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왜 공부를 안했어?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잘 보내고 계시죠?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벌써 덥고 반팔입은 분들이 거리에 부쩍더 눈에 들어옴니다.
image

엄마는 왜 공부 안했어? 는
막내딸이 저에게 던진 말 한마디.
람니다.
가방끈이 길면 또다른 일을 했겠지만
몸으로 떼우는 일만 하다보니
글 잘쓰시는 스팀잇 여러분들을 보면 쬐매 부럽담니다.
또 이글을 쓰며 걱정이 앞섭니다
어떻게 써야 내 마음이 전달될지.
어찌표현해야 진실이 전달될지가.
막내딸 말한마디
사실
우리 아이들은
살림이 꽝인엄마
사업잘하는 엄마.

피부 관리잘하는 엄마
로 유명한 저라.
사실 늘어지고 처지고 네모 얼굴을 찌따랐게 만들었으니그럴만도 하지요.
늘상 반복하는 일이지만 새벽1시에 퇴근해 단백질팩하구.
수분팩하는게 제 일상이람니다.
또 2주일에 한번은 스크래치를 인위적으로 내서 새살돋게 만드는 일인데
벌써 14년째 집에서 셀프로 하니 그럴만도 하지요
하루는 피부재생을 하고 있는데
막내딸이.
엄마는 왜?
공부를 안했어. 진지하게
묻더라구요.
얼떨떨한 질문

충격적인  딸래미  말한마디
아주
~  끝짱을  내는구나~
  아마 
 엄마는  공부를  했으면  
서울대는  갔을꺼야
어이가  없고   기가막힌  
이  소리..   어찌보면  칭찬. 어찌보면   나이먹어서  주책.
한참.  씁쓸한  소리.
어이  없는  막내딸  말한마디였네요.
 ![image](https://img.esteem.ws/t65z5vmsq2.jpg)
이
사진은  제모습인데
우측 팔자름이  사라지고  눈밑  몽고 주름사라지는
과정을   셀카로  찍은  사진이람니다.
굵은  주름이  미세주름  으로
변하고
미세주름이
없어지고...
현재는  팔자주름도  없애고   눈밑  지방늘어짐도  없이  당당하게  일하는  국민  이람니다
Sort:  

ㅎㅎㅎ잘보고가네요~ 그래도 항상 열심히 하신다는 의미인것같은데요~^^
애기한테 사업잘하는 엄마 라는건 , 그만큼 열심히 사신다는거라고 전 느껴지네요 ㅎㅎ

님 글을 퍼다가 저의 글에 넣어서 썼어요.

[kr-writing] 그러다 보니 공부만 한 사람이 되었지...라고 해서요..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을 하면 되죠^^ 화이팅입니다^^

저희 딸도 곧 ~ 그렇게 말하겠군요
흐흐

공부 잘하면 공부하고
피부재생 잘하면 피부재생하고
인생 뭐 있나요. 제 잘난 맛에 사는 거지요.
글도 나름 재미있습니다.ㅎㅎㅎ

피부재생 신기하네요,...ㅎ

공부가 다 는 아니잖아요~~
본인이 잘하는거, 오래 꾸준히 잘해온게 있다는게 저는 부럽습니다~

Congratulations @kookm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세상엔 공부말고도 중요한게 많다는것을 알려줘야하나;;; 갑자기 물으면 저도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곘어요 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