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오랜만에 만남을 가지다 (어서 빨리 귀국하자!)

in #kr6 years ago (edited)

dragon_detail_00.jpg

안녕하세요 @knowkorea 입니다.

오늘은 미국 고등학교 Sophomore (10학년) 시절부터 알던 동생과 형과 함께 곱창을 함께 먹었습니다. 같이 SAT (미국 수능) 학원을 다니다가 알게 된 인연이 벌써 5년이 되었네요~ 미국과 한국을 반복하는 유학생의 루틴때문에 자주 보지는 못하지만, 함께 오랜만에 보아서 정말 즐거웠네요.

유학생활을 하면 다른 유학생 친구들을 만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같은 미국에 함께 있어도 서로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할 거리라, 정말 여행가는 기분으로 만나러 가야하죠. 그리고 한국에 함께 귀국해도 여러가지 살인적인(?) 스켸쥴과 약속들 때문에 만나기 힘들어요. 그래서 이렇게 오랜만에 만나는 약속 하나하나가 다 소중합니다.


오랜만


친한 동생은 지금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에서 건강관리에 집중하다가 8월부터 다시 미국 대학교로 들어가고, 형도 군대를 전역하고 이제 다시 미국 대학에 원서를 넣고 기다리는 중인데, 아마 두 명 모두 같은 LA (로스 엔젤레스) 에 있는 같은 대학교에 들어갈 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학원에서 친했던 누나와 형들도 모두 LA 쪽 대학으로 편입한다니, 이제 미국 LA 로 여행가면 심심하지는 않겠어요!

오랜만에 만났지만 전혀 어색하지도 않고, 함께 곱창과 소주 한 잔씩 먹었습니다. 특유의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곱창! 하지만 저는 곱창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그리고 곱창에 관련된 여러 에피소드도 많고, 암튼 사연이 많은 음식이지요.

Screen Shot 2018-05-30 at 11.52.49 PM.png

딱 들어가서 소주를 시켰는데, 잔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사진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이쁜 소주잔은 처음 보는거 같아요.

Screen Shot 2018-05-30 at 11.52.37 PM.png

저희는 곱창세트 3인분을 시켰습니다. 문어숙회와 우삼겹 염통 막창 대창 곱창 버섯 부추 김치까지... 이렇게 배부르게 먹었네요.

Screen Shot 2018-05-30 at 11.53.01 PM.png


압구정 로데오


이렇게 두 시간정도 가볍게 대화를 나누고, 추억의 압구정 로데오로 향했습니다. 유학생들에게 압구정 로데오만큼 핫한 곳도 없습니다. 고등학교 때에는 압구정 로데오에서 거의 거주했었죠. 그만큼 추억도 많은 곳이고 여러가지 사연도 깊은 곳인데, 이렇게 오랜만에 가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압구정 로데오에 많은 유학생들이 몰려 있다보니, 주변에서 영어로 대화하는 소리도 정말 쉽게 들을 수 있고, 가끔 친한 친구들을 길거리에서 아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원래 로데오에서 2차로 술을 마시러 가기로 했지만, 저는 요즘 무리한 탓에 컨디션 난조로 일찍 집에 왔네요. 유학생활동안 함께 놀고 즐겨왔던 친한 친구들 / 형들 / 누나들 언젠가는 모두 다 한번씩 만날 일이 있겠죠? 일단 어서빨리 미국 대학 방학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에 귀국했다는 소식을 들으면 한번씩 만나서 오랜만에 이야기해보고 싶네요. 좋은 인연 계속 쭉 이어지길 기원해봅니다.

Sort:  

압구정 로데오가 유학생들한테 핫한곳이었군요! ㅎㅎ 좋은 인연 쭉 이어지길 저도 기원할게요 :)

감사합니다~~

와 곱창집 어딘가요? 대박인데요 ~~~

집근처입니다 ㅎ

유스방도 그런 사이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곱창을 참 좋아하는군요 며칠 전에도 먹었는데 ㅎㅎ

쭉 이어나가요 ㅎㅎ

우옹... 곱창 진짜 맛있어보여요!
외국에서 만난 인연이라 더 끈끈하신가봐요

노코님 글 보니 저도 친구들 생각납니다 ㅎㅎ

맞아요.. 서로 외로울 때마다 스카입에서 얼굴 보며 함께 통화하던 그런 인연...
오늘 친구분들에게 연락해보세요 ㅎㅎ

아이고 너무 배고프다... 위장어택 사진과 글 잘 봤습니다 ㅋ큐ㅠㅠ

위장어택 ㅋㅋㅋ 크리티컬.....

유학학원은 압구정에 많나요....? 유알못1인
날씨 좋은 곳으로 간다니 부럽네요 :)

압구정쪽에 정말 많았습니다. 그러다 최근 휘문고 지역으로 넘어간듯..한?

저런 소주잔은 첨보네요 ㅋㅋㅋ 완전 이쁜... >_<

오랜만에 만나서 더 즐거우셨겠군요!!
지글지글 익어가는 곱창을 봐서 그런가 빨리 점심을 먹어야겠네요 ㅎㅎㅎ

흐.. 곱창은 사랑입니다! 저도 저런 소주잔은 처음봐요 ㅎㅎㅎ

와 사진 미쳤다..

초현실주의라고 욕먹은 사진입니다 ㅋㅋㅋㅋ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면 정말 반갑죠ㅎㅎ
저도 몇년동안 못 본 친구들 만나고싶을때가 많네요ㅜㅜ

맞아요! 정말 반갑습니다~ 빨리 보기위해서 ㅋㅅㅋ 님 어서빨리... 전..역..읋ㅎ

소주잔 굉장히 이쁘네욤! 혹시 곱창 일주일에 몇번 드시는지..?ㅋㅋㅋㅋ 극 현실주의 음식사진 잘보고갑니당^.^

집 근처에 맛집이 있어서 생각나면 먹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6785.43
ETH 3494.10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