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가이드독의 방향, 성과와 고찰

in #kr6 years ago

재돌님의 사례는 저에겐 좀 애매합니다. 가이드독보다 더 상당한 리스팀 영향력이 있는 유저가 특정 지인 위주로만 리스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걸 오용으로 볼 수 있을까요? (저는 부정적으로 보긴 합니다. 그리 권장할 행태는 아니죠) 이 경우 리스팀 혹은 가이드독 홍보 대상인 포스팅의 질에 따라 평가가 엇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괜찮은 포스팅이면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Sort:  

저도 글만 좋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단 한사람에게만 사용하는것은 스스로 조금 자제해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ㅎㅎ 새벽에 깨어계시나 했더니 파리에 계신것을 잊고있었네요 ㅋㅋ

맞습니다. 두분 말씀대로 저도 애매하고, 부정적으로 보지만 오용까지인지 애매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지인이 아니라 부부라면 일심동체라는 비난을 피하기도 애매하고... 물론 그 대상글 자체는 저도 재밌게 보고 있지만요

그렇죠. 가족 관계면 특히 더 눈에 띄니까요. 적당한 조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ㅋㅋ제 활동 시간 때문에 다른 분들도 깜짝 깜짝 놀라신다는...
하긴 넓게 보면 그것 역시 담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율을 조정해서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는 편이 좋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121.51
ETH 2993.55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