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덕 케빈이 알려주는 축구화 관리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축구실력은 동네클래스
장비관리는 월드클래스임을 자부하는
@kevindeby입니다.

20180904_104314.png

행여나 실축을 즐겨하시어 축구화풋살화를 보유 중이신 스티미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올립니다. 선택은 자유요.. 귀찮게 보이실 수 있겠지만 소유하고 계신 축구화의 소중한 생명을 연장해주고 스미티언분들의 발 건강을 위함이니 ㅎ_ㅎ!


20180904_104116.png

★ 사용 후, 끈을 느슨하게 풀어서 보관하세요!

열심히 운동 후 축구화에게도 휴식을! 착용하실때 묶었던 매듭을 풀어주시고 살짝 느슨하게 풀어서 보관해주세요.


아웃솔_204803.png

어퍼와 아웃솔 사이의 접착부분

★ 오염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인조잔디에서 사용시 검은색 충진재어퍼(UPPER/가죽부분)와 아웃솔(OUT-SOLE/밑창)에 끼어있거나 스터드에 박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제거해주지 않을 경우

  • 어퍼와 아웃솔 사이 접착 부분에 벌어짐 발생
  • 스터드가 떨어져 나감(!)

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그 축구화/풋살화와 함께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

흙구장 사용시 어퍼에 뭍은 흙먼지를 가볍게 털어주신 후 천으로 닭아주시고 천연잔디에서 사용시 물기제거 및 잔디 조각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20180904_103933.png

★ 저는 습기가 싫어요! 건조시키기

축구화나 풋살화는 보통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죽에게 최대의 적은 습기입니다. 경기를 열심히 뛰다보면 내부에는 땀과 열로 인한 습기가 차고, 날씨나 구장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외부에도 물기가 뭍게 됩니다.

  • 가장 좋지 않은 것은 사용 후 바로 가방에 쏘옥~ 하는 것!

제대로 건조해주지 않을 경우 가죽 변형은 물론 악취와 함께 세균번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오염물질 제거 후 인솔(IN-SOLE/깔창)을 빼고 서늘한 곳에서 건조시켜주시면 됩니다. 직사광선은 피하세요!


20180904_104142.png

★ 틀을 잡아주면 좋아요

건조 후에는 가죽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새제품 구매시 들어있는 종이 부속품이나 신문지(뭉쳐서) 혹은 슈키퍼를 구매하셔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20180904_104011.png

★ 천연가죽 제품은 가죽 크리너&보호제를!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천연가죽 제품 N사의 티엠포 라인...

저도 한때 편안한 착용감에 반해 티엠포 빠돌이 였습니다만 관리가 까다롭고 타 제품에 비해 내구성도 별로였기에 귀찮아서 방출...ㅎ_ㅎ:

기본적인 방수 코팅이 되어있다고 할지라도 천연가죽제품은 관리를 하지 않을경우 가죽이 쉽게 갈라지고 이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어퍼아웃솔 사이의 벌어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계속 사용시 엄지발가락이 띠용!하고 튀어나옴)

외부 오염물질 제거 → 건조 후에 가죽크리너(보호제)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남용은 금물! 오히려 가죽을 망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자신이 뛰는 그라운드 상황에 맞는 스터드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내 몸 안전예상치 못한 용돈 지출 방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실 수 있습니다!

즐겁게 경기를 마친 후에는

  • 끈을 느슨하게 풀어준다
  • 외부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 서늘한 곳에서 건조시킨다
  • 슈키퍼나 신문지로 틀을 잡아준다
  • 천연가죽일 경우 가죽크리너를 발라준다
  • 이 글에 업보팅하고 댓글을 단다^^(응?ㅎㅎ 이건 자유!)

위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십시오!

Sort:  

오오~ 멋지네요
왠지 축굴력도 월드클래스일듯-^^

실축에선 월드'글래스'입니다... 다들 잘하신다고 하셔서 잔뜩 쫄아있습니다ㅋㅋ

딱 동네출구 수준입니다
와서 일까기하시고 그러면 안됩니다 ㅋㅋㅋ

알까기 안당하면 다행입니다...ㅋㅋㅋ

알까기는 사랑입니다
제가 두번만 까겠습니다 ㅎㅎㅎ

헐... 치마입고가겠습니다

치마 기대하겠습니다
거짓일시 사포당할 각오하셔야합니다

헐...ㅇ_ㅇ 아...알겠습니..다....

