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으로 돌아가는 할 때 - "보라카이 잠정 폐쇄 발표"

in #kr6 years ago (edited)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어제부터 가상화폐시장 분위기가 슬슬 반등을 준비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아직은 정확히 알 수는 없겠지만, 기분만은 지난 수 개월 전 업빗 오픈과 함께 스팀과 스팀달러가 상장하고 엄청난 펌핑이 있었던 시절을 기억나게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힘을 낼 수 있게 해 주고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어제도 변함없이 배철수 형님의 멘트로 '판도라'를 시청했습니다. 주로 MB 문제와 북한 정상회담과 북핵 관련된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출연진이나 토론 방식이나 내용이 타 시사 프로그램에 비해서 듣기가 좀 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철수형님의 오프닝 멘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페 소스페소(Coffe Sospeso)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맡겨두는 커피'라는 말의 이탈리아어 라고 하는데요 가난한 이웃을 위해 미리 돈을 내고 커피를 맡겨두는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의 기부 문화라고 합니다.

약 100여년 전 2차 세계대전 당시 전쟁의 공포 속에서 커피 한 잔으로 서로를 위로하기 위해 시작되었다는 카페 소스페소, 이 문화가 최근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이탈리아에서 다시 각광받기 시작하더니 점차 세계 각국으로 퍼져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커피뿐 아니라 책이나 음식까지 나누게 되었다고 합니다.

"온기 있는 커피 한 잔, 따뜻한 밤 한 끼, 누군가를 위로하는 방법은 꼭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인 보라카이섬이 오는 16일부터 잠점 폐쇄 될 것이라고 필리핀 내무행정부가 밝혔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이 주어지더라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런 심각한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중요한 교훈을 주는 이번 방침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16일 부터 폐쇄가 될 것인지는 아직 미지수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보라카이섬 폐쇄는 오염된 섬을 "자체 치유"시키려는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계획이다. 보라카이 해안가에는 각종 호텔, 리조트 등 많은 건물을 건축하지만 하수도 시설은 부족해 환경 문제를 야기했다.

지난 2월 두테르테 필통은 심지어 보라카이를 "시궁창(cesspool)"로 비유하기도 하며 주 당국에 신속한 해결 방안을 촉구했었습니다.

필통께서 이번 여름 휴가 기간동안의 관광 수입을 포기하고 정말 16일부터 잠정 폐쇄를 감행 할 것 인지는 이미 발표는 났지만, 아직 미지수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라카이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가 오는 27일 부터 5월 3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라 보라카이(LaBoracay) 축제를 취소하고 과연 폐쇄를 할 것인지 필통의 최후 결정을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족여행을 다녀온지도 벌써 꽤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두 번의 가족여행으로 아직 다시 갈 계획은 없긴 하지만, 보라카이가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단장을 하게 된다면 다시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오랜 시절 묵은 때들을 지워버리고 다시 태어나는 보라카이 섬이 되기를 바랍니다.


2fasdfasdf.png

  • 보라카이 화이트 비취 입니다. 고운 모래가 일품이고 아이들이 놀기 정말 좋았네요~~

1dfadfasdf.png

3dfasdfasdf.png

  • 보라카이 섬 투어로 들렸던 "크리스탈 코브" 입니다. 지금 다시보니 아이들이 아주 어렸었네요.

오랜 시간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도 기다리고 있는 일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자로써는 반등의 시기를 더욱 기다렸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실수를 다시한번 기억하면서 이번에 다시 기회가 온다면 과한 욕심은 버리고 실익을 취하는데 좀 더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마냥 휩싸이기 보다는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한번 마음의 준비를 다져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반복되는 실수 없이, 모두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ort:  

폐쇄 결정이 아쉽네요. 자연의 치유를 위해서라니 아쉽지만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네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방침이긴 한데요 이 전에 관리가 아쉬운 부분이네요.. 감사합니다.

성민님~ 오늘자 최신 뉴스로 26일부터 6개월간 전면 폐쇄해야 한다는 권고안을 관련 부처가 제출했다고 합니다. 여행업계 타격이 크기 때문에 우기 시즌인 6월부터 폐쇄하는 걸 업계에서는 바라고 있네요.

네 정말 국내 여행업계에서도 비상이 걸릴 듯 싶네요.. 미리 준비를 했어야 하는데 설마 설마 하고 계속 예약을 받은 여행사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네요.. 결정이 났다면 이 후 더 새로운 보라카이를 만나길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다시 깨끗한 보라카이로 어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ㅠㅠ..

네 ㅎㅎ 그저 기다리면 될 듯 하네요~~

아.. 친구들과 가려고 했다 못간 곳이라 늘 아픈 손가락이었는데.. 섬이 시궁창 소리를 들을 정도로 오염되었다니 치유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 만약 계획대로 실행이 된다면 더 멋진 보라카이를 만나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함께 기대해 보시죠~~ 감사합니다~~

반등해서 좋긴한데... 이제 제대로된 상승 흐름이 나오면 좋겠네요^^
헉... 보라카이가 폐쇄 되다니... 전 아직 가보지도 모했는데...ㅠㅠ

네 그러게요 또 꼬꾸라지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하네요 보라카이 섬이 잠정적으로 폐쇄가 되더라도 폐쇄 후 6개월 후에는 새 단장해서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아~ 새단장해서 오픈 하는군요! ㅎㅎ 전 괜한 걱정을.. 물론 가까운 시일내에 갈일도 없겠지만...ㅋㅋ

아 네 ㅎㅎ 그럼 더 다행이시지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폐쇄하기전에 가보아야 하는데 보라카이 못가보았네요.

아 네 ㅎㅎ 더 깨끗한 보라카이를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아직 안가본 보라카이
늘 아름답고 깨끗한 곳인줄만 알았더니
나중에 깨끗해진후에 가봐야겠네요
5월초에 그 분근 어딘가로 가렸더니

아 네 더 깨끗한 보라카이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으음..... 보라카이는 진짜 필요한것 같습니다... 보라카이 자체의 휴식이요..... 너무 인간의 때가ㅡ많이 묻어버렸달까...... 조금 아쉽더라구요....

네 자연적인 치유를 목적으로 잠정 폐쇄 결정을 한다고는 하는데요.. 좋은 모습으로 다시 관광객들을 맞이해 주었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필리핀은 공항에서의 엉터리 세금 징수 문제만 좀 해결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 한라산도 등산코스별로 휴식기를 두더군요. 장기적으로 잘한 선택 같습니다.

네 말씀처럼 장기적으로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잘 한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결정이 취소되는 경우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다시 단장해서 오픈한다니 다행이네요ㅠㅠ 꼭 계획대로 되길,,

네 저도 그렇게 되길 바래봅니다^^ 자연도 쉬어야 할 때는 쉬어야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아직 가보지 못한곳인데...이렇게 되었군요.
다시 관광지로 인기장소가 되길 바랄뿐입니다

네 이번 기회가 더 멋진 장소가 되는 기회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178.11
ETH 2509.6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