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필리핀 교통상황

in #kr7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지난 목요일 새로 구입한 코란도 브레이크 마찰음
소리로 차를 센터에 맡기고 찾으러 갔던 날 입니다.

필리핀도 정말 교통상황이 좋지 않은 나라 입니다.
특히, 금요일에는 정말 어디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
입니다. 비라도 오면 정말 답이 없는 상황이지요.

교통상황이 안좋은 큰 이유 중 하나가 지프니와
트라이시클 이라는 필리핀 전통 교통수단입니다.


555.png

222.png

  • 지프니는 정말 도로의 무법자 입니다.

지프니는 완전 무법자지요. 사고나면 나만 손해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방어운전을 해야 합니다.

나름 정류소가 있는 듯 보여지지만, 아무대나 정차를
하고, 이중 정차로 손님을 태우고, 길막은 기본입니다.
매연과 소음은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필 정부는 디젤 지프니자동차보다 연료비가 5/6 가
적은 전기지프니의 개발을 완료했지만, 비용 문제로
지프니 조합과 오랜기간 대립중에 있습니다.

구형 지프니의 폐기 정책을 통과시켰지만 보상문제와
비싼 신형가격으로 당장 서민들의 유일한 교통수단을
쉽게 운행정리를 감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11.png

  • 메트로 마닐라내에 도로 공사도 많이 진행 중입니다.

333.png

  • 1차선 길에서는 트라이시클이 길막을 자주 합니다.

444.png

  • 필리핀에서 제일 큰 EDSA 라는 고속도로 입니다.

일반적으로 EDSA 도로는 수도인 마닐라 주변의 순환
간선 고속도로 입니다. 일본이 도로공사를 진행하였고
도심내에서 가장 길고 혼잡한 고속도로 입니다.


한국에서는 보복운전이 큰 사회 이슈가 된 듯 합니다.
저도 영상을 몇번 봤는데 정말 무섭더군요. 잘못하면
인명사고까지 날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았습니다.

신기한 것은 필리핀 교통상황이 이렇게 좋지 않아도
화를 내거나 경적 울리는 행동은 거의 못 본 것 같네요.
의외로 필리핀 사람들이 자제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어느 통계를 보면 삶의 질이 떨어지는 나라에서 더
행복지수가 높다는 결론이 나왔다고 합니다.
어느정도에 만족하는 삶을 사느냐의 차이 같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아.. 필리핀에 계시군요. 몰랐던 필리핀 교통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그럼에도 경적도 안 울리고 화도 안낸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네 사실 예전보다는 요즘은 필리핀도 바꿔가는지 도심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는 걸 느끼긴 합니다~~ ㅎㅎ

방어운전을 기본으로 하셔야겠네요 그리고 길이 다 좁아보이네요 운전하기 힘드실거같습니다

생각보다 들이대는 차들이 많이 없어서 운전하기에 불편함을 못느낍니다..
차가 막히는게 제일 문제지요 ㅋㅋㅋㅋ

필리핀 사람들이 교통 예절이 좋은가 봅니다. 하지만 사진과 봐도 매연과 소음이 느껴지긴 하네요.

교통예절이라기 보다도 뭐랄까 급한게 그닥 없는 듯 한 느낌??? 인 듯
합니다. 지각을 해도 자기 잘못을 잘 인정안합니다.. 차막히는데 어째?
라는 느낌 이죠 ㅎㅎ 지프니라는 차만 없어도 도로내 공기가 좋아질 듯
합니다~~

일반도로가 사유지에 있는 것도 있어 통행료를 내야했던게 기억나네요. ^^
지푸니는 단체로 한번 타봤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ㅎㅎ 사실 저는 한번도 지프니 타 본적은 없습니다 ㅋㅋ

지프니는 못타게하더군요^^;; 그래서 단체로 빌려서 타봤습니다.

네 ㅎㅎ 사실 좀 위험한 부분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혼잡하네요. 꼭 안전운전 하세요.!! 저런상황에서도
클락션이 안울리는건 참 신기하네요^^

네 ㅎㅎ 그저 슬슬 기다리다 갑니다... 한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도로에서의
상황인 듯 하지요.. 방해꾼들이 많아서 속도도 내기 힘듭니다 ㅋㅋㅋ

에고~ 안전운전하세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필리핀도 교통 상황이 난리가 아니군요. 자카르타쪽도 정체라 하면 정말 차가 한발짝도 안움직인답니다. 게다가 우기땐 침수되는 지역이 많아서... 약속 장소에 한시간 정도 지각하는것은 그러려니... 해야 할 정도지요.

아 ㅎㅎ 비슷한 상황인 듯 싶습니다. 그래서 비오는날 정말 말도안되게 갑자기 차가 멈춰버립니다 ㅋㅋㅋㅋㅋ

도로가 좁고 상황이 안좋은곳도 많아서 ~~
안전 운전하셔야 겠어용.... ㅠㅠ
그래도~안좋은 교통상황에서도~~
경적울리는 적이 없다고 하니 신기하면서도~~
사람들을 잘 기다려주는 문화인가봐요 ^^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ㅎㅎㅎ

네 ㅎㅎ 그나마 정말 다행이죠 ㅋㅋ 감사합니다.
kimarang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요즘 저도 운전할때 무섭더라구요 뉴스에서 너무 잔인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니...
원래도 경적을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경적이 어디있는지도 모를 정도네요~ㅎㅎ
우리나라 남성 운전자들은 여성운전자이겐 아직도 너무나 배려심이 부족한것같아요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셨음 좋겠는데 말이에요~~ 말처럼 쉽지않은가봅니다~ ^^

아 네 정말 그런점은 꼭 고쳐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제 와이프도
필리핀에서 도로연수를 받고 지금은 운전 잘 하고 다니지만 늦거나 멈추거나 해도 뒤에서 한번도 나쁜말이나 딴짓하는 걸 못봤답니다 ㅎㅎ
정말 전 다행이라 생각했지요 ㅋㅋ

그 나라 사시는 분들은 다 적응하고 편히 여기실 줄 알았는데 불편을 계속 경험하고 계셨군요 ㅠㅠ

적응 안되는 일들이 많이 있지요 ㅋㅋㅋ 차막히는 건 정말 어디를 가도
적응 안됩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521.43
ETH 3387.8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