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운동 - 전통있는 골프 클럽 "발리 골프 (Valley Golf)"

in #kr6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랜만에 지인들과 함께 새벽운동을 다녀왔습니다. 몇 년전에 혼자 운동삼아 자주 다니던 골프장이었는데요 오늘은 처음으로 맴버 코스에 도전을 하였습니다. 발리 골프 & 컨트리 클럽 (Valley Golf and Country Club)은 필리핀에서 가장 전통있는 마닐라 근교 골프장 중에 하나 입니다.

발리 골프장은 필리핀에서 가장 전통있는 마닐라 동부의 골프장 중에 하나 입니다. 마닐라 동부지역의 골프장은 남부지역에 위치한 골프장과 달리 모든 골프장들이 이름있는 골프장들로 이루어져, 원래는 멤버십을 가지고 계신 분들만 라운딩이 가능 합니다.

필리핀오픈이나 조니워커 클래식 대회가 열렸으며 필리핀 토너먼트 80~90%가 발리에서 개최 됩니다. 왜 발리 골프장이 이곳 필리핀에서 가장 전통있는 골프장인가를 아실만큼 구성이 뛰어납니다. 발리 골프장에서는 수많은 수목들과 코스 형태 때문에 클럽들을 여러종류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쪽 코스는 파72의 7,097yard 이고, 북쪽 코스는 파70의 5,261yard 입니다.

발리 골프장은 남쪽 코스(South Course) 와 북쪽 코스(North Course)로 이루어진 36홀 골프장 입니다. 남쪽 코스는 맴버들만 프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태가 아주 좋은 편에 속하지만, 북쪽 코스는 예약없이 방문해서 혼자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퍼블릭 수준의 코스 상태 입니다. 저도 오래 전에는 연습삼아 북쪽코스만 자주 다녔는데요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남쪽 코스에서는 첫 라운딩 입니다.

북쪽 코스같은 경우 코스 거리와 홀 간 거리가 짧아 걸어서 플레이를 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오늘 첫 라운딩을 한 남쪽 코스는 생각보다 거리가 길긴 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걸어서 플레이를 해 보고 싶을 정도로 코스와 주변 환경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주변분들의 말씀처럼 정말 맴버들로만 운영되는 남쪽 코스가 길이도 길고, 상태와 코스도 나름 좋기 때문에 정말 또 오고싶은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전통있는 골프장이라는 말이 실감나게 울창한 나무들은 플레이를 방해하는 최대의 적이지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하네요.


1fadfasdf.png

  • 새벽 5시에 졸리비에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하고 출발 합니다. 이른 새벽에는 차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3afdsf.png

4fasdfasd.png

  • 오늘 처음 라운딩을 하는 코스인 남쪽 코스 소개글 입니다.

5fasdfsd.png

6fasdfasdf.png

  • 좋은 스코어를 결정짓는 1번홀 입니다.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터 골프장의 1번 홀과 아주 유사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좁은 페어웨이와 나무들로 인해 정확한 드라이버샷이 요구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7fafadsf.png

8fdafds.png

  • 6시도 안 된 시간이지만 새벽운동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골프장이 오래된 만큼 주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새벽운동을 나오신 듯 합니다.

9fasdfasd.png

10ddafsdasdf.png

  • 그린 위에 깃발 뒤로 서서히 해가 떠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구름이 많아 해가 가려져 있는 시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11afsdfasd.png

12fdasfsd.png

13fdgafsdfsd.png

14fdadsfsd.png

15fdasdfsd.png

16afsdfa.png

17fdgasfddsa.png

  • 오전내내 구름이 많이 끼인 날씨로 정말 운동하기 좋은 날씨였습니다. 그만큼 즐거운 라운딩이 된 것 같습니다.

18fadsfs.png

  • 정확한 나무의 이름은 모르겠지만 살이 퉁퉁한 바오밥 나무처럼 보였습니다.

19gvfdasfsd.png

  • 마지막 홀은 200야드 파3 홀 입니다. 파로 오늘 마무리도 잘 한 것 같습니다^^

23fasdfsd.png

21fdafsd.png

22fdasdfsd.png

  • 빠른 오후 일과를 위해서 클럽 하우스에서 간단하게 현지식으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20fadsfsd.png

  • 발리 골프 클럽 창시자를 기억하는 의미에서 동상도 세워져 있습니다.

사실 오늘 컨디션이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이상하게 오랜만에 운동을 하면 스코어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오랜만이라 힘이 들어가지 않고 편하게 운동을 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숏게임이 잘 풀리면서 가뿐하게 승리를

오늘은 비썸의 트론 코인 상장과 업빗의 맞불 작전으로 원화 상장이 이루어지면서 거래소간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은 후오비 거래소와 오케이 거래소가 원화거래가 이루어지게되는 시점부터 더욱 치열하게 진행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아무쪼록 이런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Sort:  

골프친지 정말 오래되었는데 오랫만에 필드를 보니 눈이 정화되네요 ^^ 평일에 여유롭게 골프도 즐기시고.. 성공 라이프가 부럽습니다 ㅜ.ㅜ 저도 창고에 쳐박힌 골프채를 꺼내보고싶은데요!!

라운딩후 저런음식을 드실수있는것이 무엇보다 가장 부럽네요.. 제가 제일좋아하는 오징어까지 ... 크윽.. 여기는 클럽하우스에 가면 기껏해야 버거나 피시앤칩스 파이 이런거 밖에 없거든요. ㅎㅋㅋㅋ

안녕하세요 asbear 님, 성공 라이프는 아직 멀었습니다요 ㅎㅎ 이제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라 정신을 못차리겠습니다. 지인들과의 관계 때문에 참석하는 경우가 더 많은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제가 골프를 안쳐서....ㅎㅎ 날씨가 좋네요^^
오늘 트론은 펌핑 제대로 나온듯...또 물린 분들도 있겠지만! 구경만 신나게 했네요~ ㅎㅎ

네 날씨는 참 좋았네요 거래소간 경쟁으로 생각보다는 펌핑이 길지 않은 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오 괜찮네요 풍경이 원래 골프는 아주 프로들 아니면.... 걸으면서 이야기 하는게 더 비중이 크다고 들어서요 ^^

네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번 코스 어려워 보입니다. 첫 홀부터.. 흠.. 마지막 파3도 200 야드이면 드라이버로 쳐야하는데..
저도 오랜만에 치면 점수는 잘 나옵니다. 친구들이 그러더군요. 나쁜 버릇이 다 없어졌다고요.

네 ㅎㅎ 비슷한 것 같습니다. 치면 칠수록 나쁜 버릇도 나오는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네~~ 감사합니다^^ 4월 한 번 가즈아~~

간단하게 드신것 치고는 진수성찬인것처럼 보입니다.ㅎ

아 네 그런가요 ㅎㅎ 현지식이라 많이 먹어도 배는 그리 찬 것 같지가 않긴 했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447.77
ETH 3173.1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