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코인 투자기

in #kr7 years ago (edited)

금요일입니다 금요일!!

안녕하세요! 어제 가입인사를 올린 뉴비 @kaliam 입니다. 날씨가 그닥 좋지 않아도 금요일이라 상쾌한 아침입니다.

@kaliam 자기소개 보러가기

전 사회초년생입니다. 이제 막 돈을 벌기 시작하며 모으는 재미, 쓰는 재미를 느끼고 있죠. 쓰는 것도 좋지만 이 돈을 어떻게 불릴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문득 잊고 있던 코인이 생각났습니다.

bitcoin_mining

작년 8월에 스타트업에 종사하시는 분과 만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그 분을 통해 블록체인을 알게되면서 도대체 블록체인 얘는 뭐지? 싶었습니다. 처음엔 고성능 데이터베이스인가 싶었는데 비트코인 그 자체보다 비트코인을 지탱하는 블록체인이 더욱 가치가 있다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근데 중요한건 이게 아니죠. 이건 투자기니까요. 그 분이 이더리움이라는게 있는데 스마트 컨트렉이 추가되고 뭐다하시면서 돈있으면 사라! 라고 하셨죠. 그때 이더리움 가격은 10달러였고...네 전 사지 않았습니다....흐그흑.

폭등장 2일 전에 진입

계속 이더리움의 움직임을 보고 있긴 했습니다. 갑자기 미친듯이 오르는 저 기세에 떨어지면 사자 떨어지면 사자하며 한달 정도 보고만 있었던 것 같아요. 취업하고 돈 모으고 쓰느라 여유자금은 없었습니다. 그래 어차피 다 잃어도 상관없는 금액만 넣어보자 싶어서 거래소에 가입을 일단 합니다.

Imgur

묻지마 투자로 이더리움 클래식을 12500원에 샀습니다. 그리고 41510원에 팔았습니다. 제가 여기다가 1억을 넣었다면 2일만에 3억이 넘는 돈을 손에 넣었을 거라 생각하니 아찔했습니다. 완전 소규모라서 한달 생활비 정도 벌었지만 2일만에 한달 생활비를 번다는 게 쉽진 않죠. 이때 자기소개에도 쓴 것처럼 스팀도 소량구매 했습니다. 스팀은 팔지 않았습니다. 거래량에 비해 가격대가 탄탄한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냅두면 재밌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27일 폭락장을 경험합니다.

한국 프리미엄이 높았던 것도 이유지만 무지막지한 속도로 내려가는 스팀을 보며 와 투자란 이런거구나 싶었습니다. 여기에 1억 넣었다면 3일만에 5천도 안되는 돈이 됐겠죠. 그날 스팀이 -55%를 찍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정말 소액 투자였지만 인생 크게 배운 기분이었습니다. 코인을 시작한지 5일만에 폭등장과 폭락장을 모두 체험하며 아 코인시장이 정말 안전장치 없이 달리는 롤러코스터구나를 깨닫는 계기였네요.

투자 시작 후

스팀이 다음날 좋은 회복세를 보여줬지만 이클을 통한 경험이 너무 강렬한 탓에 "빨리" 돈을 벌고 싶었습니다. 마음의 조급함이 생긴거죠. 한달에 한 번 돌아오는 월급날은 기다리면서 스팀 가격이 하루라도 빨리 '올라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더라구요. 어느 순간 마음을 놓고 천천히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스팀이란 플랫폼이 너무 멋져서 오를 것이란 확신이 있었습니다.

지금 그 믿음은 벌써 보답받고 있네요. 기다림이 보답받는다는 느낌이 이클의 급등보다 더 깊게 다가오면서 스팀의 매력에 더 빠지게 됐습니다. 이렇게 글도 쓰기 시작했구요. 여러분들과 함께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와 Upvote 부탁드려요!

Sort:  

안녕하세요? 저는 5일차된 뉴비 도적코볼트라고해요.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팔로우하는게 좋다고 생각되서 이렇게 처음 오신 분들께 인사드리며 같이 팔로우 하고 싶어서 왔어요. 인디게임 개발일지와 그 외에 LCHF 다이어트(한국에선 고지방식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등을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며 팔로우 하고 갈게요!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앞으로 활동 기대할게요ㅋㅋ 개발자라는 직업이 부러운 1인입니다...!!

이더리움 성공 부럽네요 ㅋㅋㅋㅋ 저랑 상황이 비슷하셔서 재밌게 읽었습니당

운이 너무 좋았습니다ㅋㅋ 만나서 반갑습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ㅋㅋ

폭락만 경험해본 전...ㅠㅠ

곧 좋은 일이 생기실거에요! 스팀은 꼭 성공할 것 같아요ㅋㅋㅋ

노력에 멋진 성과가 뒤따르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dbanana님도 좋은 결과가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Follow 할게요!^^

스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저는 주로 코인Market에 대한 글을 쓰고 있는 @koreaculture 입니다.
좋은 정보 많이 같이 공유해요
팔로우 하고 보팅하고 갑니당~ㅎ 잘부탁드립니다.

@koreaculture님을 통해 코인 정보 많이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같이 도와서 커뮤니티를 이끌어나가 보아용~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865.46
ETH 3258.0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