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고래가 될 수 있다! 프로젝트 #4 (밴드위스)

in #kr7 years ago

U5dquGaCnMmYBqA2sTTpQFRzdX5gmaB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뉴비 스티미언 카니입니다.

지난 번 글에 이어서 "나도 고래가 될 수 있다!" 프로젝트 네 번 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연재해온 "나도 고래가 될 수 있다!" 프로젝트 관련 글 목록입니다.



이번 네 번 째 프로젝트 글은 우연치 않게 제가 고생한 상황을 기반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틀동안 글을 쓰질 못하였습니다. 낮엔 시간이 별로 없어, 밤에 글을 작성하려고 하였는데, 글 작성이 되질 않더라구요.

Screenshot_20180130-065421.jpg

그렇습니다. Bandwidth(밴드위스) 문제였던 것이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는 바와 같이 총 밴드위스가 62Kb 밖에 되지 않았고 그나마 팔로워 분들에게 댓글 달아드리고 보팅을 해드렸더니, 금방 닳아없어져 버리더군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신나게 글작성하고 난 뒤에 글을 저장하려고보니, 허용된 밴드위스가 초과되었다는 알림창이 떴습니다. 모바일에서 글을 작성하였기 때문에 다른 곳에 저장하기도 애매하고 해서, 해당 웹페이지를 일단 그대로 놔두고 다음날 아침에 저장하려고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침에도 계속 밴드위스가 초과되었다고 나오더군요. 글이 날라갈까봐 노심초사하면서, steemd.com 사이트를 수시로 들락날락 거리면서 제 밴드위스가 어느 정도까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해아 됐습니다.

아래 글은 저를 불안에 떨게 만든 포스팅입니다. 안 되는 영어 실력을 써가며 영문 기사를 번역하면서 작성하였던 글인데, 날라갈지도 모른다는 생가에 멘붕이...
스타벅스도 가상화폐를 사용하길 원한다!

밴드위스 관련해서 몇 가지 팁들을 공유드릴께요.

스팀잇 모든 행위는 밴드위스 감소에 포함된다.

제목만 봐서는 약간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제 밴드위스가 마이너스인 상태에서는 글작성이 안 되는 건 물론이거니와, 댓글작성, 보상금적립, 보팅행위, 팔로잉 등 스팀잇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행위들이 동작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답이다.

소비된 밴드위스는 시간이 지나면 차츰차츰 복구가 됩니다. 뉴비들에게 이러한 기다림은 정말 힘든 고난의 과정일 것 입니다. 저도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글 다 써놓고 저장을 못했으니 그 심정아야 오죽할까요

접속 시간을 잘 활용하라.

새벽이나 아침과 같이 사람 접속이 뜸한 시간에는 허용되는 기본 밴드위스가 크게 잡힙니다.
아래 두 개의 그림을 비교해보시면 잘 이해가 가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첫 번 째 그림은 현재 오전 시간에 캡쳐한 제 밴드위스를 나타냅니다.

총량이 15mb 입니다.
Screenshot_20180201-102704.jpg

밑에 캡쳐한 화면은 제일 많이 이용하는 저녁 시간대에 확인한 제 밴드위스입니다.

총량이 62kb 입니다.
20180201_103100.jpg

단순 비교해서 결론만 말씀드리면, 오전 시간 대 쓸 수 있는 총 밴드위스 양이 저녁 시간 대 총량 대비 약 250배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파워 임대를 통해 밴드위스를 늘려보자.

다른 고래분들로부터 스팀파워를 임대 받거나, 여의치 않으시면 스팀달러를 통해 스팀파워를 임대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 @minnowbooster 를 통해서 스팀파워 임대가 가능합니다.
https://www.minnowbooster.net
Screenshot_20180201-103751.png

위와 같이 밴드위스와 관련된 팁들이 존재하고 잘 활용하신다면 저와 같은 고생을 겪지 않으시리라 믿어 의심차 않습니다.


업보팅, 댓글, 팔로잉은 사랑입니다. ♡
Sort:  

좋은글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 뉴비로써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 보팅하고 갑니다.

넵 많은 구독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교류해요~

그래서 저도 이시간에 활발히 활동합니다! ㅎㅎ 대역폭이 클떄 막 쓰고 다니네요 ㅎㅎ

맞아요! 사람들 없을 때 활동하기!

시간대가 안맞아서 저녁밖에 시간이 잘 안나는데 아쉬워요
중독되지 말라는 시스템의 배려라고 생각하려고요ㅎㅎ

스팀잇에 중독되는건 어쩔 수 없어요 ㅎㅎㅎ

좋은 글 계속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참고하고있어요 ㅎㅎ

네~ 앞으로 뉴비프로젝트는 계속 꾸준히 업댓될 예정이예요~

오전에 폭풍 업로드를 해야겠어요ㅋㅋ
1,2,3,4편 전부 정독했습니다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고래되기 프로젝트 포스팅은 계속 진행됩니다~

대역폭이 시간의 영향도 받는군요! 사람들이 몰리지 읺을때 몰아쓰고 가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보팅완료!

네~ 시간을 잘 피하셔야돼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