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뭡니까?

in #kr6 years ago (edited)

어느 신문에 공고가 났다. 신문하단에 아주 크게 경마장에 청원 경찰을 뽑는다는 공고 였다.
마침 나는 직장을 찾고 있었고 친구는 오토바이 가게를 아버지와 함께 운영하고 있었다. 친구를 설득해 함께 시험 보자고 얘기했다.
사복입고 근무하는 청원경찰을 뽑았지만 정식직원으로 보너스가 1200%라는 말에 친구는 함께 1차 응시하기로 했다.
1차는 서류 전형으로 무도 1단 이상 자격증을 필요로 했다.
물론 친구도 나도 1단 이다. 군대에서 태권도 1단은 거의 다 따서 제대 한다.난 합기도 1단도 갖고 있다.
서류를 제출 하려고 과천에 있는 마사회에 갔다. 막상 서류제출 하는 장소에 가보니 응시하러온 사람들이 전국에서 올라 왔다. 제주도에서도 응시하러 왔다. 모집이 전국구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치열 했다. 전국에서 60명을 뽑는데 몇 백 명은 몰린듯하다.
우린 서류를 제출 후 집으로 돌아 왔고 며칠 후 서류 전형관련해서 나에게 전화가 왔었다. 시력이 어떻게 되는지 물어 보았다. 난 안경을 썼지만 교정시력으로 대답을 했어야 했는데 안경을 쓰지 않은 시력을 얘기 했다.
그리고 친구한테는 문의 연락은 오지 않았으나 1차 서류 발표 날엔 오히려 친구만이 합격이 되었다.20180225_125147_HDR.jpg

이제 친구의 2차 면접만이 남았다.

2차 면접날엔 나와 함께 마사회에 갔다.
난 주차장에서 면접이 끝나기만을 기다렸다.
얼마 후 친구는 면접이 끝나고 주차장으로 왔다.
예상컨대 면접은 잘 보았으리라 생각했다. 왜냐 하면 이친구의 얼굴을 보면 두상과 몸도 크지만 조폭 뺨치는 인상을 하고 있었다.
친구가 하는 말이 면접 때의 질문이 “취미가 무었이냐?” 고 물어보았는데 친구가 대답하기를 “음악 감상”이요.
잘못 들었나 하며 친구를 이상하게 쳐다보았고 다른 면접관이 재차 물어 보았다고 했다. 취미가 무었입니까? 라고
물었지만 역시나 “음악 감상”입니다 라고 대답하니 고개를 갸우뚱하더라나?
그 얘기를 듣고 떨어졌구나? 그놈에 음악 감상 때문에 ...
차라리 뻥이라도 쳐서 축구도 잘하고 운동은 다 좋아 한다고 했으면 어땠을까?
이후 합격자 명단엔 친구의 이름이 없었다. 친구야 좋은 경험했다. 그 얘기를 듣는 그때 그 순간 난 너 때문에 한참 웃었단다. 웃어서 미안 하다 친구야.
앞으로 면접 볼 때는 알지!

Sort:  

Resteemed your article. This article was resteemed because you are part of the New Steemians project. You can learn more about it here: https://steemit.com/introduceyourself/@gaman/new-steemians-project-launch . If your post has more upvotes, your post will appear in the trending page. To get more upvotes, you can bid for @steembidbot vote. please check it out here: https://steembottracker.com/

확인해볼게요.
감사 합니다.

참..취미생활 대답하는 것도 어려운거 같애요.ㅎ

취미 생활 다방면으로 배워둬야 할 거 같아요.
면접을 위해서 요.

조폭영화 음악 감상이라고 했었으면 좋았을 탠데

어이쿠! 좋은 생각이네요.

대쪽같은 성격을 지니셨군요, 친구분이ㅎㅎ 바꾸지 않는 당당함을 면접관이 보지 못한 것 같네요..ㅎㅎㅎ

어이쿠!
어떻게 아셨죠.

제 취미도 음악감상입니다만? 저도 탈락인가요 하하!

어이쿠!
귀하는 합격입니다 요.
축하 드립니다.

아직 이직을 고려해본적이없습니다만? 연봉을 두배로주시면 바로가겠습니다!

스팀잇 에서 고래가 되세요.
큰 도움은 못되지만 종종 놀러 갈게요.
그러면 이직 안 하셔도 됩니다.

ㅠㅠ 그건너무어려운이야기입니다. 약50일정도했는데 제겐 너무어려워용 ㅠㅠ

충분히 능력 되십니다.
그리고 예언 컨데 반드시 시간이 흘러서 스파도 많이 늘어 나실 겁니다.
기대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 응원 깊이 새겨 1년안에 금붕어가될게요!
히히 이벤트 발표 보러오세요!

네. 이벤트 구경 갑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들여다 볼게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649.32
ETH 3562.88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