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피아노 연주 | 소박했던 행복했던 / 토이

in #kr6 years ago (edited)

piano.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주말을 맞아 간만에 건반위에 앉아 카메라를 켰습니다.

오늘 연주해본 곡은
토이의 '소박했던 행복했던' 입니다.
(작사: 유희열 / 작곡: 유희열)

COVER.png

2001년 5월 발매된 토이5집 (Toy 5th Fermata)
14번째 수록곡으로 '숙면 성시경'이
보컬을 맡은 노래입니다.

이노래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유희열 곡중 BEST는 제 노래방 18번이기도 한
'내너잠살' 이었는데 지금은 토이 전곡을 통털어
이노래가 개취 TOP of the top 입니다.

한 며칠을 이 노래만 주구장창 들은 적도 있어요.

예전에 슈가맨2에서 유희열이 직접 뽑은
토이의 최고의 노래,보컬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먼저 최고의 보컬은 갓 '김연우'
최고의 흥행 보컬은 토이의 첫 1위곡이기도 한
(빅뱅을 이겼던) '뜨거운 안녕 / 이지형'
그리고 수익이 좋았던 보컬은 '세사람 / 성시경' 이었고

마지막으로 유희열이 뽑은 최고의 곡,
인생에서 제일 잘썼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곡은
바로 '좋은 사람/김형중' 이라고 합니다.

네, 저도 인정!

하지만 제겐 '소박했던 행복했던'이 쵝오!!!

많이 알려진 곡은 아니지만 새벽감성, 센치감성
회상감성, 우울감성파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럼, 소박하게 감상해 주세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연주 중간에 빅삑사리가 한번 있어서
그 파트만 들어내고 편집했는데 그 부분이 살짝 어색하네요. T^T
그외 잔잔한 삑사리는 애교 & 인간미!


▶ 지난곡 다시듣기
■ 00. Yesterday / The Beatles
■ 01. 사랑하기 때문에 / 유재하
■ 02. 애인있어요 / 이은미
■ 03. 서른 즈음에 / 김광석
■ 04.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 이적
■ 05. Nothing better / 정엽
■ 06. 축복송, Someone is praying for you, 위로송 / CCM
■ 07. 너의 뒤에서 / 박진영
■ 08. 소박했던 행복했던 / 토이


Footer_manamine.gif

Footer_kiwifi.png

Sort: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가 업뎃 됐네요ㅎㅎ

아.. 제 연주를 기다리시는 분도 계셨군요.^^ 감사합니다!!!

우아. 정말 멋지시다ㅠㅠ

ㅎㅎ 감사합니다.

아침에 듣기 좋은대요^^
키위파이님 잘듣고가요^^

감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뜨거운 안녕 진짜 좋았죠. 그런데 그게 토이 첫 1위였다는 건 신기하네요.. 4집만 해도 인기곡들이 많았었는데 말이죠.

피아노 커버 잘 들었습니다. 5집 엄청 많이 들었는데, 트랙 4-8을 주로 들었던 것 같아요. 뜨거운 안녕 다음의 윤하와 김형중 노래까지.

가요순위 1위는 어느정도 운대가 맞아야 되는 것 같아요. 좋은 노래는 오히려 나중에 평가받게 되는 것 같고...ㅎㅎ 4집, 5집에 주옥같은 곡들 참 많이 수록되었죠.^^

토이 5집이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토이의 음반이예요
9번 트랙에 목소리란 곡 참 좋아하거든요
불안보이스 유희열의 떨리는 음성..ㅎㅎ
키위님의 피아노카페 오랜만이라 넘 반가워요

저희 카페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료나 음식물은 직접 가져오셔야 하고
음악은 공짜에요.ㅎㅎ 키즈존입니다.

키즈존...ㅠㅠㅠㅠㅠ 감동이예요!!

잘 들었습니다. 감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피아노가 있어 좋으시겠어요. ㅎ

네. 이걸로 스트레스 해소하고 있습니다.ㅎㅎ
감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다재다능하신 키위파이님~ 연주도 음악도 정말 좋습니다~ ^_^

곡이 너무 좋죠? 지금도 계속 듣고 있어요. T^T 오늘은 비도 오겠다... 센치모드...ㅎㅎ

역시 감성ㅂㅌ 유희열 느낌이 물씬나는 노래네요 중학교때 옆짝꿍이 저에게 토이노래를 들려주면서 토이를 좋아하게 되었는데 그 노래가 이전 최애곡이라고 하는 내너잠살!! 그런데 이 노래도 정말 좋네요 찾아봐서 들어볼께요~

꼭 들어보세요. 내너잠살 좋아하시면 이곡도 완전 추천합니다!

캬~~~~~~!

대문과 함께
감미로움에 푹 빠졌어용~ ♩♬

완전 멋져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감사합니다.ㅎㅎ

이래도 되는겁니꽈?
지금 쐬주한잔 하고 있는데 너무 멋지잖아요!!
담번엔 노래까지!!

제가 노래하면 술 홀랑깨실거에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95.05
ETH 2941.1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