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로 떠나는 일본여행 6 - 중국 시코쿠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피규어로 떠나는 일본여행 마지막편으로
중국 · 시코쿠 지방입니다.

여기서 중국은 코쿠라고 히로시마가 속해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China랑은 아무 상관 없어요.ㅎㅎ

DSC03962.JPG

피규어는 전작과 같이 삿포로 맥주를 구입하면 함께 동봉된
이 피규어들을 한종씩 덤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마지막 여행을 떠나볼까요?


1.신칸센 500계 전동차

DSC03879.JPG

독일에서 디자인한 열차로 바람의 저항을 덜 받고
터널 진출입시 충격파를 줄이기 위해 열차 앞머리를
뾰족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당시 참신한 디자인으로 수상까지 했으며
현재는 700계가 나오면서 운행이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피규어는 원근감을 살려 속도감을 더했습니다.


2.야마구치 선 증기 기관차 C57-1(부인)

DSC03881.JPG

일본 국유철도의 여객용 텐더식(증기 기관차의 바로 뒤에 탄수차가
고정 연결되어 물과 석탄을 공급하는 방식) 증기 기관차라고 합니다.

애마부인 같은 "부인"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딱봐도 박물관에서나 마주치게 생겼습니다.

은하철도999가 연상되는군요. 메텔부인...


3.이즈모 대사

DSC03886.JPG

시마네 현 이즈모 시에 위치한 18세기 만들어진 신사라고 합니다.
이즈모 지방에 전승되는 신화 속 신들을 모신다고 하네요.


4.이쓰쿠시마 신사의 도리이

DSC03889.JPG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된 1400년 역사를 지닌
이쓰쿠시마 신사의 입구 기둥문인 도리이입니다.

만조가 되면 피규어에 묘사된 것처럼 바다 위에 떠 있는
모습을 하며 간조 때에 기둥 밑까지 걸어서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신사가 있는 이쓰쿠시마 섬은 일본 삼경중 하나라고 하네요.


5.시코쿠 순례길

DSC03890.JPG

시코쿠 88개 사찰을 순례하는 1,400km의 대장정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보통 피규어처럼 저렇게 삿갓을 쓰고 의복등에 '동행이인’(同行二人)
이라는 문구를 적어놓고 순례자의 느낌으로 걷는다고 하네요.
의미는 "고보 대사가 함께 동행한다." 라고 합니다.

하루 20-~30km씩 장장 2개월에 걸쳐 걷는 순례길이라고 합니다.
88개의 사찰을 모두 돌면 소원이 이뤄진다고 믿는다고 하네요.


6.아와 오도리

DSC03898.JPG

매년 8월 12일 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도쿠시마현을
발상으로 하는 축제라고 합니다.

브라질 삼바축제의 일본버전이라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북, 피리등의 악기와 노래에 맞춰 남녀집단이 전통 의상을 입고
다함께 춤을 추며 행진한다고 합니다.

DSC03902.JPG


7.돗토리 사구

DSC03908.JPG

돗토리현 돗토리시의 동해안에 펼쳐진 광대한
자갈밭이자 해안 사구라고 합니다.

일본 천연기념물로 관광용 낙타와 마차가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손님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 낙타 두마리가 대기중입니다.

DSC00630 copy.jpg


8.시모노세키 복어초롱

DSC03921.JPG

복어로 유명한 시모노세키의 복어모양 초롱입니다.

주전자인줄 알았는데 불을 밝히는 초롱등이라고 하네요.
초롱을 왜 방석위에 올렸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 옆에 작은 새모양 모형도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모르겠습니다.

설마 진짜 복어로 만드는건 아니겠지요...


9.아카메(성어와 유어)

DSC03918.JPG

일본산 자연농어인 아카메 성어와 검은 무늬가 있는
유어 2종입니다.

유전적으로 매우 가까운 바라문디가 우리나라에서는
좀 더 알려져 있는데, 시파치(sea perch)라고도 불리우는
바라문디는 호주 원주민 언어로 비늘이 큰 민물고기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성체 크기가 2미터에 달하는 대형어라고 하네요.

DSC00627 copy.jpg


10.도사견

DSC03928.JPG

일본 시코쿠 도사 지방에서 투견을 목적으로
교배시켜 만들어진 개라고 합니다.

동물들에게 이런짓을 하는게 안타깝고 불쌍하지요...

