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오늘 월튼체인(WTC) 덤핑을 부축시킨 안타까운 뉴스

in #kr7 years ago

블럭체인의 탈중앙화의 가치와 맞아 떨어져서 그런지,
아니면, 우연히 초창기 멤버 ( 찰리리, 비탈릭, 우지한 ) 들이 이곳에 둥지를 틀었기 때문인지,
어쩌다보니, 트위터가 크립토의 가장 최근 소식을 알리는 매개체가 되었네요.

기존의 중앙화 된 정보들은 트위터에서 이를 왜곡하더라도
그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했던 반면,
블럭체인의 소식들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의존하는 면이 너무 크기에 이런 사건들이 생기네요.

대표 트위터 찌질이 로저버 도 그 유명세(?) 때문에, 가짜 계정에 골치가 아픈가 봅니다.

정보의 비대칭성은 일부 해결했지만,
정보의 왜곡이 쉽다는 것이 또다른 문제로 나타났군요.

P.S. Steemit의 대표 차티스트 님께서도 일시적 하락에 대한 예측값을 낮추셨습니다. 과연 그 트위터의 싱글벙글 아저씨의 말이 맞을 지, 점점 더 흥미로워 지네요.

Sort:  

요즘 트위터 문화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ㅎㅎ. 신기하더군요. 그리고 알트코인들 같은 경우는, 트위터에서 팔로워 어느정도 되는 분석가가 트윗만 올려도 펌핑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그만큼 영향력도 크기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죠. 예상이 잘 맞아서 지금 싱글벙글 아저씨 코가 하늘이 찌르고 있는 거 같네요 ㅋㅋ 지금 트위터 올라오는 포스트들 재밌습니다. 혹시나 8000 이하로 안 내려가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50.70
ETH 2268.90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