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의 수다#143]다운보트에 대한 생각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하드포크 이후로 다운보트 바가 하나 더 생긴 걸 발견하고 이걸 어디다 쓰지 라는 생각을 했더랬습니다.
다운보트를 해본 적도 없지만, 다운보트를 해도 스파가 깍이는데 굳이 왜 할 필요성을 못 느꼈죠.

그런데 최근 제가 다운보트를 당했습니다.
'그들'이 생각하기에 제 포스팅의 가치(?)에 비해 높은 보상을 받았다는 거지요.

가치.
뭔가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이게 얼마전 있었던 좋은 콘텐츠 이야기였나봅니다.
콘텐츠에 대한 얘기는 스팀잇을 시작해온 이후로 늘 있어왔던 얘기인데요.

사진 하나일 뿐이라도.
그 순간을 찍기 위해 몇 날 몇일을 기다리고 준비했다면 그게 단순한 사진 한장은 아니겠지요.
장문의 글을 쓴다고 해도 개인의 잡담 수준이라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못 얻을 수도 있겠지요. (이 또한 장담할 순 없지만)

무튼.
보는 이에 따라 생각하는 바가 다르니,
업보트의 권리처럼 다운보트도 동일한 권리를 가지는게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활동들로 보팅의 밸런스를 찾아갈지도 모르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사람인지라 다운보트는 역시 썩 기분좋은 일은 아닌 듯 합니다.
더 열심히, 잘 활동해야지라는 생각보단,
그 반대의 생각도 들게 하구요.

이 글도 주저리주저리 잡담을 늘어놨지만,
더 긴 잡담을 늘어놓을 수도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어쨌든 덕분에 좋은 거 배웠네요.

널 좋아할 권리도 싫어할 권리도 모두 나에게 있다.

전 좋아하려 애쓰렵니다.

회사에서나 어디서나 조화롭게 살기 어렵네요 ㅎㅎ
오늘도 모두 애 쓰셨습니다.

(무슨 사진이든 늘 올려야 맘이 편했?는데, 오늘은 생략하겠습니다.)

오늘도 치열했던 하루를 무사히 보내고 있는 카일이.

Sort:  

HF22 이후에 다운보트는 그냥 맘 편하게
보상 조절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페이아웃이 $10달러 특히 $20 넘기면
무작위로 다운봇이 가해지기도 합니다.

너무 속상해 하지 마세요

그런거 같아요. 첨엔 머야했는데 그냥 그러려니...말하면 길어지고..똑같이 무한반복 ㅋㅋ
괜찮습니다.

곰돌이가 @khaiyoui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4을 보팅해서 $0.036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599번 $76.034을 보팅해서 $86.09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나도 다운보팅은 한번도 안해봤지만... 당하면 기분은 썩 좋을것 같지않네! 가끔 다운보팅도 들어오긴하는데 표시도 안나는 수준들이라... 그냥 웃고 넘겼지만..
나도 좋아하려 애쓰련다!! ㅎㅎ

히히 어젠 급 당황해서 머지? 했죠.
다운보팅한사람들이랑 대화 좀 하고. 그들의 의견 존중키로~

음... 카일이랑 대화 좀 하려면 다운보팅 한면 되는건가? ㅎㅎ

곰돌이가 @khaiyoui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4을 보팅해서 $0.036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600번 $76.038을 보팅해서 $86.13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다운보팅 당한 걸 어떻게 알지요 ?? 얼마전에 보팅이 줄어든게 있었는데 그런건가요?

네 저도 별생각없이 보다가..발견 ㅋㅋ 이 전전 포스팅

곰돌이가 @khaiyoui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4을 보팅해서 $0.036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598번 $76.030을 보팅해서 $86.05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전 두달정도 당해봤는데요!
진짜 스팀잇이 싫어지게 한몫해 주더라구요!!

저도 아직 다운보팅을 경험하진 않았지만 받으면 기분이 무척이나 상할것같네요. 힘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에궁 카일님 다운봇 당하신 건가요?
힘내세요 토닥토닥 ㅠㅠ

스팀시세도 바닥인데....
다운봇 같은건 없어졌음 좋겠네요 ㅠㅠ

전전 글 봤어요. 2명 증인인 것 같은데 너무 하네요 진짜... 다른 글도 아니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플래그가 되어있는지..계속해서 다운보팅 들어오네요 ㅎㅎ
BALANCE가 대체 뭔지...0가 밸런스인가...

Hi @khaiyou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404 which ranks you at #246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ry to show your post to more followers, for example via networking on our discord!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479.71
ETH 3174.4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