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분석] 어떤 Tag를 달아야 voting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이제까지 포스팅을 하며 어떤 태그를 달아야 많은 사람들이 보고
voting을 할 수 있을까 알지 못했다.
글을 다 쓰고 나서 태그를 최대 5개까지 달 수 있다는 말을 보고선 고민을 하게된다.

Steemit에서 Tag Trend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다. (https://steemit.com/tags)
이 곳에서 통계적으로 어떤 Tag를 단 포스트가 voting을 많이 받았는지를 분석해 보았다.
통계적인 분석을 통하여 어떤 Tag를 다는 것이 좋은 것인지 판단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서 수행한 분석결과다.
Post 당 글보상을 계산하여 순위를 내 보았다.

1위~20위


bitshares 태그에 대한 포스트가 Post당 글보상이 825.48 SBD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스티미언들의 bitshares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된다.
5위 eos가 있는데 EOS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큰지도 알 수 있다.
6위 crypto-news에 대한 관심도 높다.
7위에 coinkorea가 있다. 한국인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를 나타낸다고나 할까.
17위 cn은 china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들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통계를 내 본 이유는 내가 글을 쓰며 어떤 Tag를 달아야 할지 고민이 되어서였다.
그런데 모든 Tag들에 대하여 통계를 내다보니 Top20 안에는 내가 사용할만한 Tag들이 보이지 않는다.
Tag 항목을 보고 내가 쓸만한 주제들에 대하여 먼저 필터링을 한 뒤에 Post당 글 보상을 살펴본다면 실제로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순위를 살펴볼 수 있게 Excel 파일을 첨부한다.

Sort:  

^^ 즐거운 스티밋!!!

방문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조금만 늦게 올렸으면 태그 바꾸는건데 아쉽네요ㅠㅜ

아쉽네요 ㅠ 다음에 포스팅 하실때는 링크에 파일 받아서 @dnr1016님이 쓰신 글 관련 태그 중 상위에 있는걸로 골라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건 뭐 완전 꿀정보가 아닐까 하는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글이네요 결국 영문글을 올려야 하나 싶습니다.
팔로우해요~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할게요 :)

오 이 포스팅도 완전 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