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의 수다#379]커피 끊기 21일차 (커피는 습관? 중독?)

in #kr3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다이어트 18일차.
첫 2주는 메뉴얼대로 충실히해서 2키로 정도 감량했는데.
3주차 마지막에 셀프 치팅데이를 과하게해선지 다시 제자리 OTL...
다시 정신차리고 메뉴얼대로 하려고 했는데, 이번 주는 출장땜시 망이네요...읔..
3개월 프로그램이니, 남은 기간 다시 수습하고,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하는 스트레스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1623289045380.jpg

첫 2주는 다이어트의 희망에 부풀어선지 커피 생각이 안나더니, 3주차부터 슬 커피 생각이나더라구요.
평소에 오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은 고정이고.
점심 후 믹스커피 한 잔은 옵션이였거든요.
그 전엔 하루 두 세 잔은 마셨는데, 한 잔 이상은 수면방해도 되는 듯 해서 어느 정도 자제하고 있었거든요.

무튼, 요즘 커피숖을 가도 차로 대신하고 있지만,
날이 무더워지니 아아도 땡기고,
식후엔 믹스커피도 땡기고,
혹은 일하다가 그냥 문득 한 잔 생각나기도 하고.

이것은 중독일까요?
습관일까요?

반반이 아닐까 싶어요. 아니 습관성이 더 강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 대신 다른 맛이 나는 걸 한잔.
근데 커피는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가 있으니.

어쨌든, 커피랑 술을 금하고 있는 요즘, 몸이 같이 정화되면 좋겠네요.

우리 정신이 휴식이 필요하듯, 우리의 몸도 한번쯤 휴식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내 몸을 위한 일!!!

건강합시다!!

Sort:  

커피는 사랑입니다! ㅋㅋ
믹스만 줄이시면 될것같은데요

start success go! go! go!

최근에 건강상식 포스팅을 줄줄이 했습니다. ㅋㅋㅋ

태우지 않은 커피는 몸에 다양하게 좋은 영향을 줍니다. 믹스는 끊으시고 커피는드셔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술도 레드와인, 맥주 한잔 정도는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

평소에도 믹스는 식후 어쩌다 한 잔씩 마셨어요~
몸에도 유익(?)하고 좋아라 하는 술은 잠시만 참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항상 맘 속으로만 하고 있는데.. 이제 진짜 해야겠어요..
건강합시닷!!

저도 계속 미루다가, 몸과 마음의 이상신호가 와서 큰 맘먹고 시작했어요~

다이어트 운동과 같이 하면 효과 100% 입니다. ㅠ

3주간은 식습관 다지는 기간이였고~ 담 주부턴 좀 빡씨게 운동해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