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가상화폐 투자 - 목표한 금액만 먹는다

in #kr7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사실 저는 작년 말부터 가상화폐 투자 조언을 들었지만
그 당시에는 크게 신경을 안쓰고 5~6월이 되서야 슬슬
제대로 신경을 쓰고 투자를 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지금 필리핀에 넘어와 있는 친구도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관심은 있었지만 그 전까지는 생각만 했지 직접 투자는
한번도 해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지난 9월 방문했을때 가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면서
한 15프로 정도만 먹고 나오는 투자를 해 보자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투자를 하고 2일만에 약 20프로에 가까운
수익을 내면서 마무리를 잘 했습니다. 조금 더 욕심부릴
상황이 있었음에도 처음에 생각대로 하자고 하더군요.

약 900만원의 수익을 올리면서 바로 미련없이 뺐습니다.


약 3주후에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상황을 얘기하면서
그냥 한번 더 들어가 보자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횡보 상황이라 그리 큰 수익을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약 100만원 정도의 티켓비만 수익을 내보자고 합니다.
약 40만원의 수익을 보고 바로 원금을 회수 했습니다.


오늘도 전반적으로 하락장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불안한 부분도 있지만 사실 이럴때가 투자자들한테는
기회의 시간이 되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느 시점에 들어가야 할 지 조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순간 세번째 투자가 이루어지기 일보 직전이네요.
사실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크게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친구의 투자를 보면서 저도 큰 욕심을 버리고 지켜봅니다.
저도 처음에 계획한 목표선을 지켰더라면 지금 상황처럼
힘들지는 않았을 것 같다는 후회가 되긴 합니다.

조금만 더 라는 과한 욕심이 화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후회를 깊이 생각하면서 향후 투자기회가 생긴다면
큰 욕심없이 계획성있는 투자를 한번 해 보고 싶습니다.

친구도 스팀잇에 대해서 조금씩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늦은 밤부터라도 흐름반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욕심 버리시고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18/2017 수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저도 트레이딩은 항상 목표 수익만 실현하고 매도하는 전략으로 하고 있네요. 덕분에 손실은 지금까지 2번 정도밖에 없었죠.

아 네 잘 하셨네요.. 욕심을 부리면 바로 손실로 이어지는 것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열심이시네요.
화이팅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수익률이 좋으시네요 ! 부럽습니다.
성투하십쇼!

네 감사합니다~~

정말 상황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ㅜㅠ 이젠 더 떨어져도 투자할 여유자금이 없는데 말이죠. 10%정도만 이익을 내면 팔려고 투자했다가 욕심 때문에 매도 타이밍을 놓쳤는데 매수금액보다 더 떨어졌네요ㅜㅠ 다음엔 진짜 잘 해봐야겠어요~^^

네 맞습니다. 저도 비슷한 상황이네요.. 그저 친구만 응원하고 있습니다~~
성공투자 하셨음 좋겠네요~~

욕심을 컨트롤 하는게 굉장히 힘든 것 같아요 ..
저도 0 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시작해볼까 하는 마음입니다 ㅎㅎ

네 ㅎㅎ 저도 그리 노력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수익율 좋으신건데요~~ ㅎ

수익률이 좋으시네요. :-)
저도 연초부터 권유를 받았는데 6월 말~7월 초나 되어서야 뒤늦게 진입했다죠. 소심한 투자 성격 덕에 큰 손해는 안 보았지만 재미도 못봤네요.ㅎㅎ

네 저는 욕심을 부려서 지금 여기저기에 물려있습니다. 언제나 정리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맞아요 저두 예전에 주식투자하면서 ㅜ 돈을 잃으면서 느낀게 투자수익을 정해놓고 하는 투자를 하리라 마음을 먹었었는데~!! kimsungmin님의 글을 보니 더욱 공감이 됩니다~ 그런데 900만원의 수익이라니 상당히 성과가 좋으신데요~~ 끝까지 건투하시길 바랍니다 +_+

네 그렇지요.. 재미들면 안되는데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역시 타이밍인가요? 화이팅하세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함께 화이팅 입니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