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과및 해명글) @mgame관련, 그리고 회사라는 소속에 대해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arron2020jeju님. 제가 드리는 답변이 @mgame 과의 회사 전체의 내용을 답변해드리는것이 아니기에, 일관된 답변이 아닌 제가 받은 계약서와 계약내용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다른 창작자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으나) 수익에 대해서 협의를 할때, 스달을 현금화하는 금액과 +a를 받는것으로 계약을 할때 안내받았습니다. 여기서 스달을 현금화하는데 있어 스달의 시세와 원화 환전비율이 책정이된 금액을 명시하며, 기존 2월부터 3~4월까지 저는 그 이상의 금액을 받았습니다. 즉, 제가 받는 수익금은 스달의 시세가 오르는만큼 비례하여 받는다는것이죠.

물론 여기서 제가 달러환전을 잘 알지도 못하고, @aaron2020jeju님께서 말씀하신것과 같이 저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계약사항을 따져보지 못한것은 제 불찰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잘못은 저에게 온전히 피해가 가는것이겠죠.) 또한 그것을 얼만큼 자세하게 안내하느냐의 절차의 투명성은 회사의 책임이기도 하겠지요.
하지만 저는 그것을 감안해서도, 저에게 포스팅을 남기는데 있어서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고, 오히려 거래비용을 줄이고 편하게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 생각하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익금을 받을때 불합리한게 없었고 들어오는 수입에 만족을 했었기에, 몇개월동안 위와같은 수익배분방식에 대해서 변경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제가 받은 부분과 저의 선에서 정리된 입장입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방식에서 제가 얻은 지원금액이 스팀잇시스템에서 논란이 될 만큼, 불투명하게 정산이 되었다는점 외에는, 제가 받은 수익금에 대한 리스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 앞으로 이러한 취지의 회사가 더 늘어나거나 생겨날 경우에는 @aaron2020jeju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폭리>나 <정보의불투명성>의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서 보상의 방식과 과정에 대한 설명을 소속된 창작자들이 보다 더 자세히 듣고, 전달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ort:  

필력이 대단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226.71
ETH 2653.9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