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생활 6일차 후기 < 훈련소에서 쓰는 편지 >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동생에게서 편지가 왔네요. @julianpark 의 부탁으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편지로 전달받은 훈련소에서 적은 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군대에서 쓰는 편지입니다. 이 글은 @louispark 님이 올려 줄 겁니다.

제가 군대에 오기 전에 많이 걱정한 청결은 굉장히 깨끗합니다. 물론 저희 훈련병들이 청소하긴 합니다만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평소에 11시 쯤 일어났는데, 여기 기상은 새벽 5시 30분이라서 하루가 굉장히 긴 느낌입니다.

굉장히 엄격하고 제한적이며 강압적인 분위기가 처음 적응하기는 어려웠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지라 몸이 적응하고 있습니다. 발은 뭐 항상 아프지만 "아 못해먹겠다" 수준이 아니라 "생각보다 버틸만 한데?"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편지를 2.25일(일) 요일에 발송했는데, 언제쯤 글이 올라갈지 모르겠네요. 댓글은 인터넷 편지로 보내달라고 해야겠네요. @granturismo,@noctisk 님의 글도 정리해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자기전에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스팀잇 분위기는 어떤가요 ? 스팀 가격이랑 비트는 좀 회복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 편지를 받을 때 쯤이면 알 수 있겠죠. 아, 지금 쓰다가 느낀건데 이 글 보상액은 보지도 못하겠네요. 군대에서 훈련병으로 포스팅 하는 사람은 스팀잇에 저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그 만큼 유니크한 글이죠. 요즘 군대는 구타도 없고, 벌레도 안 나옵니다. 물론 진짜 재미없고 얼차려도 있긴 하지만요.

여러분이 군생활 했을 때 보다 진짜 편해진 게 체감이 됩니다. 여기는 사회랑 완전히 단절된 공간이라 밖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네요. 3월 30일날 수료식인데 훈련을 열심히 받아서 1박 2일 외박을 받아 세상 탐방을 해야겠습니다.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무탈하고 건강 하세요.

@uksama @jinuking @asbear @smarkcome @megaspore @springfield @stella12 @lazydays @morning @inki @cubo

Sort:  

댓글은 인터넷 편지로 전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건규님!
군대에서도 스팀잇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모쪼록 건강하세요 ㅎ

군대에서 스팀잇에 오는 첫편지가 되겠군요..ㅋㅋ

반가워요^^♡ 군대에서 스팀잇이라니ㅎㅎ 넘 귀여우십니다ㅋㅋ 꼭 1박2일 휴가나오셔서 세상탐방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깜짝놀랐어요 도로 빠꾸(?)당하신줄 알고 ㅎㅎㅎㅎ 훈련병 포스팅 ㅋㅋㅋㅋㅋ 참으로 신선하군요 ㅋㅋㅋ 자주좀 써주세요!

15년전에 군대간 동생의 편지를 보는 기분같아서 괜히 찡하네요. 적응을 잘한것같아서 다행입니다.

우연히 들어왔다가 반가운 글을 읽게됬네요.
줄리안님 잘 지내시나요? 여기는 지금 3월 5일입니다. 전 지금 한국에 들어왔고, 얼마 안있으면 다시 떠나갑니다. 지금쯤이면 시간이 꽤나 지났고, 새로운 동기들도 생겼고 한창 힘들때라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도 신교대때가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뒤돌아보면 그때가 참 재미있었던 시간 같아요. 안읽던 책도 재미있게 다가오고, 매일 인터넷 편지를 받을 때면 얼마나 설레고 재미잇던지. 그 시간 무탈하게 잘 보내시고, 종종 소식 전해주세요 :)

아 몇가지 전해드리면,

  • 한국은 지금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활발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어요. (기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노동시간 단축 여야 합의)

  • 미투 운동으로 문화.예술계가 떠들썩이기도 하구요,
    특히, 오달수, 조민기는 이제 다시 스크린에서 보기 힘들 정도로 나쁜짓을 많이 했다고 고발당했어요. 고은시인에 대한이야기도 많구요

  • 무한도전은 원년멤버 교체에 대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데, 아직까지 어떤 공식적인 이야기도 없어요

  • 씨앤블루의 정용화도 군입대를 했고,
    '빅뱅' 태양도, 12일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신병교육대로 입소한대요.

신교대에 있으면 이런게 궁금했었는데, 언제쯤 이 편지가 도착할지 모르겠지만, 항상 즐겁게 군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이글은 지금 오후 7시 27분에 쓰였는데, 현재 7시 59분 기준, 보팅금액은 0.60 입니다!)

ㅠㅜ ㅋㅋㅋㅋㅋ 너무 슬프기도하고 이상한 느낌이 드네요 브양님 감사드립니다 ! 빨리 전달 할게요 ~

줄리안님....훈련 잘 받으시고 그저
안다치는게 제일입니다ㅎㅎㅎ
시세는...휴가때 보시는걸로..크흡ㅜㅜ

군대에서는 몸건강히 제대하는게 가장 좋은겁니다.건강 잘챙기세요

잘 적응하고 계시는군요 ㅎㅎ
몸조심히 훈련 잘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