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생활] #33 중국에선 기본생존도 선불이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깨알같은 중국생활을 전해드리는 카카입니다.

일반 생활에서 가장 기본이되는
물,전기,가스등 기본생존에 대한 중국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은 기본생존도 선불이다.
많은 부분이 선불이다.
전기 , 가스 ,물 , 핸드폰(대부분) , 겨울난방
선불로 지급하지 않으면 아예 사용이 불가하다

며칠전 저녁에 물이 똑하고 끊겨 생수로 양치만 하고
잔 경험이 있다. 어디 수도공사를 하나 했더니...
충전카드 비용을 다 소진해서 밤8시쯤 물이 끊겼다.
다음날 관리사무소 아침 8시 출근전에는 아무것도 할수 없는 상황~~

간단하게 선불이 필요한것 설명하고자 한다.

전기
  • 가정별 계량기 번호가 있고 온라인을 통해(핸드폰) 잔량확인 및 충전가능
  • 다 사용하면 바로 끊김. 여름철 주의가 필요
    출장중 전기 끊긴지 모르고 3일을 방치.. 냉동실 음식을 다 버린 경험이 있음

수도

  • 집집마다 계량기가 있음. 외부에 있고 중앙에서 관리하는 경우도 있음
  • 우리집 계량기 .. 싱크대 밑에 있음. 카드로 충전해서 사용
  • 한국돈 1원에 1.5리터 정도되네요..
    사워시 대략 콜라1.5리터 50병정도 사용하나요?? 감이 없는데.. 그럼 50원 필요

20181118_212859.jpg
씽크대 밑에 수도게량기. 잔량이 0이다

가스

  • 금액계산은 안해봤는데 역시 선불
    20181118_212353.jpg 20181118_212337.jpg
    집안에 설치된 가스계량기와 수도/가스카드

겨울난방

  • 이건 정발 이해가 안돼는데.. 여긴 대부분이 지역중앙난방
  • 집집마다 바닥스팀난방이나 벽에 스팀용 라지에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지역에서 스팀을 공급해줌. 그냥 춥지 않은 정도수준
  • 1제곱미터에 약 12,000원/월 (한국평 30평이면 13만원정도)
  • 11월중순부터 3월말까지 틀어줌.
    중국에 동북지역이 중앙난방을 화력발전을 이용하며 심한 환경문제를
    만들고 있다. 지금은 천연가스로 변경하는 과정이긴 하지만...

그외선불

  • 핸드폰 , 병원진료전(한국도 비슷한걸로 알고 있는데) ...
    아무튼 대부분 선불이다.

돈이 없으면 최소생활을 위한 기본요건도 보장받지 못한다.
얼마전 가족들이 놀러왔을때 물이 똑 떨어져 생수로 양치하고
세수하며 ~~ 얼마나 불편하지.. 그리고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다.

다들 아는 이야기일수도 있으나 한번 적어본다.

20181115_073303.jpg
겨울이 오긴 오나 보다.. 우리집 아파트 단지안에 이놈 하나만 옷을 입었다.
음~~ 돈이 없으면 사람도 기본을 보장받지 못하는데.. 이
녀석은 내가낸 관리비로 옷을 입었군...
아무튼 중국 오래 살았어도 이해가 잘 안돼는건 많다.
이상 중국 생활기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84. 아르메리아

갯질경이과에 속하는 여러해 살이풀로 유럽, 북아메리카 및 쿠릴열도의 바닷가에 자생하며 속명인 ...

Sort:  

ravenkim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avenkim님의 나 이제 게임할 수 있는거야?


kibumh카카형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팩을 받았어. 근데 받고 나서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열지도 못했어ㅋㅋ
나중에 알고 팩을 오픈하니까 카드가 나오더라구
그동안 다들 스몬 스몬 할 때, 시간 날 때 해봐야지 해봐야지 ...

나무 이불은 처음보네요.ㅎㅎ 호강한다.ㅋㅋ

호강은 하는데
내년 봄 조사들어 갑니다. 살았는지 ㅋ
그놈만 입었어요.. 옷을

스팀을 공급해준다니 신기하네요~
보클하고 갑니다

그 스팀이 코인스팀이면 좋겠네요 ㅋㅋ
중간중간 도로에 스팀이 누설되어
연기처럼 나는것 목격 가능합니다

지역에서 스팀을 공급해줌

스팀나라 왕자 카카님 부러워요

ㅁ.ㅓ가요?? 집이 추운거 ㅋㅋㅋ
부러우면 지는 겁니다

중국은 얄짤없군요. ㅋㅋㅋㅋ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보클합니다.

얄짤없음.. 내 그런게 너무.많아요
그래서 관리가 되는듯..

선불이 좋은겄같은데 가만보면 아닌겄같아요.역시 한국인데요.

한국이 이것저것 다 좋습니다
선불로 카드만 집에 잔뜩~~

와 온갖 것이 다 선불이군요...

선불카드 ,충전카드,,,또 병원카드. 무슨카드
지갑에 돈은 없고 카드만 가득.. 배불뚝입니다

와..... 돈없으면 그냥 길바닥에서 살라는거네;;;
그나저나 겨울 난방은 이해가 잘 안가는데... 그냥 무조건 내야 하는건가요? 온도 조절이나 뭐 난방비 줄이겠다고 좀 춥게 하고 산다거나 그러지도 못하는 건가요?

나무에 집(?) 옷(?) 은 왜 입힌건가요? 추워서? 단지내 모든 나무에 입히는 건가요??

돈없으면 난방 신청을 안합니다.
온도조절.. 최대로 켜도 추워서 뭐 조절.. 필요없어요
스팀밸브를 조절해서 좀 춥게 살수는 있구요

나무는 아마 추워서.. 그놈만 입었던데
비싸거나 특별해 보이지는 않는데..
이해못할 일이 좀 많이 있지요
내년봄에 한번 봐야지.. 죽었는지? 살았는지?

기본 생활에 필요한것들이 선불인것도 신기한데 카드로 충전되는것도 신기하네요!
이번 겨울은 잊는일 없이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잊으면 안씻기 ㅋㅋ

병원도 충전카드로 돈 충전하고
진료받을때 약 받을때 카드찍어
비용제외 합니다.
집에 카드가 너무 많아요 ㅜㅜ

역시나 해외생활이 녹록지 않네요
가족분들이 약간 당황(?)하셨겠지만 잊지못할 추억거리가 하나 생긴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냥 그려려니 합니다.
예전에 중국에 살때 겪었던 일이라..
네 그냥 잼진 추억이죠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7
BTC 60678.52
ETH 2339.3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