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많은 사람, "그 속을 알 수 없다"

in #kr6 years ago (edited)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얼마전에 필통은 '마약과의 전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며, 마약과의 유혈전쟁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합니다. 지난 2016년 6월 취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마약과의 전쟁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약과의 전쟁은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이로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 아마도 앞으로가 더 중요한 시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필통은 필리핀 해군 창설 기념식에 참석, 마약 거래 중인 용의자들을 겨냥해 "감옥 밖으로 나가지 마라"며 "오래 살고 싶으면 잡혀서 감옥에 남아 있는 길을 찾으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수 경찰관도 마약에 연루돼 있다고 밝히며, "나에게는 이 모든 것을 바로 잡을 충분한 시간이 있다. 절대 물러서지 않고 마약과의 전쟁 선봉에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필통의 강력한 발언도 늘 도마위에 오르긴 하지만 또 한 분의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철학동화에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이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이런 말들을 많이 들으면서 살아왔었는데요, 조용한 늦은 밤 그리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미통, 6.12 싱가포르 북미회담 전격 취소"...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상황에 모두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반도의 정세가 정말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안개속으로 다시 들어가는 건 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전의 상황보다 더 좋지 않은 분위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미정상회담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24시간이 되지 않은 시기에 이런 발표가 나온다는 것이 또 뭔가를 노리는 그들만의 전략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무리 사람 속을 모른다고 해도 이런 방식은 좀 아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담이 생각나는 밤 입니다. 극적인 흥행을 좋아하는 미통으로써 뭔가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한 행동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중요한 시기에서 이러한 행동으로 올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충분히 생각은 해 보았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이번 메세지는 북측에 초강력 경고로 보고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는 어떠한 것도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오늘 날이 밝으면 이와 관련한 많은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지만, 성급한 말과 예측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남은 기간동안 잘 합의가 되어서 조만간 다시 정상회담이 열린다는 좋은 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그러게요 조속히 정상회담이 열렸으면 하네요

네 당황스럽긴 하지만 잘 풀어가리라 믿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그래도결국북미문제 무사히 풀릴거라 믿습니다 ㅎㅎ 북한 더 버티기 힘들죠ㅎ
스마트폰의 힘 ㅎㅎ

네 ㅎㅎ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사람 속은 알수가 없네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불금 되시길 바랍니다^^

세상은 요지경이구나
싶은 생각밖에 들지 않는 사례라고 봅니다.

네 어떤 의도가 있든 참 세긴하네요..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별일 없겠지요. 아니 별일 없어야 하지요 ㅠ

네 별일없어야 겠지요^^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한미정상회담에서 무슨 말이 오고 갔었을까요?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될지 정말 궁금하군요.

네 걱정은 되지만 잘 풀어나가리라 믿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만에 정세가 급변하여 다시 만난다고 하고 문대통령과 김정은이 두번째 정상회담도 이루어졌네요..ㄷㄷ
코인 시장보다 더 스펙타클한 거 같아요.ㅎㅎ
트럼프의 외교전략이 정말 맘에 안들지만 꼭 좋은 성과가 있길 저도 기원합니다.

네 정말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드네요.. 아무쪼록 좋은 결과가 있기만을 바랄 뿐 입니다^^ 아주 정치판이 x판이네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6750.09
ETH 3474.8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