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생활] #23 이사한지 2주가 지났네요.. 이제서야 주변 탐사...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마음으로 소통하는 칭따오 카카 @kibumh입니다.

이사한지 2주가 지나고 이제서야 주변을 둘러 봤습니다.
먹고 살아야 하니 주변에 뭐가 있는지는지 알아야 해서...
하루종일 집에서 정리하고 쉬다를 반복하다 오늘 큰맘먹고 둘러봅니다.

사실 대충 정리하고 살려고 했는데 집에와서 정신없으면
괜시리 짜증이 나서... 독립된 이 공간이 유일하게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쉴 수 있는 곳이라 나름대로 이사가기전 인테리어를 한다고
했는데 망했습니다. ㅋㅋ 내 실력을 너무 과대 평가했다는 것...
(허세 = 상남자) 맞습니다.
사설을 이정도에서 접고 집주변 탐사기를 올립니다.
IMG_5886.jpg IMG_5885.jpg

IMG_5880.jpg IMG_5883.jpg IMG_5881.jpg

  • 아파트 단지가 10동정도인지?? 암튼.. 그안에는 이렇게 조경이 되어있습니다.
    단지 중간에 숲처럼 조성해 놓은 곳이 2군데 , 연못도 2군데 있네요.
    (물고긴 안보임) 조경은 참 잘 되어 있다는 생각입니다. 정자에 올라가 보니
    여름엔 참 시원하겠단 생각

  • 아래 사진에 또 나오겠지만 참 타이어 사랑 대단하네요.
    (여기저기 타이어 천지임)
    IMG_5879.jpg IMG_5888.jpg IMG_5887.jpg

  • 택배를 받아주는 곳이 별도로 있네요. 한국은 경비아저씨들이 엄청 고생하던데..

  • 중국은 아파트 주자장을 별도임대하거나 사야됩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엄청 비싸다는거.. 친구가 이번 아파트 분양받았는데
    분양가가 90평(한국 27평) 1억7천인가 받았는데 주자창 1대기준 (850만원)이라고..
    이해가 안돼는데 아무튼 비싼곳은 2천만원정도 됩니다.
    전 임대를 했습니다. 월3만원정도 12개월했네요. 파는게 없어서...
    그래서 임대한 곳엔 저렇게 다른사람이 주차를 못하도록 영역표시를 합니다.

  • 이사간집 입구입니다. 오토바이 자전거로 정신없음.
    IMG_5892.jpg IMG_5893.jpg IMG_5895.jpg

  • 약 5분정도 걸어나가면 이렇게 시장이 있습니다. 이곳 시장은 콘테이너를
    이용해서 아주 잘 정돈된 모습입니다. 과일,그리고 길거리 음식이 대부분이네요.
    바로앞에 대학교가 있는데 사람은 많지 않네요.

  • 집으로 다시 go~~ go~~.. 집 바로앞 5성급 호텔입니다. 이 호텔놈은 아래에 다시..

  • 호텔옆에 식당가입니다. 6개정도 있는거 같은데 대부분이 양고기 전문이네요
    양고기에 해산물 찜.. 일요일 저녁이지만 사람이 많군요~~
    IMG_5896.jpg IMG_5897.jpg IMG_5901.jpg

  • 아파트 입구인데 타이어로 가운데를 표시.. 이거 없으면 갓길주차가 심해서..

  • 가정집에서 먹는 식수를 받는 곳입니다. 아마 정수장치를 설치한것 같은데
    여기서 큰 생수통으로 돈내고(핸드폰,전용카드) 물을 받아갑니다.
    중국도 수돗물을 그냥 사용하는경우는 드뭅니다.
    전 마실물 ,요리용 사이즈별로 사다가 사용합니다.. 뭐 요리를 많이 안하니..

  • 단지안에 이렇게 휴식공간이.. 낮에 보면 할머니,할아버지들이 카드로 마작
    비슷한거 하는 전용공간이죠. 중국은 포카드로 그 놀이 하는걸 아무데서나
    쉽게 볼수 있습니다
    IMG_5902.jpg IMG_5903.jpg IMG_5905.jpg

  • 아파트 단지안에 작은 광장인데 아이들 영화를 상영해 줍니다.
    가끔식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하는것 같더라구요

  • 단지에 연못, 집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좀 음침하긴 한데 뭐 위험하진
    않습니다.

