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밤빠~ ♬ 빠밤빠~ ♬빰빠라바라바라~~ ♪

in #kr5 years ago (edited)

DSC07736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토이 리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제가 생물피규어를 시작하기 전 핫토이와 함께 수집했던 '큐브릭' 이란 미니 피규어인데요. 지금은 입지가 많이 좁아졌지만 일본 대표 피규어 업체인 메디콤에서 베어브릭과 함께 기획되었던 시리즈입니다.

베어브릭은 뭐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요. 이것도 한때 한참 열심히 모으다가 급 현자타임이 오면서 확 접게 되었죠. 찾아보니 중간에 찍어 놓은 사진이 있네요.ㅎㅎ 사실 이거보다 훨씬 많았는데 급하게 파느라 전체 사진을 못찍어 놨네요. 베어브릭도 한번 잘못 빠지면 파산의 길로 접어듭니다...ㅋㅋ
01.jpg
02.jpg

큐브릭은 이 베어브릭과 같은 사이즈와 재질로 주로 유명 영화나 애니 캐릭터들을 단순화하여 표현한 미니 피규어입니다. 레고와 거의 비슷하지만 좀 더 크고 보다 디테일이 살아있으며 인물의 얼굴 프린팅이 보다 실물과 비슷하게 닮았습니다.

대략 사이즈를 비교해 보면...
DSC07706 copy.jpg
중간에 작은게 LEGO!

지금은 다양한 영화 캐릭터들이 레고로 출시되고 있지만 당시에는 스타워즈 정도가 다였기 때문에 큐브릭은 이쪽 분야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상당했었죠. 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몇년전부터 더이상 신제품 발표를 하지 않고 있고 잠정적으로 사업을 접은듯한 분위기입니다. 베어브릭은 현재까지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데 말이죠...

아마도 회사 경영이 힘들어서 베어브릭으로 간신히 연명하고 있는 듯 합니다. (메디콤은 좀 쓸데없이 비싸다...는 이미지가 강하거든요.) 하지만 레고와 차별화된 매력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다시 부활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다이가 반프레스토처럼 메디콤사를 흡수해서 시리즈를 이어가 주면 좋겠네요.ㅎㅎ


line.JPG


Kubrick Rocky 1,2
큐브릭 록키 1,2


line.JPG

첫번째 주인공은 록키입니다. 영화를 안보신분도 이름은 다 알고, OST가 특히 유명하지요. 저도 영화는 보지 못했는데 최근에 꼭 보라는 스티미언분의 권유로 찾아봤는데 제가 태어나기 전인 1976년 작품임에도 빠른 전개와 신파없는 스토리가 아카데미 영화사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을만 하더군요. 1탄을 재미있게 봐서 2탄도 볼까... 하다가 혹시 실망할까봐 그냥 줄거리만 찾아 보고 마무리했네요.ㅎㅎ

이 록키 1,2탄 캐릭터들이 깜찍한 큐브릭으로 출시되었습니다.
DSC07710 copy.jpg
DSC07712 copy.jpg

세트1은 1탄의 록키와 아드리안 그리고 아폴로 / 세트2는 2탄의 록키와 미키 (키자 돌림이네요.) 그리고 아폴로입니다. 그럼 세트1 부터 볼까요?


DSC07714 copy.jpg
DSC07717 copy.jpg

DSC07721 copy.jpg

헤어부분은 탈착이 가능하고 헤드뒷면에는 다른 페이스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가발을 벗기고...
DSC07723 copy.jpg

인형놀이!
DSC07724 copy.jpg
아드리안은 이렇게 안경쓴 얼굴과 벗은 얼굴이 양쪽으로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세트2
DSC07719 copy.jpg
DSC07720 copy.jpg

DSC07722 copy.jpg

1탄과 비슷하지만 표정이 좀 다르고 영화의 고증을 살려 복싱 유니폼이 차이가 납니다.

헤드를 돌리면 구타당한 얼굴이...
DSC07728 copy.jpg

아폴로는 헤드가 똑같습니다. 날로 먹다니...
DSC07729 copy.jpg

미키는 민머리라 한쪽만 얼굴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DSC07730 copy.jpg


그럼 영화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DSC07731 copy.jpg

록키: 나한테 왜그랬어요? 말해봐요.
미키: 넌 나에게 목욕값을 줬어. 그 댓가로 내가 너의 코치가 되어 주지.
록키: 싫지만 빠른 전개를 위해 허락하겠어요.


대회날

록키: 살살해죵!
아폴로: 가드올려! 퍽퍽퍽!
DSC07732 copy.jpg

DSC07736 copy.jpg
아폴로: 제법이군...
록키: 하얗게 불태웠다...


DSC07737 copy.jpg
록키: 아드리안~! 내사랑 아드리안~!
록키: 눈이 안보여... 아드리안 어디있는 거야...
록키: 여깄군!

DSC07738 copy.jpg

아드리안: 나 여깄는데... 안경을 안썼더니 못알아보나?
아폴로: WTF...

DSC07740 copy.jpg
록키: 아드리안... 알러뷰~!

The End!


이상입니다.
DSC07760 copy.jpg


foot.gif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ㅋㅋ 너무 심플해서 웃음이 ^

어머 실베스터 스탤론 얼굴이 그대로 들어있어요
신기해라~
장난감이지만 너무 실감나네요 ㅎㅎㅎ

그래서 큐브릭도 하나사면 친구를 데려오는 걸로 유명했죠.ㅎㅎ

어렸을 때 텔레비전에서 해준 걸 봤었어요.
얼굴 표정을 잘 살렸네요. 처진 눈이랑 입매.

큐브릭의 매력이라 할 수 있어요. 캐리커쳐같은 묘사...ㅎㅎ 레고는 얼굴만 보고 캐릭터 맞추기 힘들거든요.ㅎㅎ

정말 대단하네요 그러고도 파산을 면하시다니

손절했습니다.ㅎㅎ

주인공의 처진 눈까지 표현됬네요..
디테일이 예술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네.ㅎㅎ 이런 매력때문에 한때 푹 빠졌었네요.^^

얼굴 프린팅이 실제 표정과 똑같네요ㅎㅎ

레고와는 확실히 다르죠?^^ 큐브릭 다시 부활했으면 합니다.

사실 이거보다 훨씬 많았는데 급하게 파느라 전체 사진을 못찍어 놨네요.

헐~ 사진만 봐도 엄청 많은데... 이것보다 훨씬 많았다니...
아드리안... 알러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건 제발~

당시 장식해놓은 방사진 보면 후덜덜합니다.ㅋㅋ 나중에 한번 피규어와 방장식 역사를 올려봐야겠네요. 알러뷰는 너무 염장질인가요?ㅋㅋ

ㅋㅋㅋㅋㅋ 남자의 알러뷰는 사양합니다!! 주먹이~~ ㅋㅋ


@kiwifi님 곰돌이가 4.5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이게 큐브릭이란 거군요..
전 레고인줄만 알았네요 ^^;;

네. 레고보다 좀 더 크고 디테일이 있어요.ㅎㅎ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52 which ranks you at #455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67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238.58
ETH 3176.2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