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숏 컨트랙트가 (공매도) 급상승했고, 지금도 상승중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마진거래. 롱, 숏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하다가 혹시나 검색을 해봤는데 다른 분들의 예전 글들중에 좋은 정보들이 있더군요. 똑같은 정보들, 제가 있는 걸 알았으니 굳이 다시 쓰지는 않겠습니다.
비트 하락의 끝을 알아내는 독특한 방법
비트코인, 알트코인 마진비율 확인하기
마진거래에 대한 설명(코인원)

아주 간단하게 개념만 한 문장으로 설명을 해보자면,
숏이란, 내가 지금 시세에 계약을 한 후, 계약을 종료할 때의 시세가 지금의 시세보다 낮다면, 내가 돈을 버는 계약(컨트랙트)을 말합니다. 그리고 숏의 계약 현황을 볼 수 있는 그래프가 BTCUSDSHORT 그래프입니다.

  • 그리고, 이틀 전부터 빗파이넥스 기준으로 숏의 컨트랙트들이 급상승 중 입니다. 즉, 점점 더 많은 마진거래하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하락할 것에 베팅을 하고 있다는 거죠. 마진거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거래이기 때문에 왠만한 사람은 건드리지 않는 거래법입니다. 예를 들어 수익을 벌게 되면 그 수익의 3.33를 곱해서 받고, 잃으면 그것의 3.33를 곱해 잃습니다. 초고수들이 주로 하는 거래방식이죠. 그분들이 하락 베팅을 하시는군요. 물론, 비트가 '떡락'을 해야만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11000달러에서 10900달러로만 간 후 계약을 끝내도 돈은 법니다. 계약을 유지해야하는 최소/최대의 시간제한도 없고요. 하지만 요점은, 숏 계약들이 쌓이고 있다는 겁니다. 숏 계약을 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증가를 하고있다던지, 더 큰 수익을 내기 위해 큰 하락을 기다리는 계약들이 계속 오픈이 되어있다는 거죠 (혹은 두 가지 다).
  •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그 '초고수'들은 고래들이라는 겁니다. 그들은 서로 협력하여 시세를 조작할 수 있는 능력과 물량을 가지고 있고요(트위터 philakone님 인터넷 방송봤는데 그분도 친구들과 그렇게 한다고 하더군요). 숨겨진 매수/매도벽을 세우며 시세를 조작한다고 합니다. 어떤 거래소에선 오더북에 안 보이는 오더(주문)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BTCUSDSHORT와 BTCUSDLONG, 그리고 BTCUSDLONG/BTCUSDSHORT (비율)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참고할 자료인건 분명합니다.
부끄럽지만 공개하는 초 심플한 제 트레이딩뷰 레이아웃입니다.
Screen Shot 2018-02-18 at 11.43.03 PM.png

한국시간 2월 19일 오후 12시 43분 기준입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부 하락 조정 가능성도 있겠네요.

당분간은 상승이 쉽지 않아보입니다.오히려 달러 투자를
하는게ㅠ

유용한 정보 정말 매번 감사합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개미는 쉽지 않네요 ㅠㅠ

빗파 마진거래는 정보로써의 효용가치가 1도 없습니다. 2월초 대폭락장에서도 롱 비율이 훨씬 높았던게 빗파 마진거래였습니다. 이게 의미없다는건 오늘 상승장에서도 또 한번 증명된거 같네요.

음.. 제가 보는 데이터에 의하면, 2월 초 대폭락장이 오기 직전, 비트 시세 약간의 상승이 있었을때, 숏의 폭등이 롱의 상승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충분히, 숏들이 폭락장을 제대로 예상을 했다는 거죠.
롱/숏 비율은 항상 롱 숫자가 더 많기에, 절대 베이스라인을 1로 정해서는 안됩니다. https://margin.ml/btc.php

롱 숏 그래프 보면서 엄청난 정보들을 뽑아내며 이렇게 좋아하는 고래도 있는데 말이죠 ㅎㅎhttps://twitter.com/PhilakoneCrypto/status/966527151871799296

감사합니다 정말 3일전부터 조정오고있네요 저는 이미 물렸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432.28
ETH 2648.26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