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이야기 75번째이야기 [마이너스 시력이 있나요?~?]😘

in #kr9 years ago

안녕하세요~^^ @kim0jh0 응삼이입니다~

안경사 응삼이입니당~^^

눈과 안경이야기

마이너스 시력이 있나요?~?


눈과 안경이야기

마이너스시력이 있나요?

안경을 쓰는 많은 분들이 흔히 하는 이야기가 하나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내시력은 마이너스야 라는 말입니다.

우선 마이너스 시력이라는 말은 옳지 않습니다.^^

image

우리가 흔히 보시는 시력검사표를 보면 0.1의 시력검사표까지 존재합니다.
이 이후의 시력표는 보통은 존재하지 않으며 이 이후는 0.09,0.08,0.07...등으로 표시가 됩니다.^^
시력검사표로 측정하는 지표에는 -기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라시력이라는 단어가 존재하지 않는것이지요~^^

시력검사를 할때에 시력교정을 아무리 많은 안경도수로 한다고 해도 보이지 않는 시력을 가진 사람의 시력은 0입니다.^^ 시력을 상실하여서 안보이시는 분을 시력이 0이라고 할수있죠~

우리가 마이너스라는 시력이라고 오해를 하게된부분은 언제부터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을 해보면..ㅎ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이 된것같습니다.^^
이유는 근시의 눈을 교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오목렌즈에서 시작이 된것같습니다.
오목렌즈는 원거리를 잘 볼 수 없는 근시의 눈을 가진 사람의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오목렌즈나 볼록렌즈는 디옵터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오목렌즈는 -로 표기하고 볼록렌즈는 +로 표기를 합니다.
image

근시를 교정하기위하여 사용되는 오목렌즈의 표시로 -부호를 쓰기에 이것이 자신의 시력이라고 착각을 하면서 마이너스라 시력이라는 단어가 생긴것같습니다.~^^

안경원이나 안과에서 처방전등에 마이너스부호가 붙어있다고 해서 마이너스라는 시력이 아니라 단지 근시를 처방하기위한 오목렌즈의 표기이기에 크게 걱정하지마세요~
특히나 동양인은 70%정도가 근시이기에 대부분 -라는 표시가 있을것입니다.
마이너스라는 시력은 없습니다,~^^
image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이제는 라식을 했지만....

그 전까지 제 시력이 마이너스줄 알았네요....~~

정확한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전혀 안보이면 0인데... 왜 마이너스라고 말을 했던 건지...ㅎㅎ 오목렌즈의 표기였었군요...

넵~ㅎㅋ 저도 어렸을땐 많이 마이너스시력 이란 이야기를 많이들렀는데 ㅎㅋ 시표에 0.1까지만 나와있어서 그런가봐요 ㅋㅋ

응삼님 안녕하세요~~오랫만입니다. 75번째라니 직업에 대한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 부럽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중복되는 내용도 있고 전공책들도 다시한번 보면서 쓰닌깐 많이쓰게 된거 같아요..ㅎㅎ

마이너스 시력이라는게 틀린 말이었군요ㅎㅎ가끔 보긴 했었는데 이제야 팔로우해요ㅎ 앞으로 자주 소통할께요ㅎ

넵 ~자주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609.55
ETH 1570.1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