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를 따라잡을 스테판 크리스티앙 아이웨어^^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요번에 안경아이 하나를 또하나 사게 되었는데요~ ㅎㅎ날씨도 춥고 해서.. 뿔테안경아이 하나를 장만했답니다.~^^
추워진 겨울날씨에는 금속테나 반무테 이런 안경보다는 개인적으로는 따뜻한?느낌을 줄 수 있어서 뿔테 안경이 겨울에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번에 제가 우리나라 하우스브랜드인 젠틀몬스터 성공신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오늘의 저의 새로운 안경아이와 스테판크리스티앙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을 써볼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아이웨어 시장에 획을 그었다고 평가 할 수 있는 기업은 젠틀몬스터인데요~ 젠틀몬스터가 외국 브랜드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국내 국산 하우스브랜드입니다.~^^
젠틀몬스터는 많은 성공을 거두면서 루이비통계열 사모펀드에서도 500억?인가 투자유치를 받는다는 소식도 들은것 같네요~
특히나 안경업계에서는 많은 브랜드들이 생기고 없어지기를 수없이 반복합니다.ㅜ 하지만 젠틀몬스터의 성공으로 인하여 우리나라 하우스브랜드 안경들도 디자인적인 요소를 중시하는 안경테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안경을 패션의 한부분으로 생각해서 점점더 독특하고 유니크한 디자인 안경테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이렇게 젠틀몬스터의 성공으로 그다음 생긴 국내하우스브랜드 스테판 크리스티앙은 처음에는 젠틀몬스터의 성공신화를 많이 따라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나 안경테 디자인적인 면이 독특함보다는 젠틀몬스터를 따라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젠틀몬스터가 홍대에 쇼룸을 런칭하고 나니 스테판크리스티앙 또한 홍대에 쇼룸을 런칭하였죠..
또한 그전에 젠몬이 성공한 비결중 하나가 전지현씨가 연기한 천송이 캐릭터의 선글라스등을 협찬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많이 올린점또한 스테판크리스티앙또한 많은 연예인분들에게 협찬을 하고있죠.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스테판크리스티앙은 자신들만의 독특한 디자인의 안경을 많이 내놓으면서 안경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름에는 배우 공효진씨를 모델로 하여서 공효진 선글라스라고 하는 선글라스로 많은 매출을 올렸는데요~ 젠몬처럼 백화점에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많은 백화점에 입점을 하면서 많은 매출을 올렸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아이웨어브랜드중 최초로 홍콩의 조이스 그룹의 럭셔리 백화점 레인크로포드, 조이스부티크, 푸이옵티컬에 단독 입점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홍콩 레인크로포드 백화점에서 아이웨어 매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조이스부티크는 패션 유통은 물론 최신의 멀티 패션 부티크로 전 세계 트렌디 아이템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편집샵으로 알려져있는 최고의 그룹이죠~
스테판크리스티앙 또한 젠틀몬스터처럼 브랜드 그로벌화를 위해서 중국등으로 진출하고 있는 셈이죠~^^
개인적으로 젠몬보다 스테판크리스티앙을 좋게 보는 이유는 품질면에서는 둘다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젠몬이 성공한 비결중 하나가 자신들이 직접 배화점이나 오프라인 쇼룸등을 직접 운영하고 또한 특약점 시스템으로 몇몇안경원들에게만 공급하던 특약점들도 줄이고 신규 특약점은 거의 내주지 않으면서 브랜드 값어치또한 상승했죠. 하지만 스테판크리스티앙은 아직까지는 백화점등에는 선글라스 편집샵들만 들어가있고 안경은 안경원에 특약점을 내주고 있습니다. 또한 줄이는 추세도 아니고요~
이는 젠몬은 동네 안경원에서도 몇몇특약점들을 빼면 보기가 힘든데.. 스테판크리스티앙은 많은 안경원에서 자신들의 제품을 볼수있게 하는 장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젠몬보다는 스테판크리스티앙 안경이 더 좋습니다.~ 예전에는 해외 하우스브랜드 안경을 많이 썼는데.. 올해만 스테판크리스티앙안경만 2개째네요~ 디자인적인 면도 개인적으로 젠몬보다 좋고 가격적인면도 젠몬보다 싸기 때문에...ㅎㅎ
요번에 장만한 스테판크리스티앙 안경은 로우봄이라는 뿔테인데요~ 원형인데~ 완전한 원형보다는 사각형의 느낌을 가진 원형입니다.~ 또한 좋은 점은 코받침부위가 높아서 볼에 닿지 않는 것이 좋은점입니다. 보통 해외 브랜드안경들을 보면.. 서양인들에게 맞추어서 코가높을걸 감안하여서 코받침이 낮은데..ㅎ 로우봄안경은 코받침 또한 높아서 볼에 안닿고 생각보다 가벼운 편이여서 만족합니다.~^^루루루
메탈테나 무테나 반무테등의 안경은 겨울에는 좀더 추워보이는 면이 있는데 요번 겨울에는 뿔테안경으로 조금더 따뜻한 느낌을 주시면 어떨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