헐. ㅇ_ㅇ 갑자기 제 축구화가 불쌍해집니다. 관리 좀 해줘야겠네요.

헐 ㅇ_ㅇ 그동안 혹사시키셨나요 ㅎㅎ?

방치 플레이 ㅋㅋㅋ

헛.....ㅋㅋㅋ 잠재우셨군요..

예. 관리를 좀 해줘야겠어요. ㅎㅎㅎ

ㅋㅋㅋㅋ 축덕 인정!!!
축구화 사고 싶게 만든 포스팅까지 인정!!!ㅋㅋㅋ

형 300스달만(?)주면 호날두 리미티드에디션으로다가 구해줄께!! ㅎ_ㅎ

ㅋㅋㅋㅋㅋㅋ
스달 그만큼 있었으면 아마 띨띨당 가입 했을꺼야 형~~~ㅋㅋㅋ
형은 띨띨당 포스팅 댓글에 안보이던데 모르나???ㅋ

에? 띨띨당이 무엇입니까?

케빈님 풋살할려면
축구화아니어도 운동화면 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팀잇에 풋살밋업에 한번 ㅋㅋㅋ

운동화는 미끄러울수도....? 그래도 어느정도 차는데는 무리없을 것 같은데요!

원하시면 풋스팀 입단 오퍼 넣어드리겠습니다..ㅋㅋ!

월욜날 상담좀 ㅋ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 축구공 지참하도록 하겠습니다+_+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입니다. ^.^
스팀잇 선배님들께 공손히 인사드리러 들렀습니다. ^0^
아직 잘 모르지만 아트, 디자인을 테마로 천천히 게시물 올리면서 블록체인 공부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덕배 좋아하시나봐요! 이번 시즌 부상으로 시작해서 너무 아쉽네요. ^.^
수비수들을 허수아비로 만드는 킬패쓰가 넘 그립습니다. ㅠ.ㅠ
팔로우 하였는데 굿 스티미언으로 오래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

저도 아직 모르는거 많은 뉴비입니다..!! 둘러보니 실력이 대단하셔서...... 손이 안움직입니다ㅇ_ㅇ!

덕배를 그리워하면서 저도 맞팔완료! 자주 뵙겠습니다^__^

반갑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싸카와 디자인을 접목시킨 콘텐츠 한 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
덕배는 일어날 것입니다! 덕배를 그리워하며.. 자주 뵈어용~

축구관련콘텐츠!! 듣기만해도 눈이 +_+ 이렇게...ㅋㅋㅋ 기대하겠습니다

10년전에 사서 아직 신고 있는 제 축구화한테 미안해지는 글이네요.
더 미안한건 이 글을 읽고나니 새거가 사고 싶어졌다는거..

.....십년!!..... 풋살화인가요? 축구화면 스터드가 마모되어 밑창이 뚫리고도 남을 기간인데... 대단하십니다!

이 참에 새로 구매해보시는 것도..ㅎㅎ

저는 축구동호회이지만 축구화를 사본적이없습니다.
남는거 하나 싸인해서 주시면 평생가보로 간직하겠습니다.
키카는 싫어요 ㅋㅋ

엇..ㅋㅋㅋ 남은 축구화가... 저도 키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키카를 아시다니 역시 축구전문가이십니다.!

축구전문가....를 향해 달려가보겠습니다..ㅎㅎㅎ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축구화랑 풋살화가 같은 것인가요?
풋살이 실내축구라는것 정도밖에 모릅니다 ㅎ

엄연히 다른 것이나 어퍼(가죽부분)에 적용되는 관리법은 동일합니다.

크 제대로 꿀팁인데요!!
하지만 저는 항상 방치... ㅎㅎ

@urobotics님과 같은 스타일이시군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46.50
ETH 2654.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