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월튼체인(WTC) 덤핑을 부축시킨 안타까운 뉴스

in #kr7 years ago (edited)

20180228_165651.png
오늘 월튼체인의 덤핑이 한번 있었습니다. 어떤 투자자는 정말 화가 났는지 0.001440까지 한꺼번에 던졌네요 (며칠 전 비트코인 덤핑을 연상케 하네요).

그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일단 2월 8일로 돌아갑니다..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월튼체인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저 포스팅을 리트윗 하면 대충 564.96개의 WTC코인을 214명에게 나눠준다는 것이죠. 5명에게는 21.4개씩, 나머지 209명에겐 2.14개씩.
Screen Shot 2018-02-28 at 6.02.48 PM.png

자, 그리고 이제 당첨자 발표일인 2월 29일이 왔습니다 (한국시간 기준). 앗 그런데 이건 뭐죠!?
DXJp3FZWAAAXewe.jpg

왜 월튼체인 공식계정이 "오마이갓! 내가 당첨됐다니 믿기지 않아! 고마워요 월튼 팀! 항상 응원합니다!" 라는 트윗을 올렸을까요??

  • 공식계정이 해킹을 당했다. 혹은,
  • 마케팅을 위해 가짜 계정으로 작성하려던 글이, 로그아웃+로그인을 하지 않아 공식 계정으로 잘못 써졌다.
  • 그렇기에, 애초에 당첨자도 없는 이벤트 조작이었다(?).

그 트윗은 그냥 삭제가 되었고, 아직도 해명은 없습니다. 그 직후부터, 코인 덤핑이 시작이 됐고요. 어떤 투자자는 정말 화가 났는지 한번에 30000개를 던졌네요.

애초에 회사 입장에서 겨우 566개의 코인 (약 1150만원)을 이벤트로 나눠주는 건 아무것도 아닐 것이기에, 당첨자가 없는 이벤트는 아니었을 거 같습니다.. (설마 그만큼 구두쇠는 아니겠지..?)

유망한 코인이었는데, 가짜 트위터 계정으로 비윤리적인 회사 마케팅을 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선, 해명을 해야할 거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도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업데이트: 월튼체인의 공식 답변이 떴습니다.

  • 직원중 한명이 이벤트에 참가해 당첨됐는데 실수로 계정을 착각해 올린 것
  • 그 직원의 상금 취소시킴. 직원들은 이제부터 이벤트 참여 불가
  • 우리 인스타그램에 당첨자 선정 과정 영상 올려드립니다 (검은 커맨드 창에서 스크립트 돌리는 짧은 영상)
Sort:  

이런일이 있었군요
역시 코인은 빠른정보가 있어야 함


팔로 꾸욱~❤

블럭체인의 탈중앙화의 가치와 맞아 떨어져서 그런지,
아니면, 우연히 초창기 멤버 ( 찰리리, 비탈릭, 우지한 ) 들이 이곳에 둥지를 틀었기 때문인지,
어쩌다보니, 트위터가 크립토의 가장 최근 소식을 알리는 매개체가 되었네요.

기존의 중앙화 된 정보들은 트위터에서 이를 왜곡하더라도
그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했던 반면,
블럭체인의 소식들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의존하는 면이 너무 크기에 이런 사건들이 생기네요.

대표 트위터 찌질이 로저버 도 그 유명세(?) 때문에, 가짜 계정에 골치가 아픈가 봅니다.

정보의 비대칭성은 일부 해결했지만,
정보의 왜곡이 쉽다는 것이 또다른 문제로 나타났군요.

P.S. Steemit의 대표 차티스트 님께서도 일시적 하락에 대한 예측값을 낮추셨습니다. 과연 그 트위터의 싱글벙글 아저씨의 말이 맞을 지, 점점 더 흥미로워 지네요.

요즘 트위터 문화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ㅎㅎ. 신기하더군요. 그리고 알트코인들 같은 경우는, 트위터에서 팔로워 어느정도 되는 분석가가 트윗만 올려도 펌핑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그만큼 영향력도 크기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죠. 예상이 잘 맞아서 지금 싱글벙글 아저씨 코가 하늘이 찌르고 있는 거 같네요 ㅋㅋ 지금 트위터 올라오는 포스트들 재밌습니다. 혹시나 8000 이하로 안 내려가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ㅋㅋㅋ

진짜면,
노답이겠군요.
천만원 이벤트도 아까워 하니..
코인시세는 알만하네요.

충분히 오해살 만한 해프닝이었네요 ㅋ

한방에 던지신 분은 열 좀 받으신 모양이로군요.

아 바이낸스에 WTC 담아 두었는데, 제가 담아 둔 것들이 계속 떨어지기만 하네요 ㅠ

좋은 프로젝트니 장기적으로 결과들을 내기 시작하면 다시 상승할겁니다

봄날은 다시 언제 오려나요.ㅠ

10400에서 비트로 다시 바꿨더니 10620까지 오르네요

그 아저씨 말이 신뢰할만한지 ㅜㅜ

저도 직접 경험한 거 없는 상태에서 처음 믿어보고 베팅중입니다. 하락이라고 해도 원래 며칠 걸립니다. 근데 제가
생각한것보다도 좀 더 많이 지금 치솟은 경향도 있네요. 일단 10300정도는 반드시 올겁니다 그때 원하시면 1% 이득보고 다시 들어가셔도 될거에요

내부 직원이 당첨이라니.. 근데 바보 같은 실수라니.. 사람들이 던질만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91.40
ETH 2283.95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