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TEEMIT에서 정식으로 처음 인사드리는 @keydon 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최초로 가입한건 2018년 1월1일 이지만~

살면서 블로그 활동은 처음이고 워낙 적응이 느린편이어서~

헤매고~ 헤매고~ 돌고~ 돌아서~ 이제 겨우 간신히

적응하고 어제 처음으로 제대로 된 글을 올려봤습니다~

https://steemit.com/kr/@keydon/74udwo

그 전에도 몇번 글을 적긴 적었지만~ 팔로워수가 없으니~

관심 받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아이디 옆에 (25)라는 숫자나이인줄 알고~

나는 25살이 아닌데~ 계정 다시 만들어야 하나? 고민도 오래 했고~

또, 분명히 업보트를 몇번 받았는데 지갑에 변동 사항이

없는걸 보고~ 아~ 분명히 업보트라는 걸 받으면 스팀달러

들어 온다고 했는데~ 아무고토 안들어오네~이렇게 혼자 끙끙 앓고~

또, 몇번 글쓰다 보면 대역폭 제한 걸려서 글이 안써지는걸 보고

계정이 좀 이상한가? 하며~ 잠 못자고 고민하고~

이렇게 한달동안 말 못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ㅋㅋㅋ

물론 지금은 네이버/다음/구글/스팀잇 열심히 찾아가며

공부를 열심히 한 결과 이제 스팀잇 생태계를 아주아주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얕은 지식이지만요~

역시 스팀잇 관련 정보는 스팀잇에 가장 많더라구요~

쓸데없이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제 소개를 간단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팀잇에서 크게 세가지 주제를 메인 컨텐츠

꾸준하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첫째, 역사 여행 컨텐츠>

얼마전 두번째 연재를 위하여 동의보감을 지으신 허준선생님의

박물관에 갔었는데요~

거기서 블로그 연재를 위해서 왔다고 하니까 담당자분께서

아주 친절히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면서 대한민국역사 인물 관련

박물관이 무려 1,200여개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한 120개 정도를 예상했는데 제 생각보다 10배가 많았습니다~)

저는 역사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두가지 컨텐츠를 하나로 묶어서

이렇게나 많은 우리나라 역사 인물 관련 박물관을 돌아당기며~

우리나라 역사를 좋아하시는 많은 스티미언님들에게~

알차고 꽉찬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전문적으로 다가서는게 아니라~

역사 소개포인트만 찝어서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구요~

주변 산책로라든지 주변 맛집 탐방등등~을 곁들이면서

역사여행이 하나가 되는 정보공유하고 싶습니다~

제가 역사 여행 컨텐츠로 활동할 대문 입니다~

돌아댕기시다가 이 대문이 보이면 가끔씩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두번쨰, 시간 여행 컨텐츠>

시간 여행 컨텐츠응답하라 OOOO~라는 드라마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를 들어 1998년 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게 되면

과거 1998년에 유행했던 가요/드라마/영화/음식/패션/스포츠/게임등의~

옛 추억을 꺼내서~ 여러분들에게 추억팔이 좀 해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옛 추억들을 꺼내보면서 잠시 커피 한잔 하시면서 감상에 젖어보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어서요~

그런데 이 컨텐츠를 진행하려면 부득이하게 음원이나 영화 포스터등을~

올릴 수 밖에 없는데~ 저작권 관련 문제들 때문에 시작을 못하고 있습니다~

스팀잇 돌아댕기다 보면은 유튜브등으로 음원 같은거 올리시는~

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던데~ 저는 겁이 많고 간이 작아서요~

이 문제 관련하여 고수 분들의 많은 조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ㅜ

아무튼 시간 여행 컨텐츠대문은 바로 이겁니다~

지나가시다가 이 대문이 보이시면 잠깐 들르셔서 커피 한 잔 해요~ ^*^

소주 한 잔도 좋구요~ ㅋㅋㅋ

<세번째, 암호화폐 관련 컨텐츠>

마지막은 바로 개나소나~ 아무나~ 다하는 바로 그~

암호화페 관련 컨텐츠 입니다~

별로 지식이 없어서 대단한건 못하구요~

그냥 호재 같은거 정리해서 올리고 코린이 대상

아주 쉬운 챠트 보는 법~ 등을 연재 하겠습니다~

코인 공부라는게 일부러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올리는 핑계로 들여다봐야 그나마 좀 하게 됩디다~ ;;

아래는 암호화폐 컨텐츠에서 사용하게 될 대문 입니다~

대문 개구리처럼 저는 두달째 존버 중이구요~

(뉴이코....... 3000층........구조대는 오지 않는가?
현재 산소가 희박하고 식량이 떨어져 ㄱ ㅏ ㄴ.............)

그 외에도 야구 시즌이 시작되면 야구 관련 컨텐츠도

생각중이고~ 또 일본어 관련 컨텐츠도 생각중입니다만~

5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다 절벽 밑으로 굴러 떨어질꺼 같아서~

일단 우선적으로 세마리 토끼를 열심히 잡아 보겠습니다~

그 중에 한마리 토끼라도 제대로 잡아야 할텐데요~ ;;

아무튼 제가 살아 있는한 스팀잇에서 최선을 다할테니까~

앞으로 잘 지켜봐 주세요~

고맙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반갑습니다!! 처음부터 막 야심차게 시작하시는군요!! 지치질않기를 바랍니다 ^^

정말 좋은 조언이십니다~
저도 너무 많이 벌여놓으면 나중에 감당 안될까봐~
천천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첫인사도 두달 지나서 하네요~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알겠습니다~ 스팀이 생기면 참여해보겠습니다~

우와! 정말 이것저것 많은 컨텐츠에 관심이 많으신가봐요 부럽습니다 !! 그중에서 역사 컨텐츠 너무 기대돼요!!!저도 아직 얼마안된 뉴비라서 모르는거 투성인데 함께 공부해나가요 ㅎㅎ 자주 봬요 ㅎㅎ

고맙습니다~ 맞팔과 보팅했습니다~
앞으로 친하게 지내요~ ^*^

가입환영해요 ^^
팔로우하고 갈게요
좋은 포스팅 기대할게요~
저에 대한 내용이에요 ^^
my introduceyourself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찾아가 보겠습니다~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읽으러 올게요^^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대역폭 제한 때문에 한번에 댓글을 못다네요~ ㅋㅋㅋ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환영합니다. 대문을 미리 3개나 만드셨네요^^ 대단하십니다.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대문 만들기가 기술이 없어서 쉽지 않아요~ ㅠㅜ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좋은 이야기 많이 기대할게요^^

저야말로 잘 부탁드립니다~

Loading...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역사 관련 포스팅은 아직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많이 기대 되네요 ㅎㅎ
뉴비로서 같이 스팀잇 활동 열심히 해봐요!

감사합니다~
어렸을때는 국사가 별로 재미 없었는데~
나이 먹을수록 역사 이야기가 참 재밌어요~
잘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