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또는 비번 해킹하려는 시도인가요? 조심하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제가 조금 전에 포스팅을 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댓글이 달렸습니다.

https://steemit.com/kr/@khaiyoui/4cdeq4-75

Screenshot_20180218-220650.jpg

누가봐도 번역기를 돌린 어색한 한글이었지만, 혹시나 싶어 클릭을 했더니,

외국인프사의 다른 아이디로 제 글과 사진이 똑같이 올라간 화면이 바로 보이더니, 바로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떴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순간 로긴을 하려다가, 귀찮아서 말았는데.
아무래도 이상해서 다시 클릭을 해봐도 같은 현상.

첨엔 어떤 사람이 제 글을 도용했구나 싶어 로그인해서 알아봐야겠단 생각이 들어 다시 로그인을 하려보니, 주소가 이상했습니다.

Steemit이 아닌, steemiit.
오타인가싶어 i를 하나 뺐더니 없는 주소라고 하더군요.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이상하다고 로그인 하지말라고 해서 말았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게 제 계정과 비번을 빼가려는 시도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어 이렇게 포스팅 남깁니다.

혹시 비슷한 댓글 보신 분 있으면, 절대 로그인 하시면 안될 듯 합니다.

@krguidedog에 문의를 해얄지, @noctisk님께 도움을 청해야할지...

시간 지날수록, 로그인 했음 어찌되는건가 아찔해서 글 남깁니다.

다들 자기 계정 잘 지킵시다!!!!!

추가!
스팀잇형 보이스피싱인것 같습니다.
당신 계정이 도용의 위기에 있으니 비번 입력하고 한번 확인해봐라~!!! 이런 느낌!!!

순간 당황해서 진짜 로그인할 뻔 했습니다!!!


아는 분들께 알리는 와중에 @sintai님께서 가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했더니,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는 것처럼 된다고 합니다.

계정과 비번 빼가려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조심하세요!!

(2/18일 저녁 10시 39분 업데이트)

Sort:  

일단 @soniia는 저한테 죽었습니다.

알려야겠네요. 일단 제가 kr-guidedog 쪽으로 리스팀 합니다.
@홍보해

감사합니다...저만 이런 댓글 받은 건 아니겠지요?!!!!!!!

어디가나 이런 사람들이 꼭 있어요. 그것 참. 좋은정보 감사드리고요. 조심하도록 할게요.

네네 조심합시다..이래서야 어디 링크 하나 맘 편히 열겠어요?ㅜㅜ

참 사기치는 사람들은 부지런합니다.

진짜 부지런한 것 같아요.
이거 보이스피싱 같아요.
지금 당신의 계정이 도용 당하고 있으니 비번입력하고 확인하라는...(이 말 추가해야겠네요.)
하나만 걸려라 일까요?

하나만 걸려도... 충분히 이득이 되니까요.
확실히 포스팅 비번을 써야겠어요.
근데 비지라던지 다 액티브키를 요구해서.. ㅎㅎ

헉 정말 큰일 날뻔 했네요 ㅠㅠ
이제 하다하다 이곳에서도 피싱을 하네요 ㅠ
정말 무서워요 ㅠㅠ
다행이에요...

헐 무섭네요...
조심해야겠어요. 느낌이 이상해요. 우선 신고를

네네..시간 지날수록 느낌이 이상해서 다시 클릭해보지도 못하겠어요.

헐 소름...

저도 뭔가.싶어 들어가보려다 말았는데 조심해야겠네요!!!

그냥 클릭은 하셔도 될듯 한데..저도 이제 겁이나서...ㅎㄷㄷ

헐, 이거 대세글 가서 많은 분들께 알렸으면 하는데요?!

아..음..대세글 가려면 보팅이 높아야하는건가요?
주의하시라는 글이라 제가 셀봇을 안했는데...음...

헐... steem ii t 이라니 ㅋㅋㅋㅋㅋ..........
당하면 정말 어이없겠네요. 조심해야겠어요 ㅠㅠㅠ
감사합니다.

너무 방심하고 있었나봅니다.
익명성이 이런 문제도 낳는군요..

큰일 날뻔 하셨네요. 많은 분들께서 조심 하셨으면 합니다.
리스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다들 조심해요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