투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개에게
피규어와 같은 챔피언룩을 입힌다고 합니다.

피규어 눈이 슬퍼보이는군요...


11.히로시마 철판구이

DSC03933.JPG

제법 퀄이 올라가고 있는 식완입니다.
간장 소스 브러쉬 표현이 마음에 드네요.

DSC00623 copy.jpg
얼마나 발라드릴까요?


12.사누키 우동

DSC03940.JPG

이미 유명한 사누키우동입니다.
새우튀김까지 깨알같습니다. ㅎㅎ


13.사카모토 료마 동상

DSC03948.JPG
누구시죠?


14.소설 '혼진 살인사건'의 주인공 '긴다이치 고스케'

DSC03953.JPG

긴다이치 고스케는 일본 추리소설 작가 요코미조 세이시의
작품인 동명의 시리즈에 등장하는 탐정이라고 합니다.

'혼진 살인사건'은 그 시리즈 중 하나로 영화속의 모습을
피규어로 재현했습니다.

'병풍에 피가 묻어 있고 칼이 세워져 있으며...'

추리하는 주인공의 모습인 듯 보이네요.ㅎㅎ


이상입니다.

DSC03962.JPG

그동안 출연했던 생물들

DSC03963.JPG

Sort:  

생선을 엄청 탐나내요 ㅋㅋ

드릴 순... 없습니다...ㅎㅎ

와....역시 디테일이 살아있는 퀄리티....멋집니다!!

시리즈 막판이라 퀄리티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오....글큰용...저런 피규어는 많이 사놓구 장식해야..ㅎㅎ

으잉.. 료마는 왜 그냥 한 줄로 넘어가셨나요?

누군지 잘 몰라서요...ㅎㅎ 찾아보니 꽤 유명한 분이군요.

지금까지 보여주신 수집품은 어떻게 관리 보관하시나요? 궁금합니다~

지퍼백에 시리즈별로 담아서 투명 컨테이너에 보관합니다.
가끔 생각날때 꺼내보는 재미가 있지요.ㅎㅎ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는 않아서 좋을 거 같습니다. 레고는 원체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레고는 저도 감당이 안되서 많이 처분했어요. 아직도 꽤 남았지만.. T^T
모듈러랑 큼직한거 몇개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자제하고 있습니다.

우와 피규어 퀄리티가 굉장하네요 ...

작지만 디테일한게 이시리즈의 매력입니다.^^ 가격도 저렴.ㅎㅎ

크 역시 일본 피규어들은 퀄리티가 대단하네요

우유님 제가 실수로 다운보팅 눌렀는데 취소가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busy가 이상하게 바꼈어요.. T^T 죄송합니다.

오늘도 역시나 많군요! ㅎㅎ 즐겁게 춤추고 있는데... 에어리언은 왜 등장을? ㅋㅋ

ㅋㅋ 저만빼고 노는 꼴을 못봐서..ㅎㅎ
저는 춤추는 것보다 놀라서 도망가는 모습같아서 등장시켜봤어요.ㅋㅋ

신기하게 보고 설명을 듣다가 - 알고는 있었지만 - 손이 등장하면 그 크기에 '아~ 작은 거였지!'하고 인식하게 됩니다. 사진만 보면 크기에 대한 생각을 잊게 되네요.ㅎㅎ

p.s
제가 올리고 있는 '베스트 문장' 시리즈에 bgm을 넣고 있는데요,
@kiwifi님이 피아노로 연주하신 음악을 올려도 될까요?^^

제 연주를 bgm으로 사용하신다면 저야 영광이죠.^^
맘껏 쓰세요~!!

감사합니다~^^

앗! 음악 하나 겟한 캘님!! ㅊㅋ

하나라니요?!?! 키위파이님 연주는 계속 되니까...음...ㅋㅋㅋ

하나라니요?!?! 키위파이님 연주는 계속 되니까...음...ㅋㅋㅋ

종신 계약? ㅎㅎㅎ

소년탐정 김전일의 할아버지라는 긴다이치 고스케!

역시 일본애니는 꽉 잡으셨군요.ㅎㅎ

하지만 정작 김전일은 안봤...

와우.... 진짜 특징이 고스란히...ㄷㄷㄷㄷ
퀄리티 후덜덜입니다!

미니어쳐의 매력이죠.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8.18
ETH 2426.9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