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콤플렉스, 어려우면서도 계속 곱씹어보는.....

in #kr7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kimhama94입니다!
콤플렉스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예민하고 어려운 주제인것 같아요.

콤플렉스에 대해서 저는 나를 지적하고 비난하는 사람들보다 그것을 이겨내지 못하는
저를 볼때마다 많이 좌절을 했어요. 남들 다 이겨내는 건데 왜 나는 못할까.
여기서 이겨내는것은 콤플렉스가 굳이 개선이 안되더라도, 많이 신경을 안쓰는거였어요. 저는 그게 너무 부러웠어요..!! 하지만, 이겨낸다는 사람들도 사실은 어쩔때는 힘들때도 있겠죠?
지금은 그렇게 심하지 않지만, 가끔씩 혹은 어쩔때는 자주 저에게 콤플렉스에 대한 걱정, 슬픔이
찾아와서 저를 덮기도 한답니다.

그렇지만 요새는 저를 다독이려고 많이 노력해요.
나는 왜 이겨내려고 할까. 사실 힘들때는 힘들때도 주저앉아서 울고싶을때도 있는데.
뭐 어때. 나라는 사람이 이런데 뭐 어때. 어쩔때는 남들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들보다 예민하게 받아들일수 밖에 없는 나이겠지만, 때로는 강하게 이겨내기도 하고, 혹은 다시 약해질지도 몰라.
하지만 이런 나인데 뭐 어때..그래. 나에 대해서 많이 사랑하고, 나를 인정하고, 나를 다독이자:)

그래서 이렇게 생각을 하는 과정에서의 우역곡절과, 주변사람들의 간접경험담 등등을 모아서 이야기를 내보려고......노력중입니다만..!!!!!! 그게 쉽지가 않군요. ㅜㅜㅜㅜㅜ아무래도 글과 그림이라는 제 2차적인 어떤 언어로 나의 생각을 정리해야 하니...........!!!!!(여기서 만화가 분들을 정말 존경합니다....창조의 일이란.....)

내일은 주말이네요. 따뜻했으면 좋으련만...:) 모두들 불금 즐겁게 보내시고..!! 주말도 즐겁게 보냅시다아

Sort:  

콤플렉스는 누구에게나 있는거 같아요! ㅠㅠ
꿀주말 보내요~!!

감사합니다:) 누구나 있는 약점이 각자에게는 너무나도 다르죠. 주말 잘 보내셨나요?

맞아요 스스로를 사랑해야 해요 :) 김하마님께 너무 노력하지 말아요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힘이 될거에요! 그림그리시는것처럼 글도 잘쓰실거 같은데요?

오오?오늘 회사근처 서점에서 찾아볼래요!! 좋은책 추천 감사드립니다..!!!

소요님말씀처럼 져요 되요. 너무 부정하려 마시고 자연스럽게 포옹해주세요. 이게 내 흠이다 내 특징이다 하면서 말이죠. 이 세상에 흠이 없는 사람은 없어요:)

맞아요. 사실 극복하려고 하던 제 자신을 돌이켜보면 저를 부정하고 미워하더라구요. 세상에는 흠이 없는 사람이 없지만, 흠이 있어도 각자가 너무나도 소중하고 빛나는것 같아요 :) 저를 포옹하면서 다독일 수 있는것에 너무나도 감사해요. 항상 좋은 말씀 남겨주시고 가셔서 감사합니다.

스트레스 받을만큼 계속 이겨낼필요없어요
그럼 본인만 더 힘들어지잖아요ㅠ_ㅠ
가끔은 져도 된다고 생각해요

맞아요. 져도 되는 용기ㅜㅜ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618.96
ETH 2706.18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