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때 아닌 바이엘 논쟁

in #kr6 years ago

바이엘 엘리트주의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정말 심도있는 토론 잘 보았습니다.ㅋㅋ체르니 02학번입니다.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기초를 탄탄히 쌓아야 한다고 하지만, 콩쿨이런것도 나가는건 아니니까 저도 어느새 ost곡이나 만화주제가 악보들을 가져와서, 체르니보다 더 열심히 치고 있더라구요.

Sort:  

체르니가 사람 이름이라는 것도 나중에 알았습니다. 오스트리아 사람이더군요. 듣기로는 오스트리아에서조차 우리나라처럼 체르니를 어린이 필수 교재로 가르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체르니는 철저히 기교 중심이고 음악적으로는 노잼인 교재일 뿐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우리나라에서는 모두 조성진같이 키울 것처럼 체르니를 무비판적으로 가르치죠. 분명 잘못된 교육이라고 봅니다. 차라리 만화 주제가 가르치거나 방탄소년단 노래 가르쳐주는게 음악적으로도 훨씬 도움이 될 겁니다~~!

다 사람 이름 아닌가요ㅋㅋ

그쵸... ㅎㅎㅎ 주입식 노잼 교재라 그런지 그게 사람이름인지 치즈 이름인지 어릴때는 정말 1도 관심 없었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443.62
ETH 2524.10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