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을 구합니다

in #kr7 years ago

1510304614085.jpg

제가사는 오피스텔에 물이 이렇게 나온지 4개월이지났습니다.

처음에 저렇게 나왔을때는 장마철이라 그런가.. 했습니다. 그런데 또 물이 저렇게나오고 집주인분께 사진을 보내고 수리를 요구했으나 다른집은 안그렇다고 말하셨고 일시적인문제일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일주일전까지 총3번을 말씀드렸고 25일 크리스마스날에 수리를 받았습니다.

수리를 맡아주신 기사님께 여쭤보니
쓰면안되는 더러운 녹물 이라고 하시더군요..

집주인분께 수리해주신건 감사하지만 제가 4개월동안 이 물을 쓰면서 받은 피해에대해 보상해주셔야하지 않겠냐고 여쭤봤습니다.

집주인:욕실에 샤워물에
서 녹물이나온다
했어면 쉽게파악
이 됬을건다 수도
물이라하니 그렇
게늦어 저서미안
하게되어젔다네
수도라고했어니
좀 이해해주게
세상살이가 그리
마음대로않되니
라 미안하다네
수도국에 수질
검사만 부탁했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4개월동안 참고 산 제가 감수해야될 피해인가요?

Sort:  

아이구 답답하시겠어요. 적절한 보상이 있으면 좋겠네요ㅜㅜ
/ [Curating #8] kr-newbie 지원 프로젝트(12월 4주)

항상 세입자가 약자이다보니 ㅠㅠ
힘내세요 :(

약속의 2월19일입니다.. 안녕히가세요 ㅠ

아무리그래도 4개월이면.. 사과만으로는 부족한거같아요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어떻게될지모르겟지만 공감받기만해도 기분이 나아지네요

으음.... 4개월간 참고 저 물을 쓰신게 더 대단해보이네요. 받은 피해증명을 어떻게 하실것인가가 가장 큰 문제가 되겠는데... 4개월간 수도세를 지불하셨다면 그걸 돌려받는 정도 선이지 않을까 싶네요. 법률 자문 해주실 수 있는 분이 있으면 좋을텐데 과연 스팀잇 풀에서 있을 것인가.

받은피해증명 부분이.. 많이 걸리네요.. 사실 피부도많이 안좋아지고 건강상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도있는데... 어렵습니다

4개월이나 참고 사셨어요?
힘드셨겠네요 월세 따박 내면서 ... 이건 아니네요 함 이야기해 보세요

나중에 알고보니 물 온도올리는 기계 문제여서.. 그동안은 찬물쪽으로 해놓으면 좀 들 누렇길래.. 집주인분도 괜찮을거라고 말씀하셔서 그냥 살았습니다 ㅜ

변기 물 센다고 고쳐달라고 세달 말해서
겨우 고친 경험이 있어서 엄청 공감가네요.
주인들 변명은 다 비슷한가봅니다 ㅜ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봬요 ~ㅎㅎ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진짜 세상 사는게 별거아니네요 힘들때 공감해주시는 분들만 있어도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하아.. 저는 전집 집주인이 수도 누수 안고쳐주고 저한테 고치라는 식으로 떠넘기다가 결국 누수 심해져서 아랫집 천장에서 물 떨어지니까 그때 고쳐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그동안 물 틀어진 수도세는 어떡하냐니까 그건 얼마 안한다며 넘기더군요. 자기 돈은 아까워서 수리 미루면서 제가 내는 수도세는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는게 참 나쁜 사람이구나 싶었습니다.
법적으로 가면 힘들어지니까 근처 공인중개사분께 한번 여쭤보세요. 보통 어떻게 넘어가는지.. 그래도 고쳐져서 다행이네요.. 아니면 또 이사를 가야 되니 한겨울에 서러워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845.40
ETH 3281.3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