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겨울만 되면 눈물을 많이 흘려요..ㅜㅜ)
안녕하세요~@kim0jh0 안경사 응삼이입니다.~^^
오늘 날씨 엄청 춥네요..ㅜㅜ 오늘은 요번주 들어서 가장 추운듯해요...ㅜㅜ 어서 추위가 물러났음..좋겠는데...
이렇게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 우리몸은 움츠려들고 면역력도 약해지고..ㅜㅜ 특히나 눈에게 있어서 겨울은 많이 건조하기에.. 안구건조증등 여러안과적인 질환이 발생하여서,,ㅜ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죠..ㅜㅜ
오늘은 겨울만 되면 눈물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ㅜㅜ 이렇게 눈물을 많이 흘리시는 것을 가지고 유루(流淚症) 이라고 하는데요~ 눈물이 과도하게 눈꺼풀을 넘어 흘러나오 증상을 말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유루증에 대해서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신체에서 여러 이상증상이 보이곤 하는데요~ 특히나 겨울에는 건조한 사무실환경등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눈이 건조한 증상이 자주 발생 하면서 안구건조증을 겪는 분들도 많으시고 이와 함께 많이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가 눈물흘림증 이라고 하는 유루증이 많이 발생합니다.~^^
유루증[流淚症] 이란?
유루증은 흔히 말해서 눈물흘림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눈물을 흘리는 상태가 오래 이어지는 상태 인데요.
유루증이란 눈물이 눈꺼풀을 넘어서 계속해서 흐르는 증상입니다. 눈밑이 늘 젖어 있게 되고 이렇게 과도한 눈물이 흘러서 세균번식과 여러가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눈물흘림증인 유루증이 나타나게 되면 평소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갖게 됩니다..ㅜㅜ
눈물이 수시로 흘러내려서 자주 닦아야 되며, 이렇게 계속해서 흐르는 눈물이 눈부변 피부를 짖물르게 하여서 피부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루증을 방치하게 되면 심한 경우 눈물주머니 염증으로 인하여 고름 등이 나오고, 여러 안과적인 합병증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ㅜㅜ
유루증의 발생원인
유루증의 발생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눈외부의 알레르기성과 우리눈에 눈물관련 질환이 생겨서 발생하는경우등 많은 발생원인이 있습니다만, 특히나 겨울철 찬바람에 의해서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겨울철 춥고 건조한 바람에 의해서 눈이 자극이 되어서 눈물이 흐르게 되는데요~ 평소 면역력이 약하고 눈이 건강하지 못한 분들은 이러한 찬바람에 의해서 유루증상을 나타 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속눈썹등이 비정상적인 위치에서 자라서 눈을 계속 찌르는 경우에도 생길수 있으며,눈의 노화현상으로 생기기도 하며 , 여러가지 알레르기반응에 의해서 눈에 염증을 일으키는 요소들로 인해서 유루증이 발생합니다.~^^
유루증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의해서 발생을 합니다.
유루증 예방방법
유루증 예방법은 특히나 깨끗한 눈관리 입니다.!!
눈 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여성분에 경우에는 눈화장을 하신후에 취침전에 눈화장을 깨끗히 지워주세요~특히나 바람이 많이 부는날에는 렌즈착용보다는 안경착용을 하여서 눈에 직접바람을 쐬는 양을 줄여주세요~
또한 외출하신후에 집에서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셔서 눈위에 살포시 온찜질을 해주시는것도 유루증에 좋습니다.~^^
눈물이 과도하게 분비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유루증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유루증은 방치하면 할수록 눈에 많은 세균감염과 눈주변 피부이상, 심하게 되시면 눈물주머니 염증과 눈물관이 막히는 경우도 있으니 전문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고 완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특히나 겨울철은 단순히 추운날씨에 의한 눈물흘림이 아닌 지속적으로 반복이 될 경우 유루증이 발생하여서 2차적인 안과적 질환을 불러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thanks you share very good post
thank you~~ ^^
외출 후 온찜질이 좋군요! 혹시
건강한 눈에도 외출후 온찜질이 도움이 되나요???
보통은 눈의 피로를 푸시는데는 온찜질이 좋아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에~ 오늘 포스팅에 @snslek님이 물어보신 내용을 포스팅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