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나은 오늘이기를 -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튀"
- Created by @inhigh.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자 마자 창밖을 쳐다 보았습니다. 오늘은
유난히 밝은 해가 떠 오르고 있었습니다. 다소 걱정스런
마음으로 시세를 확인하고 국내 프리미엄이 많이 빠지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두보 전진을 위한 한보 후퇴" 라는
말이 생각나는 흐름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제 생각이죠^^
몇 달만에 운동을 연일 하고 나니 오늘 아침은 몸이 조금
뻐근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도 오늘도 뭔가를 좀 해야지
몸과 마음이 풀릴 것 같아서 운동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두 달전에 테니스 코치가 갑작스럽게 고혈압으로 쓰러져서
다소 위험할뻔 한 상황을 맞긴 했는데요 다행히 병원으로
바로 가면서 응급치료를 받고 지금은 좀 회복을 하고 다시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래 쉰 상황이라 걱정은 되지만 오늘같은 날은 땀을 쭉~
빼면서 몸안에 있는 불순물들을 다 빼고 싶은 심정입니다.
오늘은 권토중래(捲土重來) 라는 사자성어가 생각 납니다.
권토중래(捲土重來) - 어떤 일에 실패한 뒤 힘을 길러
다시 그 일을 시작한다는 한자성어
땅을 말아 다시 오다. 한 번 패했다가 세력을 회복해 다시
쳐들어오다. 실패 후에 재기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이다.
"권토(捲土)" 란 부대가 말을 달려 전진할 때 일으키는
흙먼지가 멀리서 보면 마치 땅을 말면서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지금 가상화폐시장이 이런 말과 어울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부의 생각없는 규제논란와 쏟아지는 거래소 폐쇄와 같은
위험한 뉴스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이런 상황을 버텨야하는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단단히 마음을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런 상황들이 현실화 돈다고 하면 엄청난 후폭풍이
예상됩니다. 또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도 어느정도는 감당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이 가상화폐시장을 완전히 붕괴시킬 수 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힘든 시기를 버티고 나면 또 다시 힘을
모아 생각하는 흐름으로 올라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저런 상황으로 마음이 불편한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우리 모두가 힘을 보아 어려운 시기를 잘 버텨나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두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오늘도 쉽지 않은 하루가 예상되지만 너무 기운 잃지 마시고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이 지나고
내일이 오면 또 불금이고 주말을 맞이하게 되네요.
스팀잇 가족분들 불편한 진실은 잠시 잊고 즐겁고 행복한
기억만을 가지고 기분 좋은 오늘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버텨야 하는거 같아요!!!
네 ㅎㅎ 좋은 날을 함께 기다려 보시지요^^ 감사합니다~~
춥지만 맑은 하늘이 보이는 아침이네요~ 시세창 끄고 가즈앗!!!
네 ㅎㅎ 오늘 하루는 잠시 잊고 싶습니다^^ 멋진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 역시 밤잠못이루며 키워놓은 것들을 지키지 위해 오늘도 들여다 보고 있지만 이러한 장을 벌써 몇 번을 격고 보니 가상화폐의 시장은 조금 여유롭게 바라보며 약간은 즐기게 되더라구요...
이득도 보고 손실도 보며 오늘은 조금은 편안히 포스팅하며 관망해야겠습니다.
네 참 긴 시간은 아니지만 너무나 길게 느껴지는 시간들이 흘러왔던 것 같습니다. 조금은 멀리서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몇일은 안보고 가만히 있을까 싶습니다.. 괜히 혼란스러워지면 안되니까요..ㅠㅠ..
네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없으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모두들 편안하고 기분좋은 하루 되시길....저두
네 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 시작했어요~ 글잘읽었습니다!
아 네 환영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정부가 적지않은 분들 한강으로 보내는 선택은 하지 않을거라 믿고싶습니다. 정말 하루하루 고통스레 지내시는분들 적지 않으실거 같아 요즘 마음 무겁습니다. 화이팅!
네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너무 무분별한 말과 기사들이 혼란을 주고 있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존버라는 말이 요즘처럼 와닿는게 있을까 싶네요 파이팅 합시닷
네 기운들 내셨음 좋겠습니다. 가상화폐시장의 미래는 그리 어둡지는 않습니다^^
Enjoy the vote and reward!
Thank you^^
오늘만 지나면 내일은 불금이네요!ㅎㅎㅎ
화이팅입니다^^
아 네 ㅎㅎ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지쳤을 때 잠시 쉬었다 가는 것도 방법이겠죠? ㅎㅎ
네 ㅎㅎ 오래만 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