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피크] @jayplayco님이 리뷰하신 스팀피크(SteemPeak)을 한번 써 봤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920_194842.jpg


비지(busy)를 비롯한 많은 서드파티 앱들이 스팀잇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지만, 서드파티인만큼 약간 불안정한 면도 없잖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스팀잇을 사용하다가 비지 UI가 스팀잇 보다 쓰기 쉽고 누가 얼마나 보팅했는지 알 수 있어서 비지로 건너와 활동을 하고 있죠.

그런데 가끔 알림이 잘 안오고 글을 수정하기 너무 어려워서 스팀잇이랑 병행하면서 쓰고 있었는데 며칠전에 @jayplayco님이 리뷰하신 스팀피크를 보았습니다.

스팀피크로 가즈아~!

@jayplayco님의 스팀피크 소개 및 리뷰


DheiCRlWsAApEfu.jpg


위에 스팀피크 링크와 @jayplayco님의 스팀피크 소개글 링크를 올려두었습니다.

@jayplayco님이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스팀피크에는 다른 서파앱에는 없는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 가장 돋보이는 건 개인적으로 예약기능, 책갈피, 대쉬보드입니다.


20180920_200456.png


예약기능은 steemauto라는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진이 몇개 누락되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올리고 나면 다시 수정해야 합니다.

스팀피크의 예약기능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확실히 스팀잇이랑 스팀오토를 왔다갔다하는 번거로움은 없어지겠네요^^


20180920_200548.png

20180920_200708.png


책갈피는 말 그대로 다시 보고 싶은 글을 북마크해두는 기능입니다.
북마크 해두면 자신의 북마크 목록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지정했는지 시간도 나오는 것 같네요.

아직 다른 서파앱에서는 못봤던 기능인데 이 기능은 정말로 뉴비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스팀잇 사용하다가 모르는 기능있으면 북마크해둔 글로 이동해서 찾아보기만 하면 되니까요ㅎㅎ


20180920_200939.png


대쉬보드 기능은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기능입니다.

저자보상, 글 보상, 스파, 보팅빈도 수등 시기별로 분류해주고 누가 몇번 했는지도 그래프로 나타내줍니다.

예전에 유튜브 했을때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쉬보드가 참 편했었는데 이제는 다른 사이트 들락달락 거릴 필요없이 스팀피크에서 다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로팀에 보팅을 가장 많이 했네요...
자동보팅 설정해두고 신경을 끈 터라::


그리고 스팀잇의 고질적인 단점인 댓글제한 보팅제한이 사라졌습니다.

보팅 3초, 댓글 20초, 7일 이후 리스팀이 안되는 제한이 사라져 맘껏 댓글달고 리스팀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뭐하지만 아직은 한글지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한글 지원만 되면 정말 완벽한 서파앱이 될 텐데 말이죠ㅎㅎ

저도 이 글이후로 당분간은 스팀피크에서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kanade1025의 지난 글

[죽기 전에 봐야할 영화 #1] 내신 9등급이 상위 2%에 들어 명문대에 입학하는 실화

[SteemMonsters #2] 코인을 가져왔는데 왜 스몬팩을 주지 못하니!


Logo_1501256757326(1)(1).jpg

Sort:  

헐... 이 글보고 지금 써보는 중인데 디자인이 아직 익숙치 않네요 ㅋㅋ

쓸만합니다 저도 처음에 디자인이 참 별로야 이랬었지만... 스팀잇에 적응해서 그랬던 것이었던것 같습니다 ㅎㅎ

스팀잇이 UI가 참 깔끔하고 이뿌고 맘에들긴해요 ㅋ

스팀잇의 연초록색이랑 흰색의 대비가 정말 잘어울리죠ㅎㅎ

저도 한글화가 되면
바로 갈아탈 생각하고 있는데...

과연 한글화는 언제되려나;;;
잘 보고 가요

한글화랑 보팅지원만 되면 뒤도 안돌아보고 스팀피크만 사용하렵니다ㅎㅎ

저도 비지 터지면 써볼라고 비지 터지기만 기다리고있습니다 ㅋ_ㅋ

ㅋㅋㅋㅋㅋ
저는 비지처럼 보팅해주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저도 한번 예약기능을 써봤는데 큰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포스팅이 되더군요^^

인증되었군요ㅎㅎ
저도 애용하렵니다!

저도 덧글쓴느건 이걸 메인으로 사용한답니다. ㅎㅎ
이모 저모 편리한 기능이 좋아요. 스팀잇과 섞어서 사용하는 중 ㅎㅎ

사용할 수록 편함이 배가 되더라고요ㅎㅎ

서드파티들이 점점 다양해져서
따라가기가 힘드네요 :)

스팀잇이 흥하면 다 외워둬야 합니다ㅎㅎ

여러가지 면에서 busy 보다는 좋은것 같더라구요~ 비지처럼 보팅만해주면 바로 옮겨탈 생각입니다 ㅎㅎ

그러게요ㅎㅎ
비지처럼 보팅해주면 정말 좋을텐데말이죠.

시간 제한이 사라졌다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댓글달 때 항상 기다리고 달았는데 너무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접근 가능한가요?

모바일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비지나 디클릭이나 스팀헌트나 스팀잇 앱들은 다 모바일로 가능했으니까 스팀피크도 가능할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15.23
ETH 2545.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