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2]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슈퍼히어로는?

in #kr6 years ago

[Quiz-2]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슈퍼히어로는?

Made by @asupport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전 오늘이 목요일이라는 소식을 듣고 깜짝놀랐답니다. 무슨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러가는지, 이뤄논건 별로없는데 애석하기만한 시간은 어찌나 이리 빨리 흘러가는지 조금 답답한 심정입니다.

잡담은 여기까지하구 준비한 두번째 퀴즈를 내보려구하는데요, 스팀잇엔 정말 여러 연령대의 스티미언분들이 숨을쉬고 살아가고있는것 같습니다. 10대부터 50대분들까지 블록체인 sns 라는 틀안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는게 너무보기 좋은데요, 여러분은 혹시 어릴적 동경하던 슈퍼히어로가 있으신가요?

@asupport 같은경우엔 어릴적 아이언맨을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블 팬이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문득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과연 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슈퍼히어로는 누구일까? 인터넷에서 모은 자료를 토대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립니다. 과연 1등은 누구일까요?

super-woman-1885016_1920.jpg

5위: 에마 프로스트 (X-Men - Marvel Comics)



5.jpg

추정 순자산: 10억 ~ 30억 달러

(한화 1조~3조원 가량)



텔레파시 능력자이며, 현재는 과거를 청산하고 엑스맨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 에마 프로스트가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수십억의 가치 평가를 받고 있는 전자기기 업체 '프로스트 인터내셔널'의 CEO로 재임 중이기 때문인데요. 그녀의 정확한 부의 규모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지만, 그녀의 자신의 회계사 한 부대에게 명령하여 (보통 자산이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 될 때 이런 표현을 씁니다) 회사 자산을 일부 매각하면서 '유토피아'라고 불리는 엑스맨들의 주거지에 계속해서 자금을 공급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면, 아마도 굉장히 많을거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4위: 찰스 자비에 교수 (X-Men - Marvel Comics)



4.jpg

추정 순자산: 35억 달러

(한화 4조원 가량)



돌연변이 슈퍼히어로 팀을 운영하는 데는 돈이 듭니다. 많이 들죠. 고로, 2명의 엑스맨 리더들이 연달아서 순위에 오르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엑스맨의 창시자이자, 자비에 영재학교의 설립자인 찰스 자비에 교수의 순자산은 약 35억 달러 가량입니다. (순자산 35억달러는 사실 포브스에서 선정한 500인의 갑부 중에는 497위 밖에(?) 해당되지 않는 액수입니다) 이는 엑스맨의 등장인물인 팬토맥스가, 자비에 교수를 갈취하려는 시도를 하며 알게 된 사실이라고 하네요 (New X-Men 129번째 이슈). 타인의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약간이라도 더 많은 돈을 벌게 되는 건 어찌보면 당연하겠죠? 하지만, 자비에 교수님에게는 돈을 버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일들을 하느라 늘 정신이 없습니다.

3위: 브루스 웨인 (배트맨 - DC Comics)

3.jpg

추정 순자산: 92억 달러

(한화 10조원 가량)



브루스 웨인의 슈퍼파워가 "온갖 신박한 장비들을 갖추고 가라데 훈련을 받을 수 있을만큼 부유한 것"임을 고려할 때, 저 정도 규모의 총알은 갖고 있을 법 합니다. 포브스紙에서 추산한 브루스 웨인의 추정 순자산은 92억 달러, 그리고 그의 회사인 웨인 엔터프라이즈는 매년 313억 달러(한화 35조원)의 돈을 벌어들인다고 합니다. 웨인엔터프라이즈는 항공, 기술, 우주, 식품, 선박, 조선, 의학, 전자, 화학, 철강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자리잡은 기업입니다. 현실에서는 GE에 비견될 만한 회사라고 할까요.

2위: 토니 스타크 (아이언맨 - Marvel Comics)

2.jpg

추정 순자산: 124억 달러

(한화 14조원 가량)



아이언맨으로 알려진 토니 스타크가 브루스 웨인과의 억만장자 플레이보이 대결에서 근소하게 우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포브스紙에서 토니 스타크의 자산이 브루스 웨인의 그것보다 많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갖고 있는 기업이 벌어들이는 돈은 스타크 인터스트리(연간 203억 달러)가 웨인 엔터프라이즈(연간 313억 달러)보다 적다고 합니다. 브루스 웨인의 전설적인 자선사업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선 제가말하고싶은점은...6등이어도 좋으니 제이름이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순위를 나누는것이 의미가있나 싶어요..그냥 어마어마하신 분들이시네요 다들 ㅎㅎ과연 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슈퍼히어로 1등은 누구일까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1등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적지만 정답자 분의 최근 계시들이 풀보팅 해드릴께요! 오늘 하루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럼 아디오스!

제목 없음-1.jpg

Sort:  

당연히 블랙팬서!!! 비브라늄 시세가 어마어마!!!

오호...과연..?! ㅋㅋㅋ

정답~! 슈퍼맨!
슈퍼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석탄만 손에 쥐었다 펴도 다이아몬드가 뚝딱.. 이니까요.

어디 연탄가게 앞에 앉아서 하루종일 손만 쥐었다폈다~하면
스타크사도, 웨인사도 하루면 사버릴기세라서..^^;

살짝 아쉽게도 오답입니다 ㅜㅜ 하지만 슈퍼멘은 6등일꺼에요! ㅋㅋ

토니 스타크가 2등이라니...정말 비브라늄덕에 블랜팬서가 1위일 듯 합니다.

이번문제는 다소 쉬웠나봐요 ㅎㅎ 많은분들이 쉽게 유추하시네요!

블랙팬서!!
와칸다포에버!!
입니당ㅋㅋㅋㅋㅋ

ㅋㅋㅋㅋ윽...다들 의견이 모아지구있네요 ㅋㅋ 블랙팬서가 과연답일지용..? ㅎㅎ

저도 블랙팬서에 한표 겁니닷!! ㅎㅎ

ㅋㅋㅋ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전 아니네요. (정답)

저두아니에여...ㅜㅜ 흑

짱짱맨 출석부에만 댓글을 달아주시기 보다는
#jjangjjangman 태그를 사용해주셔야 오치님(virus707)이 방문하셔서 보팅을 해주세요 ^-^
출석부 보고 큐레이터하러 왔다가 태그가 안 달려있어서 살포시 댓글까지 남기고 가요 ㅎㅎㅎ

앗..! 감사합니다~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ㅜㅜ 좀더 신경쓸께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0205.00
ETH 2994.41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