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가 KimEgg / 100년의 정기 - 호텔 1898 in Barcelona

in #kr6 years ago (edited)

김달걀입니다 :D





▲ 호텔1898 - 건물 보호 차원에서 사진 속의 메인 홀은 로비로 사용되지 않는 듯 하다.



마요르카로 여행기를 시작한다고 말씀드리고나서, 어떤식으로 써갈 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라고 핑계를 대고 이제야 가져왔습니다.) 거창하게 여행가를 꿈꾼다고 했으면 그 기록을 남기는게 응당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고민의 시간 없이 시작한다는 건 예의가 아니기에 이제야 가져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여행지에서의 시간 흐름에 따라 작성해가며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한 것은 물론 그 외의 정보도 가미해서 작성해볼까합니다. 여기서 정보라 함은 역사적인 무언가가 될 수도 있고 그곳에서의 꿀팁이 될 수도 있고 단순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하게 조사(?)를 해서 여담을 가미해볼까 합니다. 그러다보면 저도 어디가서 떠들기(?) 좋을 잡지식이 늘어날 테고, 더불어 독서의 시간도 강제로 더 갖게 될테니 여러모로 득이 될 것 같습니다. 또 시간을 내주셔서 제 여행기를 봐주실 여러분도 뭐라도 남는 시간이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 않겠습니까. 오셨는데 남는게 없다면 다시 찾아오실 분이 없을테니까요.

KakaoTalk_20180217_105309942.jpg



오늘 퇴근 길에 듣던 팟캐스트에서 진행자가 이런 말을 하더군요. "좋은 작가일 수록 자기 이야기 하고싶은 욕구를 잘 참는다"고요. 저는 작가도 아니고 글도 몇 자 써본 적 없습니다. 포스팅 할 때도 어떻게 쓰면 여러분에게 잘 읽힐지 정도만 생각하며 씁니다. 여튼 그래서 제 글은 가끔은 '여행지'가 중심이 되기 보단 거기를 여행한 '김달걀의 이야기'가 중심이 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 비지니스 좌석에 앉아 장거리 비행 떠나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렇게 닭장 같던 비행기였는데 내리기가 싫으셨죠? 손님들이 내리기 싫은 마음이 들도록 매번 기내에서 애쓰는 아내를 위해서, 신혼여행만큼은 비지니스 좌석에서 대접받으면서 가게 해주겠다고 약속했었습니다.


티켓.png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가는 루프트한자 비지니스석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루프트한자 비지니스 서비스는 다음에 소개해드릴게요^^) 한 번에 마요르카까지 가면 가다가 지칠까봐 바르셀로나에서 이틀정도 머물다 넘어갔습니다. 이틀이지만 정말 고심해서 호텔을 골랐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이틀이 어디 그냥 이틀이겠습니까? 바로 '신혼 첫 날 밤'을 보낼 곳인데 말입니다.


▲ 호텔1898 전경 - Picture by Jordi Miralles.



AC_[20180314-013850].gif

▲ 호텔1898이 들어선 건물의 메인 입구 - 투숙 당시 문은 사용되지 않았고 옆 문으로 드나들었다. (움짤)



사실 바르셀로나 호텔들을 비교도 하기 전에 이름에 끌려 한 블로그를 통해 먼저 들여다 봤던 곳입니다. 나중에 본격적으로 호텔 예약을 위해 이곳 저곳 비교해봐도 여기로 마음이 더 굳어지기만 하더군요! 첫인상이 이래서 중요한가 봅니다. 어쩌면 1890년부터 스페인 카탈루냐지방의 정기를 그득 품고 있을 것만 같은 그 곳의 기운을 받고 싶었을는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크게 고민하지 않고 첫 날 밤을 보낼 호텔을 골랐습니다.


아쉽게도, 호텔1898은 개업한지 100년이 넘는, 존재 자체가 역사인 그런 호텔은 아닙니다. 지금 호텔1898이 들어와 있는 건물은 Lopez가문을 위해 건축가 Josep Oriol Mestres가 1880년에 설계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 후 상업적인 공간으로 사용되다가 2003년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2005년에야 비로서 호텔1898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재미있게도 1898이라는 숫자가 호텔의 역사나, 건물의 역사를 의미할 것이라는 제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다름아닌 스페인의 마지막 식민지인 쿠바와 필리핀이 독립한 그 해의 숫자를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고풍스러운(호텔 홈페이지에서는 Colonial flair 이라고 표현하네요) 느낌과 1898이라는 숫자를 보고 역사가 깊을 거라고 추측하고 골랐는데 낚인셈이죠. 하지만 결론적으로 '잘' 낚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기 전까지만해도 100년도 더 된 호텔에서 대접받고 온줄 알고 만족하고 있었고, 충분히 추천할만한 호텔이니까요.


