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손글씨체! 드디어 공개!

in #kr5 years ago (edited)

나눔손글씨 열일체1.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네이버에서 이번 한글날 특별 이벤트로 기획한 '손글씨 공모전'의 결과물이 드디어 어제 공개되었습니다. 접수된 손글씨들 중 109점을 뽑아 클로바 AI기술로 폰트화해서 배포하는 이벤트였는데요. 9월 24일날 마감해서 심사를 하고 10월 7일 배포하기까지 불과 13일 밖에 걸리지 않아 109개의 폰트가 뚝딱 완성되었으니 인공지능의 기술은 실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ㅎㅎ

2019-10-07 월요일 오후 7-20-22.jpg

위의 절차를 통해 학습하고 폰트를 완성한다고 하는데 제가 살펴보니 아직까지는 완성도면에서 부족함이 보입니다. 아래 붉은색으로 표시한 걸 보면 획이 깍여나가거나 뭉게진 흔적들이 보이거든요. (폰트회사 안도하는 소리가 들리는듯...ㅎㅎ)

2019-10-07 월요일 오후 5-24-06.jpg

흔히 비트맵을 백터화할때 나타나는 현상인데 역시나 이 부분은 아직 스마트하게 잡아내지는 못하네요. 뭐 그래도 본문체로 작게 사용하는 폰트이자 무엇보다 공짜이므로 군소리없이, 불만없이 사용하는 걸로...ㅎㅎ

아, 그리고 다 그런건 아니지만 어떤 폰트들은 따옴표가 한개만 제공됩니다. 어떤건 앞따옴표만 있고 또 어떤건 뒷따옴표만 있어서 그부분은 비슷한 다른폰트로 교체해서 쓰거나 따옴표 없는 글에만 사용해야 할 듯 하네요.


00.jpg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텐데 공홈으로 가면 인스톨없이 바로 사이트내에서 체험해 볼 수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예정대로 총 109종이 배포중인데 저는 딱 12종만 엄선해서 직접 인스톨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list.jpg

이렇게 폰트마다 각자의 사연들이 있어서 인간미 넘치는 아날로그의 감성이 느껴집습니다. 글씨 디자인이 잘쓴 것도 있지만 그냥 인간적이고 정감어린 폰트들도 많아서 개인 취향에 맞게 골라 쓰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제가 선택한 12폰트들을 만나보시겠습니다.ㅎㅎ
나눔손글씨 가람연꽃1.jpg

나눔손글씨 느릿느릿체1.jpg

나눔손글씨 다시 시작해1.jpg

나눔손글씨 대한민국 열사체1.jpg

나눔손글씨 세화체1.jpg

나눔손글씨 야채장수 백금례1.jpg

나눔손글씨 열일체1.jpg

나눔손글씨 유니 띵땅띵땅1.jpg

나눔손글씨 장미체1.jpg

나눔손글씨 코코체1.jpg

나눔손글씨 하나손글씨1.jpg

나눔손글씨 할아버지의나눔1.jpg

개인적으로는 '열일체'랑 '할아버지의 나눔' 이 마음에 들더군요. 획이 얇은 폰트들은 두께를 좀 주고 사용하면 될 것 같고 그외 자간만 좀 만져주면 판매하는 여느 폰트 부럽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서체가 마음에 드시나요?

공개된 폰트들은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폰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ttf 파일을 폰에 적용하는 방법'을 구글링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순정파라...)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aaronhong_banner.jpg


zzanbanner.jpg
스팀짱오픈카톡방 바로가기

Sort:  

키위파이님 덕분에 디자인 관련 소식을 이렇게 들어보네요. ^^ (순정파셨군요..!) 글씨체는 다 멋지지만 야채장수 백금례 글씨체가 가장 가독성이 좋게 느껴져요.

저는 어제 하도 뚫어지게 봐서 이제 그서체가 그서체같습니다.ㅎㅎ

ㅋㅋ 그렇겠어요. 키위파위님 손글씨도 궁금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이거 보니 손글씨를 더 잘 쓰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폰트로 만들 정도는 못되더라도 가독성있게..

다온폰트라는 사이트 가시면 손글씨를 폰트로 만들어 주더라고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전 장미체가 제일 눈에 잘 들어오네요~

열일체와 할아버지나눔체 스타일이 비슷한거보니, 취향이 있으신가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맞아요. 서체도 확실히 취향이 있어요.^^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0 which ranks you at #430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800.35
ETH 3464.66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