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삶] #7 네잎클로버 그리고 까마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음으로 소통하는 칭따오 카카 @kibumh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7일만에)
저번주에집이사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고 아직도 정리가 안되었네요.
아마 다음주까진 해야 할듯요.. 귀찮니즘과 정리를 잘 못해서~~

이 글은 아들에게 보낸 문자편지내용을 들춰보다
스팀잇 친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1. 네잎 클로버

네잎클로버의 꽃말을 아는가? 누구나 알고 있는 행운이다
그래서 한번쯤 오랜시간 쪼그려 앉아 네잎클로버를 찿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또 연인과 데이트를 하다 클로버가
잔뜩 있는 곳이라도 발견하면 정말 악착같이 찿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네잎크로버를 찿으면 행운이 있단다.
그 의미가 어떻게 유래되고 생겼는지 난 잘 모른다..
그런대 우리가 잘 모르는 확실한 사실이 하나 있다.

네잎클로버를 찿으려고 열심히 짓밟았던
그 세잎클로버에 의미가 행복이란 걸...



가끔 우린 그 행운을 위해 행복을 밝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다.
혹시 지금 행운을 바라고 무엇가를 열심히 하고 있는가?
그럼 행운을 바라는 그 노력, 그 시간만큼
행복을 지키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난 행운을 우연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필연이라고 생각한다
무엇인가 열심히 했던 그 결과가 행운처럼 다가올 뿐이다
이미 그 행운은 내게 오기로 정해진 것이다.
단 ... 아직 도착시간이 안돼었을 뿐이다.

행복을 지키는 그 노력에 멋진 행운이 함게 하길 바래본다.

2. 까마귀

까마귀하면 생각나는게 무엇인지?
음침한 울음소리 , 시체를 파먹는다 하여 죽음을 의미하는 새
그래서 우린 까마귀를 흉조라고 한다.

그런대 우리가 모르는 까마귀에 중요한 습성이 있다.
까마귀는 알에서 깨어난 60일 동안 어미까마귀가 새끼에게
먹이를 물어다 준다 . 60일이 지나면 먹이사냥에 힘에 부치는
어미를 위해 다 자란 새끼 까마귀가 먹이를 잡아 어미를 먹여 살린다고 한다.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사자성어

  • 반포지효(反哺之孝) _ 돌이킬 반 , 먹일 포 , 어조사 지 , 효도 효

늙은 어미에게 먹이를 물어다 주는 까마귀의 효성이라는 뜻으로,
자식이 자라서 어버이가 길러 준 은혜에 보답하는 효성을 이르는 말이다.


우리가 살면서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것들, 알고 지내는 많은 사람들
표면에 드러나 보이는것 또는 얕게 알고있는 지식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깊게 알아보는 것이 귀찮거나 불편함이 없서
그냥 그렇게 쉽게 판단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는 경우말이다.

이 포스팅에 특별한 의미는 없다.
그냥 여러분과 나누고 싶을 뿐이다.

카카의 생각
  • 스팀잇 친구들에 행복을 지키는 그 노력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란다.
  • 반포지효같은 효를 바라지 말고 나 스스로 새끼 까마귀가
    되는 노력을 해보는건 어떨까?



추가로 스팀잇에 갈까마귀 리스팀 jjangjjangman @ravenkim님도 계시네요.
갈까마귀님이 리스팀을 해주시면 팔로워가 쑥쑥 늘어납니다.^^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마음으로 소통하는 칭따오 카카 @kibumh입니다.
Sort: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출동 감사합니다.
확인해서 배울께요

저도 행운은 준비된자에게 찾아오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전시회 준비 잘 하고 계시죠
아주 잘보고 있어요
저도 이사를 하고 전시할 공간을 좀 남겨 두었죠.
아직 주문을 못했는데.. ㅋㅋ 커텐도 없이 살다 보니 급한거 먼저.

ㅋㅋ.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카카님 어떤걸 전시하시는 거에요??? 피규어???

네 제가 이사한 집에 피규어를 좀 놓으려고
거실장 공간을 좀 남겨 놓았습니다
큰일 났네 . 큰일 났어!! ㅋ빨리 사서 전시해야지
ㅋㅋㅋ 말만 하고 있어서 ..나중에 실없는 사람
되기전에 전시해야 겠네요

짐이 많으셔서 오래 걸리시는군요
좋은 내용이네요.
세잎클로버는 행복이란거.. 새끼까마귀가 어미를 먹여살린다는거 몰랐어요;;
짐 정리 천천히 하시며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짐은 적은데 없는게 많고 귀찮니즘에
혼자서 살살 천천히 합니다 ㅋㅋ

짐이야 뭐 필요할 때 꺼내써도 되긴 하죠 ㅋ
천천히 하세요 ^^

너무 오랫만에 글 쓰시는거 아닙니까?? ㅋㅋ 60일만에 부모에게 효도하다니 사람은 60년이 지나도....

ㅋㅋㅋ 형!! 형따라해 봤어요
이젠 자주 쓸거에요
포스팅은 안해도 댓글은 엄청쓰고 다녔다는...

네잎클로버는 알고 있는 얘기여서 가끔 쓰는데 까마귀얘기는 몰랐네요.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 카카님 !

역시 프사가 멋진 예술가님은 멋진말도 잘 활용하시군요
프사는 오늘까지만... 나중에 바꾸실대 고민 되실수도 있어서요 ㅋ
아들녀석 문자편지에 썻던 내용인데 올려봤어요
7일만에 포스팅이라.. 꾸준히 해야지 갑자기 하려니..ㅋ

행복을 지키는 그 노력에 멋진 행운이 함게 하길 바래본다.

잘 세겨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반님에 행복을 지키는 노력을 포스팅에 많이 봤습니다.
멋진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축복합니다.

카카님 바로 복귀하셨네요. 중국에서 이사를 하신건가요?

중국에서 이사했어요.
아직 커텐도 못달아서,,, ㅋㅋ 그냥 사생활 다 오픈하면 살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런거 시키면 참 느려~~ 이생각입니다.

언넝 새집을 공개하시옹 ㅎㅎㅎㅎ

네 공개할께요!!
그런대 어디가 보고 싶은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뾰돌,,,뾰돌,,,뾰도오~~올

피규어모음이 보구싶습니다앙
😁😁😁😁

이러게 좋은 글귀을 알려 주시다니요.
까마귀가 우리네 인생사하고 같은 삵을 살고 있네요~~!!!

까마귀같은 사람들이 현실에선 많지 않죠
많지 않아도 괜찮은데..
패륜아는 없었으면 하네요.

까마귀에 대해 알고나서 까마귀소리가
아주 거슬리진 않을거 같네요

좋은 말씀들 같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아니 근데 저희 아버지신 줄 알았습니다...ㅋㅋ
아드님에게 문자로 보내신다고 하셨는데 저희 아버지도 이런 느낌(?)의 문자나 카톡을 자주 보내시곤 하거든요ㅎㅎ

사실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대충 읽기만 했는데ㅠㅠ 앞으론 아버지 문자들을 더 잘 읽어야겠습니다ㅎㅎ

멋진 아버님이십니다.
아버진 그 문자를 보내기전에 많이 생각하고
그리고 아들에게 정말 사랑을 담아서 보냅니다.
짧게 답변이라도 주시면 엄청 행복해 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론 카카님 말처럼 잘 읽어보고 답변을 꼭 해야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003.48
ETH 2309.2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