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Miguel Beer] 산 미겔 맥주 - 필리핀

in #kr9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늘은 정말 맥주가 땡기는 날입니다. 원래 집에서
맥주를 잘 마시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상황이
안 좋아서 그런지 자꾸 밤 10시쯤 되면 맥주가
생각나서 한 캔씩 마시곤 합니다.

저 에게는 요즘 모든 일상이 포스팅 대상이라 문득,
필리핀 맥주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면 어떨까 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잘 봐주세요~~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텐데요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는 산 미겔 (San Miguel) 맥주 입니다.
종류는 약 10여종으로 저도 다 마셔보지는 못했습니다.

가장 현지에서 즐겨 마시는 산 미겔 맥주는,
산 미겔 라이트(Light) 와 필센 (Pale Pilsen), 여성분들이
즐겨찾는 사과맥주인 Flavored Beer - Apple 입니다.


1.png 2.png

  • 산 미겔 라이트는 병 약 850원, 캔 1,130원 입니다.
    Only 100 Calories 로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어요.
    알콜 함유는 5% 입니다.

3.png 4.png

  • 산 미겔 필센은 병 약 760원, 캔 1,130원 입니다.
    라이트보다는 좀 센 맛이지만 알콜 5% 는 동일합니다.

5.png

  • 산 미겔 애플은 (Flavored Beer - Apple) 알콜함유 3% 입니다.

위에 가격은 편의점 가격으로 실제 맥주집에서는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한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바구니로 5~6병 정도에 약 5000원 정도 입니다.


산 미겔 맥주는 필리핀에서는 극빈층부터 상류층까지
아주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산 미겔 맥주가 필리핀
현지 맥주로만 저도 알고 있었는데요, 다시 확인해보니
본사는 현재 바로셀로나에 위치해 있는,
스페인 Mahou-San Miguel 그룹의 맥주 상품이었습니다.

1890년 당시 스페인의 식민지였던 마늘라에 공장을 두고
생산 하기 시작하였으며, 점차적으로 동남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독일,스위스 등 35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산미구엘 맥주의
역사가 127년 가까이 된 정통파 맥주로 현재는스페인
역시 필리핀에서 만들어진 산미구엘을 수입해서 마시고
있는 실정입니다. 쉽게 정리를 해 보면, 주주는 스페인
실제 경영자는 필리핀 정도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필리핀 상위 1% 상류층들은 스페인어를
사용할 정도로 스페인어를 한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 미겔 맥주가 사랑받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품질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품질 면에서는,
세계 대회에서도 쟁쟁한 유럽이나 미국을 제치고
여러번 1등과 입상 경력이 말해주 듯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맥주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10여년을 산 미겔 맥주만 먹다 다른 나라에서
맥주를 먹으면 왠지 산 미겔 맥주가 그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산 미겔 맥주를 판매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맛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국 맥주와 다르면서 뭔가 땡기는 맛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은 라이트를,
좀 더 강한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필센을 권해 드립니다.

저는 오늘도 맥주 한캔을 까고 잠에 들 것 같네요.
내일도 힘차게 출발하시는 모두가 되시길 바랍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종류가 이렇게 많았군요.
저는 병 필센이 제일 익숙해요. ㅎㅎ

네 ㅎㅎ 주로 집에서 캔, 밖에선 병 을 선택합니다. 저도 필센 좋아합니다.

산미구엘 맥주도 여러가지 맛이 있다는거 처음 알았어요..
저도 맥주 한캔 하고 잠자리에 들 준비하고 있죠..^^

네 ㅎㅎ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맥주가 생각나는 밤입니다 ㅎㅎ

네 ㅎㅎ 잠이 안오네요 한캔 더 마셔야 될 것 같습니다.

맥주..잘모르지만 한잔 들이키고 싶은 비쥬얼이네요ㅎㅎㅎ

아 네 현지에서는 얼음 넣어서 마신답니다 ㅎㅎ

산미구엘은 여러번 먹어봤지만 저랑 잘 안맞더라구요..
근데 종류가 정말 많네요 !

네 ㅎㅎ 사실 저도 자주 마시지만 안 받을때가 좀 있어요. 아마도 5%라는 알콜이 좀 센 듯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필리핀 맥주 였군요 ㅎㅎ필센 병이 특이하고 이뻐서 자주 먹어 봤었었는데 ㅎㅎ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ㅎㅎ 필리핀 스페인 맥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ㅎㅎ 성민님의 산미구엘 맥주를 보니 필리핀에 다녀온 이후부터
그 맥주맛을 잊지 못하고 내내 저희집 재활용통에 뒹굴던 미구엘 병이 생각납니다.
아내가 참으로 좋아했었던 맥주인지라 ㅎㅎ
저 역시 그 갈색 보틀이 좋아보였던

술은 못하는 체질인데 성민님께서 이리 다시 안내해주시니
오늘 퇴근길에 서너병 사가서 저는 한 모금만 마셔봐야겠습니다. ^^

아 네 ㅎㅎ 체질이 있나봐요 제 주변에도 술한잔 못하는 친구들이 몇 있거든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산미구엘이 생각나는군요 ㅎ

아 그러신가요? 한국에서는 비싸서 마시기 좀 그렇죠 ㅎㅎ

품질과 가격 모두 으뜸에 속하네요 ㅎㅎ 현지에서 맛보고 싶습니다

네~~ 기회되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현지에서 드셔야 가격대비 좋다는 걸 느낄듯 합니다. ㅎㅎ

전 술을 못마시지만 맥주캔이 생긴게 넘 사고싶게 생겨서 항상 사고나서 후회하던 1인입니다 ㅋㅋㅋㅋ상황이 안좋으신건 시장하락을 말씀하시는건지요??

네.. 무섭게 떨어질때 별 생각이 다 나서요 ㅎㅎ 아직 갈길이 멀긴 하지만 마음 을 어느정도는 비운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533.42
ETH 1558.3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