IMG_5907.jpg IMG_5908.jpg

  • 집으로 그냥 들어가려다 밥을 먹으로 옆문으로 다시 외출...
    먹을게 없네요, 면하고 커피숍,그리고 bar ㅋㅋ 그런데 이름이 lucky BAR 네요
    제가 럭키님(@lucky2) 참 좋아라 하는데 (뉴비때 많이 도와주셔서)
    이집 주인장이 괜찮으면 술 생각날때 혼술집으로 자주 애용할 생각입니다

  • 옆문(쪽문)앞에 무인 택배 발송 및 받는 함입니다.(중국내 여기 저기 많음)

  • 밥은 못 먹고 집으로 그냥 복귀
    IMG_5912.jpg IMG_5918.jpg

  • 위에서 그놈의 호텔이라 했는데.. 이사진이 거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호텔방에서 내집거실과 침실이 딱 보인다는 사실.. 나도 널 볼수 있지만
    니네들은 너무 많은 놈들이 날 볼 수 있다는게 사실 아주 불편합니다.
    ㅜㅜㅜ ~~~ 이사한지 며칠 안돼서 아직 커텐이 없다는거..
    옷을 벗고 다닐 수가 없음

  • 그리고 이놈들의 양쪽건물이 저렇게 번쩍번쩍 10시까지 조명을 켜놔서
    그것도 이쁘다가도 가끔은 내 온화한 심기를 건드립니다.
    IMG_5924.jpg IMG_5926.jpg IMG_5927.jpg

  • 저녁을 안먹어서 계란후라이 2개 , 참치, 김치 , 햄튀김, 김 이렇게 차려서 먹었음.
    혼자사는 남자 밥이 뭐 이렇죠 뭐~~.찌게는 귀찮아서 제낌. 밥이 너무 많다...
    먹다 남김. 정확히 두숟가락.. 두숟가락을 남기는 이유를 알겠음.
    목까지 꽉찬 그 느낌 먹으면 큰일날꺼 같은 그 느낌... 그래서 남깁니다.
    우리 사랑하는 아이들 좀 남긴다고 혼내지 마세요.
    이 접시는 어제 똑같은걸로 2개를 샀습니다. 개당 35원(5900원)
    한방에 다 올려서 먹음.여차 귀찮으면 다 비벼서 먹어버립니다.

  • 오늘한일 문입구 큰유리 부착... 드릴질에 별 쌩쇼를 하며 부착함.
    오늘 이것때문에 열뻗쳐 죽을번 했습니다.
    아~~ 내 실력이 녹슬었네.. 예전에 이런 건 껌이였습니다.

  • ㅋㅋ 거실장. 제가 인테리어 한 겁니다. 술도놓고 책도놓고,... 그리고 비워놓은건
    스팀잇에 키위파이(@kiwifi)님 피규어를 보고 욕심이 생겨 진열하려고 비워놨죠^^
    조만간 장식되면 자랑질좀 하겠습니다.
    -이사하다 필요없는 가구는 죄다 챙겨왔습니다.
    ㅋ 이건 또 호돌박님(@hodolbak)님 목공 포스팅에 재활용한다고 막
    드립질하다 결국은 작품하나 만들어 포스팅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네요..

이사 이야기를 몇번 썻더니 집공개 하라고 협박날리신 뽀돌님
(@bbooaae) 이정도만 공개합니다. 구체적인 요구가 없으셔서 ㅋ

암튼 아직도 집은 어수선하고 주변상황은 대충 이렇습니다.
돌아다닌 시간이나 포스팅하는 시간이 비슷하네요.
에구.. 에구... 쇼파에 앉아서 했더니 허리가 아프네요
이젠 대충 집 정리되었으니 약속한 운동도 시작해야 겠네요..

