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차후 전망

in #kr7 years ago

어제 쓴 포스팅과 같이,

https://steemit.com/kr/@kanghamin/1eztq

이더리움은 또 같은 패턴으로 오르고 있다.

7.jpg

계속해서 같은 패턴으로 오르는 이유가 뭘까? 또한 이번에는 한국 프리미엄은 온데간데 없고 중국 프리미엄이 생겼다. 6월 14-15일의 이벤트의 단순한 기대감일까? 아니면 EEA의 새로운 기업중 큰 중국 기업이 들어가있는 이유일까?

최근 지인의 지인이 암호화폐에 들어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지인은 이더리움 투자자라 이더리움의 투자를 권했지만 코인당 가격이 너무 높아 싼 가격의 코인을 투자했다는것을 들었다. 물론 코인당 가격이 거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은 맞으나 소수점으로 살 수 있는 암호화폐 특성상 주식의 1주가격의 역할보다는 적다고 생각한다. 물론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연수를 좋아하기때문에 비슷하긴 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코인의 가치를 판단할때 1 코인당 가격보다 코인의 시가총액을 살펴보는게 훨씬 정확하지 않나 생각한다.

8.jpg

현재 34조원정도 하는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코스피에서 하이닉스 다음의 위치를 가진다.

9.jpg

나스낙에서는 53위정도 할수있는 기업의 가치이다.

10.jpg

물론 암호화폐는 새로운 개념이기 때문에 시가총액을 기업의 시가총액에 그대로 대입하는것은 무리가 있어보인다. 이더리움의 경우 아직은 상승분이 꽤 남아있다고 생각하지만 시가총액의 어느지점을 지날경우 상승률은 점점 적어지며 안정화될 것이다. 그 시점부터 조금씩 제 2의 이더를 찾아야하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 시점의 판단과 코인을 고르는것이 투자의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개인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삼성의 300조가 목표가 될것인지, 애플의 860조가 될것인지 아니면 그 이상인지 또는 지금이 그 시점인지 잘 판단해야할 것 같다. 아니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가져가고 싶은 투자자는 계속해서 남아도 될것같다. 이러한 맥락에서 앞으로 원래 나와있던 코인의 백서나 앞으로 나올 코인의 백서들을 집중해서 올려볼 생각이며 제 2의 이더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Sort: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2의 이더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kanghamin 님의 혜안을 어서 보고 싶습니다 ㅎㅎ

혜안이 없어서 찾을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거품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 정보 공부 식견이 필요한듯 싶네요.
아직 잘 몰라 가만히 지켜만 보네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도 아직은 가만히 지켜보는게 최선의 선택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안하는게 사실 제일 힘든일이기도 하구요 ㅎㅎ

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것 중에 하나가 겸손과 인내이지 싶네요.
가만히 있어봐야겠습니다~

저 또한 이더리움의 상승은 앞으로 이제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여
다른 알트코인을 찾아 투자를 해보았으나... 전 똥 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상위권의 코인이라면 상승률에있어 차이가 있을뿐이지 길게보면 다들 상승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공감합니다. 제2, 제3의 이더를 찾는 것에는 많은 research와 시간투자가 필요하겠지요. 하지만 그 노력에 대한 보상은 정말 달콤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공부가 계속 되는것같습니다. 스팀잇덕분에 재밌게 공부하고있어 다행입니다 ㅎㅎ

이더는 정말 꾸준히 오르는것 같습니다.
저도 제2의 이더가 있는지 찾아보는데, 지금 이더가 잘되고 만족스러워서 당분간 존버를 ㅋㅋㅋㅋ

저도 '그 시점'은 남들보다 높게 보고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당분간은 제2의 이더를 찾는데만 집중하고 때가 오면 조금씩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짜야겠어요 ㅎㅎ

Loading...

이더가 이렇게까지 폭등할 이유가 딱히안보이는데...어제 새벽까지 중국시장을 보면 정말 무서웠습니다; 역프리미엄 말로만 들었는데, 중국시장이 그렇게까지 끌고올릴줄은 몰랐네요. @kanghamin 님 덕분에 요세 저도 시총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시세가 오르고 내리고만 보기보단, 전반적인 큰 그림을 봐야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앞으로 올려주실 주옥같은 글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

중국시장은 예측이 불가능해서요.. 아직도 비트의 편을 드는건지 아니면 이더로 넘어오려 하는건지 전혀 예측이 안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쩌면 둘다 가지고 있다가. made in china 코인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화폐의 기축통화로 새로운 코인을 중국이 함께 론칭하는거죠.
러시아도 그걸보고 루블화의 변동성을 레버리지하기위해 암호화화폐를 만들게되고, 그렇게 달러가 힘을 잃어가기 시작하다 참다못한 트럼프가 트럼프코인 론칭소식을 알리기 시작하는데...... (소설좀 써봤습니다 ㅋㅋㅋ)

정말 Qtum이 나온다면 엄청나게 펌핑시킬것 같습니다 ㅎㅎ 그런데 트럼프코인은 이미 1년전에 나왔어서 소설은 아닌걸로 ㅋㅋ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trumpcoin/

중국이라면 할수있죠 네 할겁니다 ㅋㅋㅋ
근데 트럼프코인은........진짜........

아.....ㅇ ㅏ.........ㅇ ㅏ............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하는 모든일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모든일이 벌어지는 곳이군요 암호화화폐세계는ㅋㅋㅋㅋㅋㅋ

저랑 입장이 비슷하시네요.
지난 달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을 비교할 때 기아차를 대입해서 생각했었는 데, 오늘은 현대차와 비교해야 합니다.
가능성을 보여주는 단계에서 실제 증명할 수 있는 뭔가가 되는 단계에서는 한 단계 더 뛰어넘겠지요.

저번에 확인했을때는 30위정도였던것같았는데 3위라 놀랐습니다. 1위의 시가총액도 불가능한것은 아니지 않나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더는 정말 꾸준히 고점을 갱신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804.17
ETH 2344.02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