AC_[20180314-013947].gif

▲ 호텔1898 - 건물 보호 차원에서 사진 속의 메인 홀은 로비로 사용되지 않는 듯 하다.(움짤)




본격적인 여행기라 말이 많아서 별 내용 없이 글이 길어졌네요. 이런 류의 글을 처음써보기도하고, 글이 길면 다 읽기도 힘드실테니 여기서 끊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에서 호텔 1898을 이어가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우헝헝 아내를 생각하는 마음이 정말 아름다워용ㅠㅠㅠㅠ달달하신 김달걀님+0+ 이 글은 제 남친에게도 보여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 귀귀님 양궁데이트랑 팔팔 떡볶이 후기만 봐도 뭐
남친 분께 거의 "최수종과" 스멜이 나는데요? 너무 알콩달콩 보기 좋아요! ㅋㅋ

히히히 남친에게 김달걀님 댓글 보였줬어요ㅋㅋㅋㅋㅋ뭔가 되게 뿌듯해하더라구요ㅋㅋㅋㅋ

비즈니스는 한번 타봤는데 참 좋더군요ㅋㅋ
저도 와이프 비즈니스 한번 태워주는게 단기 목표입니다ㅎ

아무렴요 호텔보다 좋죠 먹여주고 재워주고ㅋㅋ 그러려면 스팀이 올라준다면 몇번이고 태워줄텐데 말입니다 ㅎㅎ즐거운 하루 되세요 :D

다른거보다 비즈니스 너무 부럽네요. ㅠㅠ 이어지는 글 기대하겠습니다!

ㅋㅋ 이어지는 글이 얼마만에 올라올진 모르겠지만..
분발하겠습니당!! 비지니스 좋죠ㅜㅜ 하나 좋은 루트 소개드리자면.. 발리행 가루다항공 비지니스를 추천드립니다. 인천에서 직항으로 운항하는데 이코노미보다 많이 비싸지 않은데 서비스는 굿입니당 ㅎㅎ 휴양지 갈 일 있으시다면 참고하세요!

오~!! 이런 호텔 너무 좋아합니다.
물론 새 건물도 좋지만 애매한 오래된 건물보다 아예 이렇게 역사와 전통이 깊으면 그 건물만의 멋이 살아 있더라구요 :)

여행기 다음편에서 호텔 여기저기를 소개해드릴건데 공산들이 다 멋스러워서 마음에 드실거에요 :) 판다팸도 바셀 놀러가시게 되면 여기서도 묵어보세요!

호텔도 멋지지만 비즈니스석!!!
전 항상 이코노미만타봤는데 어머니랑 여행가는도중에 비즈니스를통해서 비행기에서 내린척이있는데 그때 어머니께서' 비즈니스석은 진짜 넓고 좋다'고 말하시길래 더좋은 자리로 예약못해드렸던게 조금죄송했었어요 ㅠㅠ
김달걀님은 그것을 해내시는군요!!

무리한겁니다 ㅋㅋㅋ 결혼할 때 어차피 쓰는거 더 쓰지모! 하고 아내랑 약속한거에요 ㅋㅋ
효녀십니다 ㅜㅜ 저는 부모님 모시고 비행기 탄 적도 없는걸요..

어머 +_+ 사랑꾼 김달걀님 ㅎㅎㅎㅎ
아내분에게 비지니스석을 턱하고 예매하고 호텔도 고심해서 고르시고 !!
정말 멋진 남편분이십니다. !!!!

에이 제가 더 잘 살기위해...ㅋㅋㅋㅋㅋ
아시면서~ @.@

sexy46님이 kimeggg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ㅋㅋㅋㅋ사탕받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텔도 멋지지만;
아내를 위해 비지니스에 감동... 멋진 분이군요 +_+

씨마님 방가워요!!!
이거 다들 비지니스 말씀만....ㅋㅋㅋㅋ
에라 ㅋㅋㅋㅋ 이쯤되면 호텔리뷰인 척
비지니스 깨알 자랑한거 걸렸다고 봐야겠요??

아내분이 스튜어디스이신가 봐요~^^
호텔은 충분히 추천할 만한 곳이었음 되었죠! ^^ 보기에도 좋아보이는데 어떤 곳인지 궁금하네요^^

ㅋㅋ 한 번에 다 알려드리지 못해서 죄송해요 ㅜㅜ
글을 쓰다보니 내용이 길어진 것도 있구, 어제 시침이 새벽 2시를 넘어가서 급히 마무리 지어봤어용ㅋㅋ
대신 더 알차게 다음편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신혼여행의 첫날을 장식한 호텔 1898이군요. ^^
객실도 궁금하지만 솔직히 비즈니스 후기도 기다려집니다.
못타본것에 대한 열망 ㅋㅋㅋ 상세한 후기 남겨주실거죠?

루프트한자 비지니스 후기 쓰는 김에 아시아나 비지니스와 비교하면서 써볼까 생각중입니당 @.@
사진을 많이 안남겨놓긴 했지만 식사나 서비스 위주로 주거리 주저리 남겨볼게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2.75
ETH 3183.00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