스팀잇 공약 남발에 마음으로 소통하는 카카는 죽어납니다.
ㅋㅋㅋ. 이상 이사 후 주변 탐색기를 맞칩니다. -끝-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마음으로 소통하는 칭따오 카카 @kibumh입니다.
Sort:  

주변탐사가 시작되었군요...
한국과 비슷한 점이무척 많은것 같습니다.

네 이동네 살려면 대충 주변을 알아야 해서요
비슷하죠, 앞으론 많이 차이나는 부분에 대해
올리려고 합니다.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출동 감사합니다.

혼자서도 재미나게 사시는군요? ㅎㅎ
초반 아파트 단지보고 국내인줄 알았네요
슬슬 서늘해질텐데 감기 조심하시고용

형이 그리웠다구... 그 숙취음악이 더 그립구,,.
으이구~~~

모모꼬님 글이었나... 링크 타고 왔습니다~
관광지 아닌 중국 소개 어쩐지 신기하네요. 주차장 별도 임대라니 @@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중국에 살아 그냥 사는 이야기 씁니다.
또 중국 먹스팀으로 소심하게 한국 먹스티머에게 복수도 하구요
자쥐 뵈면 좋겠습니다.
주차장을 사고 팔기도 합니다. 주자장도 가격이 집값따라 올라갑니다,

동네 좋아보이네용 ㅎㅎ 피규어어딨어영? 눈이안좋아서 못찾겠어용
우와 양고기도 있고 매일먹어도 안질리겠어용
맨날먹구싶다앗.

ㅋㅋㅋ 또 어질 공개할까요??
우선 피규어 진열부터 좀 하고요 ㅋ
앞으로 2년동안 스팀잇 계시고
오시면 한번은 제가 쏩니당~~~ ㅋㅋㅋ

알겠어영 ㅎㅎㅎ 양고기 양고기 양고기

한국과 비교해도 뭐 다를바가 없네요...ㅋㅋㅋ
살기좋은곳으로 가셨나봐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셔야할테데 앞으로 걱정이 좀 되시겠어요.. ^^

ㅋㅋ 한국과 비슷합니다.
새로운 환경 그런거 막.. 잘,,, 적응합니다.
아무곳이나 잘 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님 이사하셨군요~ 저는 이사하는게
제일 힘들더라구요ㅜ 좀 쉬셨는지 모르겠네요^^
주차 공간의 비용이 무시무시 하지만 영역표시가
되니 편하긴 할 것 같아요^^

주변 환경이 깔끔한 편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보금자리에서도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 단지는 아주 깔끔하네요.
청소도 잘 되어 있구요.
감사합니다. 금손님도 축복합니다.

주차장을 사거나 임대해야 한다니 ㅎㅎㅎ 독특한 문화네요 ㅎㅎㅎ
근데 확실히 가격이 많이 비싸긴 해 보입니다 ㅠㅠㅠ

말도 안돼는 문화죠..
여긴 보통 50년 사용권을 임대합니다. 집은 본인 소유지만
50년후엔 국가로 귀속.. 최근 보니 50년 넘은곳은 다시 연장을 해주긴
하더라고요.. 주차장도 집값올라가듯이 가격이 올라갑니다..
투자로도 괜찮네요

이사한 곳의 주위환경이 꽤나 깨끗해 보이네요.
사진으로만 봐서는 중국인지 한국인지 잘 모르겠네요.ㅎ
혼자계시면 할일이 좀 바빠야 잡 생각이 나지않으니 피큐어와 목공 취미생활도 좋은 것 같아요.
이번주는 비로 시작합니다.
싱싱한 한 주 되세요^^

ㅋㅋㅋ 오토누님 잡 생각할 틈이 없어요
그리고 스팀잇도 있잖아요.
피규어 수집은 쉬운데.... 목공은... 유리 벽에 붙이다 보니 알겠네요
손이 똥손이 된걸...ㅋㅋ 그래도 준비해놓고 하나는 만들어야 겠죠
싱싱한 한 주 고맙습니다. 오토누님도요 심싱한 한 주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688.84
ETH 2388.88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