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입대 14일차 <야전교육대 훈련 절반을 지나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며칠만에 동생 편지가 다시 날라왔네요.
한국으로 갈 준비를 하는 중이라 이래저래 바쁘지만 부탁을 안들어 줄 수 없더라구요.
훈련소에서 온 편지 내용의 절반이 스팀잇 내용이라니 ㅎㅎ..
너무 소식을 잘 전하는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자기만의 추억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스팀잇에 남겨봅니다.


안녕하세요! 군생활 중에도 스팀잇 생각을 늘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3월 4일 일요일 이 편지를 보내는데 스팀잇에 언제 글이 올라갈지는 모르겠습니다.

입대하고 일주이리 동안은 가입소 기간이라서 "군대가 이렇게 쉬워도 되나?"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2월 28일 야전교육 훈련소(야교대)에 입소하고 나서부터는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5시 30분 기상은 익숙 해 졌지만, 훈련을 한 다음날에는 눈이 쉽게 떠지지 않습니다. 현재 유격훈련, 무수면 훈련, 각개전투 훈련을 받았으며 아직 화생방과 행군이 남아있습니다.

각개전투는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아팠고, 유격은 놀이동산을 온 듯 재밌게 훈련했으며, 무수면 훈련은 평소 밤샘으로 다져진 저였기에 쉽게 봤지만 스스로 밤새는 것과는 전혀 다르게 힘들었습니다.

이런 힘든 훈련을 견디고 나니 상대적으로 쉬운 훈련만 남아있고 포상 외박을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매일 저녁 전달받는 인터넷 편지를 읽는게 유일한 즐길거리입니다만, 해군 인터넷 편지를 쓰는게 여간 귀찮은 일이라.. 언제까지 매일 받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군생활을 하면서 포스팅 거리를 찾고 있는 저입니다 ㅋㅋㅋ

스팀잇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더 많은 사람이 들어와서 이미 제가 잊혀진 것은 아닌지, 비트코인과 스팀 가격은 얼마인지 전부 궁금합니다. 얼마 전 아침 식사당번을 서다 담당 조리병님이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얘기 해 주셨습니다.

사회의 부조리한 어두운 면들이 밝혀지는 모습을 보며 참 씁쓸하다는 생각과 동시에 잘 됐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전역 할 때 쯤에는 사회가 좀 더 공정하고 정의롭게 바뀌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유격 훈련을 하며 3.1 절 대통령 연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위안부 문제와 독도 문제에 대한 강력한 발언 내용, 특히 "가해자가 끝났다라고 할 수 없다" 라는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발언을 들을 때에는 없던 애국심도 솓구치며 울컥했습니다.

이야기가 조금 딴길로 샌 것 같은데 급하게 쓰는거라 경황이 없습니다.

이제 편지 작성 마감시간이 5 분 남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달아주신 댓글을 확인하지 못 하는게 참 아쉽습니다. 분명 오기 전 교육사령부 사진을 올리며 수료식 글로 뵙겠다고 했는데 저는 거짓말쟁이인가 봅니다. 벌써 두번 째 편지네요. 제가 직접 쓰는게 아니라 대필이니 그냥 넘어가주시죠 !

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저는 건강하게 잘 지냅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하세요 !

<작성자가 군 훈련소에 복무 중 이라 답글을 달아드리지 못합니다. 나중에 다 확인 하겠습니다 !>

P.S 댓글을 전달 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1일 1번 1000 글자 내외 편지 제한으로 전달 해 드리지 못 합니다 ㅠ

제목 없음.png

Sort:  

환절기네요. 군대 안에서도 건강 잘 챙기시세요~

따 딱히 걱정되서 보팅해주는게 아닙...

우와~~~ @julianpark 님이다!!!!
정말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물론 이 댓글을 언제 보게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기억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몸 건강히 군복무 마치고 다시 만나길!
충성!

잘 지내시고 계시다니 참 다행입니다.

잊지 않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도망가지 않고 기다리고 있답니다ㅎㅎㅎ 편지를 통해서라도 소식을 들으니 무척 반갑습니다. 건강하셔도 더 더 건강하게 지내셔야 해요!

스팀잇을 생각하는 그 마음 변치 마세요 ^^

이렇게 편지로도 스티밋과 소통할수 있다니 정말 짱입니다.!! 펜팔하는 기분입니다.^^ 다음편지도 기대할께요.ㅋㅋ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훈련소에서 ㄷㄷㄷ...;;; ㅋㅋㅋ 대단한 열정이네요~ 그럼 지금 이 블로그를 관리하고 계신건 julianpark님의 친형분인가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julianpark님~ 늦은 인사 드리러 왔습니다. 첫글 등록후 이것저것 알아보랴 본업하랴 정신없이 하루를 보네다 이제야 대충 상황 파악이 되어 인사드리러 왔네요. 응원 감사드리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여 꼭 보답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하고 종종 찾아 뵐께요~ 안녕히 주무세요~

잊지않고있습니다!
몸조심히 다음 편지도 기대할게요~ㅎㅎㅎ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08.16
ETH 2621.61
USDT 1.00
SBD 2.77