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쫓기지 말라

in #kr6 years ago

001-20180126-142512.png

시간이 촉박할 때 우리는 민감해진다.
잔뜩 방어적인 자세로 하루 일과를
보내는 가운데 긴급을 요하는 일,
그리고 방해가 되는 일에 지배당하게 된다.
주된 추진 동력은 단지 걱정, 근심뿐이다.

그렇게 쫓기기보다는 민첩해지길 선택한 경우,
우리는 나만의 안정이 보장되는 곳에서 행동하게 된다.
날마다 주어지는 시간에서 무엇을 얻어낼 것인지를 안다.
어떤 일을 해내는 데 실제로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지 알고,
적절한 스케줄을 짠다.

기대치 않았던 일이 생겨 놀라게 되면,
우선 이것이 반드시 내가 처리해야만 하는 일인지부터 판단한 후,
하루의 일과 속에서 이것을 어떻게 소화해낼 것인지 결정한다.

헛되이 긴급으 요하는 일들이 아무리 많아도
나 자신과 내가 할 일에
적절한 시간을 내주는 일을 방해할 수 없다.

I must govern the clock, not be governed by it.
나는 시계를 다스리는 자이지, 시계에 다스림을 당하는 자가 아니다.
-골다 메이어

Sort:  

시간에 쫓기는 것이 싫어 아침에 정해진시간대로
일찍 일어나는걸 몇년째 하고 있네요 ㅎㅎ
좋은글 감사하고 팔로우하고 갈게요~!

감사해요~
스팀잇에 적응 중이랍니다.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해요~!

중요하고 급한일,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을일에 시간배분의 우선순위를 두고 일상을 만드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매일 매주 어떤 일상을 만들어갈지 차분히 살피는 잠깐의 여유가 일상의 번다함을 줄이고 보다 중요하고 가치있는 일들을 하도록 하는 것 같네요^^ 금요일 잘 마무리하시고 주말도 좋은 시간으로 만들어가세요 :) 팔로우하고 종종 놀러오겠습니다~! ^^

놀러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