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동 5단지 부산어묵 떡볶이의 추억

in #kr6 years ago (edited)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
중학생이었던 저는 개포 5단지 번화가에 있는 독서실을 다녔습니다.
번화가 초입에는 특정 요일 밤마다 트럭에서 떡볶이와 오뎅을 파시던 아저씨가 계셨습니다.
트럭이 오는 날이면 공부를 빨리 끝내고 설레는 마음으로 독서실을 서둘러 나왔고, 그때 먹는 떡볶이는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두툼한 가래떡, 그리고 라면 스프 맛이 살짝 느껴지는 중독적인 소스, 지금도 생각나는 그 떡볶이는 저만 알고 싶은 특식이었고, 그 트럭은 저만의 맛집이었습니다.

1519184726108.jpg

언젠가부터 트럭은 그 자리에 오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 아저씨는 근처 상가에서 ‘부산어묵’이라는 이름으로 장사를 시작하셨습니다. 점점 개포 5단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으로 자리를 잡았고, 지금은 개포 5단지에 가면 언제든 그 떡볶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일까요?
맛은 그대로지만, 저는 그때의 맛을 더 추억합니다.

나만 알고 싶었던 비밀을 모두가 알게 된 느낌이랄까요.
나만 좋아했던 스타가 모두의 스타가 된 느낌이랄까요.

돌아오는 특정 요일을 기다리며 설렜던 마음.
참고 기다렸다 먹었을 때 더 꿀맛이었던 그 마음.

지금은 언제든 가서 먹을 수 있는,
하지만 사람이 많아서 기다려야 하는 그런 곳이 되었습니다.

괜히 과거의 트럭 떡볶이의 맛을 더 추억합니다.
괜히 저만의 맛집이었던 시절을 애틋하게 추억합니다.

그래도 언제든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를 먹을 수 있어서,
개포 5단지 부산어묵이 그 자리에 있어서 좋습니다.

Sort:  

ㅎㅎㅎ 공간이 아무래도 바뀌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그래도 그 맛은 계속 맛보실 수 있다니 좋네요 :)

jjangjjangman.com 사이트 muksteem 태그 뉴비 지원 봇입니다. 회원님 활동 점수 향상에 따라 보팅 지원해드렸습니다. 활동점수: 220330000.

저는 80년대 초중고등학교때 학교앞 포장마차 떡볶이가 그립습니다. 지금은 쌀떡볶이라 굵은데 그때는 밀가루 떡볶이로 지름이 얇았지요. 그리고 포크도 조그만하였구요. 그런 떡볶이가 그립습니다.

침이 고이... 쩝...

떡볶이가 생각나는 오후네요ㅎㅎ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ngratulations @kimpauli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kimpauli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04.03
ETH 3578.30
USDT 1.00
SBD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