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ings with Photos#157]비교는 상대와 나 모두에게 상처를 입힌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비가 오는 월요일 아침!
벚꽃, 연산홍 등 봄꽃들로 인해 한껏 설레었던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 주는 느낌이네요.
이 비와 함께 미세먼지도 쓸려가
하루 정도는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겠지요?
깨끗한 마음으로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Fotor_152444065584947.jpg


 비교할 비(比)자는 비수 비(匕)자 두 개를 합쳐 이루어진 단어이다.
 비(比)자는 두 개의 칼이 타인과 자신을 해친다.
 비교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매일 아침 눈을 뜨자마자
 한 개의 칼로는 타인을 겨누고 다른 한 개의 칼로는
 자신을 겨누다 상처를 입는다.
 비교는 비교하는 사람, 비교를 당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 일본 수필가 소노 아야코 

@dorothy.kim님 감사합니다~

Sort:  

아침마다마음을다잡게되는좋은글감사드립니다^^행복한월요일되세요^^

행복한 월요일 보내셨나요?
내일을 위해 편안한 밤 되세요~^^

비오는 월요일부터 ...좋은글이네요^^

ㅎㅎ 비가 와서~ 봄비는 뭔가 운치 있네요~ㅎㅎ

와...비교할 비의 비는 비수 비 2개를 합쳐놨다....소름돋습니다...

단어의 의미를 모르고 쓰고, 행동을 했던걸 반성하게 되네욤..

한자의 재미가~ 의미와 형상들이 숨겨져 있어서 인것 같아요~ ㅎㅎㅎ
저도 포스팅을 위해 찾다가 알게된 사실이네요~
사실 비자는 알고 있었지만. 비...하나일때의 의미는 몰랐었네요~

저도...비 하나일때의 의미가 저럴줄은 찾아보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었는데.. 이렇게 알고보니 충격적이네염 ㄷㄷ

말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주도 홧팅 홧팅~ 입니다~^^

크... 비교는 나를 갉아먹는것.. 비교하지않고 나에게 집중하다보면 행복의 총량이 늘어나더라고요!^^ 카일님 비오는 월요일 즐겁게 보내세요:)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일이 당연한 것인데~ 왜 이리 어려운 건지~ ㅎㅎ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셨나요? 편안한 밤 되시길~

비교할 비를 두개나 합친거라니 ...나와 타인을 혹은 타인과 타인을 비교하지 말아야 겠네요 ㅠㅠ

사람들과 어울려 살다보면 비교는 어쩌면 당연한 것일진데~
삶의 동력이 될 정도로만~ 조절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안녕하세요 카일님, 좋은 글로 아침을 시작하네요^^ 제가 왠만하면 화를 안내는 성격인데요 누군가와 비교를 해서 이야기를 하면 그땐 쫌 화가 나는 편입니다 ㅎㅎ 비교는 정말 나빠요~~ 감사합니다~~ 멋진 한 주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스스로는 비교를 하면서, 누군가 나를 비교하면 너무나 화가 나지요~
그냥 있는 그대로 봐주기가~ 참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주 되시길~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도 신나는 하루 되세요~~

오늘 아침 비가와서
비가 계속 잘 내려서
커피를 두 번째 내리고 있어요
차분해 지는 아침입니다.

병든 자아가
서로 비교하고 부러워하고 눈치보면서
만든 상처들이
모두 치유되기를...

보내주신 해장국들은 모두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커피를 그리 드시면 속 쓰리지 않으신지...
그리고. ㅎㅎㅎㅎㅎ 뭔가 뿌듯합니다.
이렇게 인증샷까지 남겨 주시니~ 이 상품 진행 한번 더 할까요? 맛나셨나요?

네 제가 아침으로 그냥 달걀두개 오일한모금 먹고 마는데
숙취가 있는날은 국물이 땡기잖아요 ㅎㅎㅎ 딱이더군요

달걀에 오일 한모금...상당히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계신 듯요~ㅎㅎ
라님 죄송한데, 출몰지(서식지)가 어디신가요? ㅎㅎ 한번 뵙고 싶네요. 한끼줍쇼로~ 헤헤
맛있다니~ 1스달 상품으로 다시 준비해야겠습니당~

봉평에 서식합니다. (주중)
두달전에 말씀드렸지만 저 남자입니다. ㅎㅎㅎㅎ
첫 프사를 나탈리 포트만 올렸더니
사람들이 제 손보고 남잔가? 하더라고요

ㅎㅎ 남자분인거 알고 있습니다.
제가 찾아갈땐 동행인이 있으니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ㅋ
주중에 한번 찾아뵈야겠네요~
맛난거 사주십쇼~

깨끗한 마음으로 한주 시작해 봅니다~ ㅎㅎ
내 자신도, 타인도 다치지 않도록... 칼을 내려놓아 봅니다!

네네~ 일단은 스스로가 다치지 않아야 마음의 칼날이 서지 않고
그래야 남을 베지 않고~
남을 베지 않음으로써, 남을 벴을 때 본인의 상처도 피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칼을 버립시다~ 이너피스~

"비교는 비교하는 사람, 비교를 당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옳은 말이라는 것을 머리는 이해하는데 가슴이 이해를 못합니다. 인간이니깐...그러리라 생각됩니다...비교하지말자..제발..제발...ㅋ

네네 맞아요.
늘 다독이며 되새기는 것도 그것이 쉽지 않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길을 가는 사람들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런말이 있읍니다.....이런 제길.....ㅋㅋㅋ

순간 머지...했습니다. 5초 후 이해되는 진정한 아재개그~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9047.36
ETH 3739.58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