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관 보틀캡 마지막 이야기

in #kr5 years ago (edited)

DSC09686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드디어 수족관 보틀캡 마지막편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수족관 뿐만 아니라 보틀캡 리뷰는 이번이 마지막이네요. 햄스터 보틀캡이 있긴한데 이건 아직 풀셋 달성을 못해서 시간이 좀 걸릴것 같습니다.


line.JPG


日本水族館立体生物図録 Sumida Aquarium
스미다 수족관 한정 보틀캡


line.JPG

선샤인, 교토 수족관 한정에 이은 마지막 개별 수족관 한정 보틀캡, 도쿄의 스미다 수족관 보틀캡을 리뷰하겠습니다. 2012년 5월 수족관 개장과 함께 관내에서만 한정으로 판매되었던 가샤폰 피규어입니다. (가격은 300엔)

세계 유산 오가사와라 제도를 비롯한 도쿄의 바다를 테마로 하는 스미다 수족관은 10,000 여종이 넘는 바다생물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피규어는 오가사와라 제도와 인연이 깊은 물고기와 수생 생물들을 주제로 했다고 하네요.

라인업은 전8종에 시크릿급 색차이 2종으로 조형은 총 6종이 되겠습니다.
02.JPG

그럼 한녀석씩 만나보겠습니다.


1.혹등고래 (Humpback Whale)
DSC02294 copy.jpg

단골손님중 하나인 혹등고래입니다. 설명은 다른 시리즈에서 설명이나 사진을 많이 찍었기에 생략합니다.


2/3.달팽이 (Land Snail)
DSC02304 copy.jpg
DSC02304 copy2.jpg

브라운과 그린 색차이, 시크릿급으로 출현한 달팽이입니다. 학명으로 검색하니 과일 만다린만 나오네요. 그냥 일반적인 달팽이인 것 같습니다.

피규어는 NTC가 워낙 잘 나와서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그래도 사실감있게 잘 표현되었습니다.

NTC 달팽이 끝판왕!
DSC03065 copy.jpg

한가지 신기했던 건 제가 이베이에서 달팽이 한개만 판매하는 베트남 셀러가 있어서 너무 싸길래 주문해 봤는데요. 도착후 보니 제가 가진 달팽이에 비해 껍질 색이 더 진하더라고요. 뜻밖의 색차이 3종을 가지게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 (왼쪽이 따로 구입한 달팽이입니다.)
DSC02309.JPG

DSC09685 copy.jpg


4.로트 아이언 버터플라이 피쉬 (Wrought Iron Butterfly)
DSC02312.JPG

테마가 오가사와라 제도라서 그런지 NTC 좌대시리즈와 몇개가 겹치네요. 이 물고기는 NTC 오가사와라 제도편에서 시크릿으로 출현했었죠.

퀄리티는 NTC못지않게 잘 나와준 것 같습니다.
DSC02313.jpg


5/6. 앵무 비늘돔 (Parrotfish)
DSC02317 copy.jpg
DSC02317 copy2.jpg

앵무새의 부리와 같은 입과 튼튼한 이빨이 특징으로 일본어로는 오비시메라고 부르며 오가사와라 고유의 물고기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정보가 거의 없는 좀 생소한 물고기입니다. 정말 얼굴이 앵무새랑 똑같이 생겨서 무척 신기합니다.ㅎㅎ

수컷은 약 60cm 체장으로 파란색에 두꺼운 노란색 세로 줄무늬를 하고 암컷은 약 40cm 체장에 노란색에 흰색 가로줄무늬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피규어는 주황에 가까운 색이네요.)

암수의 차이가 너무 커서 별종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 이해가 갑니다. 자연계에서는 암컷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커서 수컷이 귀하다고 합니다.

DSC09676 copy.jpg
다시 태어나면 너로 태어날께!

DSC09679 copy.jpg


7.붉은 닭새우 (Red Spiny Lobster)
DSC02330 copy.jpg

이 닭새우도 오가사와라 고유종으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체장은 금닭새우과 같이 50cm 정도로 피규어에서 박력이 느껴지네요.

닭새우 정모!
DSC02331.JPG

DSC09682 copy.jpg


8.푸른바다거북 (Green Sea Turtle)
DSC02332 copy.jpg
DSC02332 copy2.jpg

매년 4월~9월 경에 걸처 오가사와라 제도에 찾아와 산란을 한다고 합니다. 주로 해초를 먹는 초식성 바다거북이라고 하네요. 이미 많은 시리즈에 출현해서 친근합니다.

지금까지의 푸른바다거북을 모두 모아봤습니다.
DSC02343.JPG

보너스로 붉은 바다거북도!!
DSC02344.jpg


이상입니다!
DSC02349.JPG


foot.gif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닭새우 보고 맛있겠다를 느끼는 저는 나쁜 인간이네요 흑

저도 그 생각 들었는데요. ㅇ_ㅇ 순수하다고 느꼈는데 ㅋㅋㅋㅋ

ㅋㅋ 다행이 저만이 아니네요. 해산물 좋아하시나봅니당.

예. 닭새우는 맛있으니깐요. ㅋㅋㅋ 예예 새우랑 랍스터 뭐 등등 다 좋아합니다. ㅎㅎㅎ
갑각류 해산물은 싫어하는 사람 찾기가 힘들듯요. ㅋㅋㅋㅋ

지극히 정상입니다.ㅎㅎ 저도 피규어 보면서 입맛 다십니다.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저 달팽이 저희 달이 무지 좋아하겠어요^^
그 동안 바빠 못 들어 왔는데 여전 하시네요^^

저야. 뭐... 항상...ㅋㅋ 피규어 소재 떨어지는 그날까지 달립니다.ㅎㅎ


@kiwifi님 곰돌이가 1.9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역시 고래가 눈에 들어오네요~흐흐 고래분들 부럽긴함 ㅋ

저도 고래가 부럽습니다.ㅎㅎ

버터플라이 피쉬가 너무 이뻐요
집에 두고 몇마리 키우고 싶어요 ㅎㅎㅎ

저도 전기세 압박만 없으면 해수어 수족관 크게 만들고 싶네요.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33 which ranks you at #727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29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캬.. 퀄리티 끝내주네요.
저희 애들이 보면 완전 눈 돌아갈 듯...ㅎㅎ

수족관 보틀캡 시리즈 좀 계속 만들어 주면 좋겠는데 요즘 생물피규어쪽이 너무 침체기네요. T^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5754.91
ETH 2670.18
USDT 1.00
SBD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