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은 게임이다. 그래서 강해지고 싶다!

in #kr7 years ago

doko.jpg

다들 안녕하세요? 인디 게임을 개발하려고 노력 중인 도적 코볼트에요.

다들 살아가시면서 무엇인가 외우거나 공부하실 때, 익숙한 것에 빗대어서 하시는 부분이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어릴 때부터 게임을 많이해서 영어 단어도 굉장히 게임에서 많이 외웠어요.


[ 워크래프트3, Banshee의 기술 Possession ]

중학교 2~3학년 때 워크래프트3가 나왔었고 그 때 처음으로 Possession이라는 단어를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저는 게임을 개발하는 입장이다보니까... 평소에도 무엇인가 잘 이해가 되지않을 때는 게임에 빗대어서 이해하려고 해요. 그러면 뭔가 좀 더 잘 외워지더라구요.

저는 시작한지 이제 2달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 동안의 스팀잇 경험을 본다면 초반에는 굉장히 많은 분들이 큐레이터로서 선택되어서 일을 하셨었고 최근에는 스팀 달러를 이용해서 스팀파워를 빌려 쓰는 형식 ( 단어가 임차던가요 -_-; 평소에 쓰지 않는 단어라 참 힘드네요. 임차? )도 있었고 어떤 분은 자신이 스팀 달러를 이용해서 스팀 파워를 빌린다라는 글도 있었어요.

저는 요즘에 집중이 잘 되지 않아서 스팀잇도 자주 기웃거리고 그러다보니까 틈나는대로 보상을 클레임하는데요.

요즘 보면 유상으로 스팀파워 500정도를 받은 뒤 클레임할 수 있는 스팀 파워가 0.001 ~ 0.002 정도에서 적게는 0.005 많게는 0.0x 단위까지 올랐더라구요. 마치 게임을 하면서 파워 업을 한 기분입니다.

스팀파워라는 단어를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스팀잇에서는 어찌됐거나 파워가 필요합니다. 나쁜 쪽이든... 좋은 쪽이든 말이죠.

힘, 동력, 권력, 권한, 권위, 강한 힘, 유력한 사람 정말 모든 것이 담겨있는 것 같아요. 특히 동력이라는 부분도 굉장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스팀 잇에서 본 글 중에 하나는 실제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은 얼마되지 않는 다는 점이었어요. 아마도 뉴비분들은 보상이 성에 차지 않으시니 활동을 조금 접는 듯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유력한 사람이라는 단어도 맞는 말이죠. 파워가 센 분들은 스팀잇 내에서 굉장히 발언권이 강한 위치에 있죠. 아무래도 돈이 끼어있는 sns라서 그런가 없지않아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kr 커뮤니티에서 그런 분들은 거의 보지를 못했어요. 저는 오히려 kr 커뮤니티가 조금은 신기합니다.

어찌됐건 스팀 파워라는 말은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여러가지 파워라는 뜻에 마구잡이로 집어넣어서 생각해봐도 얼추 말이 맞거든요.

어찌됐거나 저도 강해지고 싶습니다. 마치 게임을 하는 기분이에요. 다만 다른 점은 직접적인 보상으로 다가온다는 점이죠. 파워가 높으면 글의 퀄리티가 낮아도 굉장히 많은 수의 보팅을 받습니다. 마치 악어와 악어새 같은 느낌이에요. 그것이 문제라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하죠.

스팀 잇은 개인의 블로그가 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 그리고 보팅을 통한 직접적인 보상으로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제 글을 봐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는 강한 힘! 바로 스팀 파워를 보유하는 것이 좋죠!

마무리는 이상할지 모르겠는데 나중에 어떤 분께서 스팀 파워를 유상임대하신다면 저는 기꺼이 그 스팀파워를 임대할 생각입니다. 공공체의 이득을 위해서 무엇을 하겠다는 고결한 생각은 아니구요. 저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요. 제가 허접한 글을 써도 읽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저도 이곳 저곳 놀러다니면서 기분 좋게 보팅을 눌러드리고 뭐 그런 것 말이죠.

여튼간 총 마무리는 스팀잇은 게임이다. 그래서 나는 강해지고 싶다!

--- 출처 ---
[ 워크래프트3, Banshee의 기술 Possession ]
https://portforward.com/games/walkthroughs/Warcraft-3-The-Frozen-Throne/Warcraft-3-The-Frozen-Throne-174.htm

Sort:  

thank you man

모 광고가 떠오르네요. 파파파 파파 파월!

힘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스팀잇 시작한지 일주일정도 된 뉴비에요
게임 개발자이신가봐요
저도 개발자라서 반갑네요 저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에요 ㅎㅎ
저는 아직 초보라서 스팀 파워가 뭐고
높아지면 뭐가 좋은지 아직 모르겠어요 ㅎㅎ
팔로우 하고 자주 놀러 올게요

안녕하세요! 저도 다음달 8월 2일이 2달 째 되는 날이에요. 금방 익숙해지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게임을 만들구 있어요. 그런데 요즘엔 작업이 잘 안되어서 문제네요. 앞으로 자주 보는 사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자관련 태그는 kr-dev입니다. 가끔 놀러오세요!

역시 게임을 개발하시는 코볼트님 다우신 글 입니다.
보상과 관련있는 Sns라는 말씀은 공감하는 바 입니다.
솔찍하신 코볼트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은 글을 정리해서 쓰는 편이 아닌데 자주 봐주셔서 감사해요. 가끔은 죄짓는 기분입니다. 뭔가 정신적인 배설같아서요 -_-; 정리를 안해서..

아.ㅎㅎ 항상 어려운 글들만 쓸수는 없잖아요.. 편하게 소통하는 부분도 때로는 즐기셨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엔 근데 너무 편한 글만 쓰는 것 같아요. 헤헤

아 네 ㅎㅎ

화이팅 입니다! 파워업을 기원합니다~~!

오히려 스팀 가격 떨어져서 좋은데... 기회는 찾아왔으나.. 총알이 없습니다.. 흑흑

저도 워크래프트 정말 많이 했었는데!!
강해지고 싶습니다. 하하

강한 남자! 강한 사람!
강한 남자치니까 순간적으로 육군그게 생각나네요..
강한 친구, 강한 육군... 전역한지 한참 됐는데에... 쭈륵..

스팀잇을 새로 시작했는데 할수록 매력있는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ㅎㅎ

스팀잇을 통해 부수익도 얻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좋은 글이라니 감사드립니다 ^^ 행복한 하루되시기를!

워크ㅜㅜ 정말 많이했었는데... 추억의 게임이군요
팔로우 하고 종종 소식볼게요 ㅎ 저도 게임을 좋아해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68.17
ETH 3256.43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