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68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은 즐겁게 보내셨나요~?!ㅎ

이제 정말 봄이 온듯 세상이 푸르네요~^^

 주말 간 나들이 다녀오신 분들 많으시겠죠~!?

힐링 잘 하고 왔으니~!!

이번 한 주도 힘차게 시작하며,

오늘도 출근길 타일러씨와 영어 한 문장~!!


18년 4월 16일 - 콘센트 어디있어요~?!

Where is the outlet~?!

(웨얼 이즈 더 아울렛~!?)


(컴퓨터)플러그를 어디에 꽂으면 되나요 ?!

Where can I plug in (my computer) ?!

(웨얼 캔 아이 플러그 인 (마이 컴퓨터) ?!


미국 호텔에서  콘센트가 없어 고생하셨다는 

신청자분~!! 어딨냐고 대화를 시도해봤지만

 대화가 안되셨다고 ㅜㅜ


알고보니 콘센트라는 말은 콩글리쉬?!라는군요.

전자기기에서 나온 선 끝의 꼽는 부분?은 'Plug'

흔히 말하는 콘센트는 'Outlet'

이라고 한답니다. ㅋ.ㅋ


이를 활용해 표현하자면~!! 위의 첫번째 문장처럼

쓸 수 있지만~! 한국말을 바로 직역한 표현보단

두번째 문장처럼 많이 표현한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갔을 때, 왠지 한번은 꼭 쓸 것 같은..

ㅋ.ㅋ 잘 알아둬야겠네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아울렛은 쇼핑몰 아니였나요? ㅎㅎ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ㅋㅋㅋ 저도 아울렛하길래 쇼핑몰 생각했다는....ㅠㅠ
모르는게 아직도 산더미인가봐요 ㅋㅋㅋ

오늘은 많이 늦었네요.
아니죠, 어제의 '오늘'은 이미 가버렸네요.ㅎ

outlet은 매장을 말할 때
그냥 생각없이 쓰고 있는 단어였는데
이런 뜻도 있었군요.
찾아봤는데 꽤나 많은 뜻이 있었네요.
덕분에 알고 가요~ 외우지는 못했지만...ㅋㅋ
outlet.PNG

워우....새벽에 댓글을 ㅋ.ㅋ
한국에 안계시는건가요~^^?!
ㅋ.ㅋ 매번 꾸준히 자극해주시는 멋쟁이 @calist
이번에도 좀 더 배우네요 ㅋ.ㅋ
감사감사~^^

불행히도(?) 한국에 있습니다~!!!ㅋㅋㅋ

ㅋㅋㅋ 한국에서 새벽까지....역시 술이겠죠!? ㅋㅋㅋㅋㅋ
^^ 좋은 시간 보내셨길 바래요 ~!!

오홍 ㅋㅋㅋ 저도 outlet 은 옷가게 인줄 알고 있었는데...ㅋㅋ 상황에 맞게 써야겠어요! 좋은표현 감사합니다. ! ^^

ㅋㅋㅋ 한국사람들 대부분이 그렇게 알지 싶네요 ^^
저도 그랬고 ㅠㅠ
그래도 이번에 알았으니 ~!! 잘 기억을 +_+!!

아울렛은 쇼핑몰인뎅...-_-
외국 나갔는데 상대방이 저렇게 말하면 절~~~대 못 알아듣겠네요 ㅠㅠ

ㅋㅋㅋㅋ 아울렛은 쇼핑몰......이....이죠!? ㅋㅋ
훨~씬 더 친숙한 뜻이...옷가게다보니..=_= 더 아리송 ㅋㅋㅋㅋㅋ

electrical outlet 이라고 하면 될듯요.

홋...그렇게 말하면 똭 알아듣겠는데요~?! ^^ㅋㅋ
확인해보고 싶지만..ㅠ.ㅠ 근처에 외국인 친구가 없으니...읔..ㅠㅠ

저 미국에 사는 사람입니다.
이사람,
믿어 주세요.

오오~^^!!! 믿습니다~!!
좋은 조언 감사드려요~!!^~^!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상금 2억원 ㅋ.ㅋ 구경하러 고고싕~!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30
BTC 61599.36
ETH 3407.97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