자이니까요.

사이공 펄은 아파트 거주 문화가 아직 확산되기 전에 분양이 되어서 초기에는 수요가 많지 않았었어요. 그리고 후분양을 하던 때라 초기부터 과열되는 케이스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입소문 타고 인식 전환이 일어나면서 이후에 사이공 펄 아파트 시세가 미친듯이 오르기도 했었네요.ㅎㅎ

당장 2020년 까지는 공급이 꽤 많은 상황이니까 실거주 목적이 아니시면 일단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

참..어디까지나 제 주관일 뿐입니다. x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690.68
ETH 2463.17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